국내외 온라인 기업의 이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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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온라인 기업의 이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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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내외 온라인 기업의 이마케팅 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Bay의 중개서비스
(1). 서비스 개요
(2). 성공요인
2. DELL 컴퓨터의 온라인 판매
(1) 서비스개요
(2) 성공요인
3. 싸이월드(SK커뮤니케이션즈)의 사례
(1) 싸이월드 소개
(2) 서비스 컨셉
(3) 성공요인
(4) e-marketing 서비스
4. Peapod의 사례
(1) 서비스개요
(2) 성공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국내외 온라인 기업의 이마케팅 사례
2) 회원요금과 지불방법
eBay의 회원 가입은 무료이고,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경매에 참가하는 데에 드는 비용은 없다. 회원 가입이나 경매 참가에 비용이 든다면, 애써 경매에 참가하려는 방문객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eBay는 비회원들에게도 모든 경매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경매 참가를 원하는 경우에만 회원으로 등록을 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방문객들의 자발적인 회원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누구든지 e-mail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온라인상으로 신청하고 확인 절차만 거치면 회원이 되어 eBay에 가상 계좌를 가지게 되며, 판매를 원할 경우에는 이 계좌를 지불방법과 연결시켜 사용하여 eBay계좌상의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다. 가상 계좌의 개념은 eBay가 판매자의 부 행위를 통제하는 수단으로서 유용할 뿐만 아니라, 판매를 원하는 회원에게 역시 번번이 경매 등록 시마다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 줄 수 있는 편리한 것이다. eBay 회원의 지불 방법은 개인수표, 우편환, 신용카드 등 세 가지의 방법이 사용되고 있으며, 현금이나 이체 등은 불가능 하다. 또 지불은 회원 가입 시에 본인이 부여받은 계정을 사용하여 eBay Payment Coupon을 온라인상으로 받아서 우편으로 수표와 우편환을 함께 우성하여 지불하거나, 자신의 계정 등록 정보에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자동으로 지불되도록 할 수도 있다. 지불 체계를 세 가지로 제한한 것은 현금이나 이체 등을 통한 지불이 은행잔고 확인, 본인확인 등의 추가적인 확인절차가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인터넷마케팅, 빌 이거․케이시 매콜, bookmaker, 2000

전자상거래와 창업, 조동훈, 학문사, 2003

전자상거래를 위한 인터넷 2000, 선수균․이혜명․김홍락․진성빈, 학문사, 2004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대표 상의 강연 자료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우전략, 김민주, emars, 2005


참고 웹사이트

http://www.ebay.com/
http://www.dell.co.kr/
http://www.cyworld.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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