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 경영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 경영사례분석

자료번호 b52942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8.07.29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i*****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69회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소개

2. 성공요인 분석

3. 성공요인 및 향후 전략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 경영사례분석
경영이념
최고의 승객서비스, 인간존중, 창의성
회사 연혁
1971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에서 창사
1978 규제완화 이후 항공사들의 무한경쟁에서 지속성장
1982 Hervert D. Kellher CEO 취임
1998~2002 수화물처리, 고객서비스, 정시성 부분에서 5년 연속
최고 성적
집중화 경영전략
기존의 hub-and-spoke 노선방식 탈피
거리, 높은 이용빈도, 낮은 요금의 point-to-point 노선 방식으로 틈새 시장 집중공략
-공항 선택 시 hub에 해당되지 않는 곳 채택으로 정확한 운행시간 보장
(단 46개 공항만 이용, 하루 2000회 이상의 경이적 운항)

참고문헌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브랜드커리어닷컴 www.brandcareer.com
한국능률협회 www.kma.or.kr
국민일보 www.kmib.co.kr
중앙일보 www.joins.com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www.southwest.com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 경영사례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자료
  •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자료 1.역사 1971년 - 텍사스의 댈러스, 휴스턴, 샌안토니오를 잇는 운항을 처음 시작.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회사가 몇 년을 버티지 못할 것으로 예상. 오늘날 사우스웨스트는 미국 30개 주(州)의 59개 공항에 취항. 2.비결 1) 수익성이 좋은 500마일 이내의 항로를 겨냥하고 출범. 2) 육상교통을 이용하는 승객을 유인할 수 있을 정도로 요금을 낮추기 위해선 항공기 운항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야했음.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 경영전략에 논하라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 경영전략에 논하라 성공요인 1.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 : 우리의 경쟁상대는 철도?고속버스 SWA의 목표 고객은 UA나 AA처럼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다. 오히려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워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동차, 버스, 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목표고객으로 했다. 다시 말하면 비행기의 잠재고객을 타게팅한 것이다. 한국처럼 국토가 좁은 나라에서는 제주도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동차, 버스, 기차로도 몇 시간내에 갈 수 있지만, 미국처럼 넓은 나라에서는 장거리 여행시 비행기 이용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그리
  • 미국 최고의 항공사-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완전 분석
  • 항공 산업 전망 시장의 성장 경쟁 기업의 대형화, 그룹화 문제점 : 노동 비용, 항공기 유지, 부채, 연료비, 항공 교통 정체 현상 Background Herb Kellerher & Rollin King 1970년 Dallas, San Antonio, Houston 간의 운항 위한 법적절차 Texas International, Braniff, Continental사의 강한 반발 1971. 6. 18 : 운항 시작 Dallas' Love Field airport Housto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 및 경영성공전략 (key points of southwest airlines's success)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 및 경영성공전략 (key points of southwest airlines's success) 비행기 기종의 단일화 항공사 소속의 정비원이라면 누구나 정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비행기 유지 관리 비용과 훈련비용, 부품 재고를 최소화하는데 유리함 컴퓨터 장비의 표준화 → 운영을 단순화 시킴으로써 시간과 금전적 절약을 할 수 있다. 정확/신속성 20분 이내에 비행기를 재 운항 : 다른 회사들에 비해 35분 정도 빠르게 재 운항 → 비행기 수를 줄이는데 기여 승객의 아침 식사를 게이트에서 제공 : 비행기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과 성공전략의 탐색과 이해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과 성공전략의 탐색과 이해 20분 이내에 비행기를 재 운항 : 다른 회사들에 비해 35분 정도 빠르게 재 운항 → 비행기 수를 줄이는데 기여 승객의 아침 식사를 게이트에서 제공 : 비행기 청소 시간이 줄어 들어 비행기 가동시간을 늘이는 효과 가져 옴 ★ 1997년 수화물 처리, 정시운항, 고객서비스에서 최고 수준을 기록 – 트리플 크라운상 5년 연속 수상 다양한 스케줄 :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가는 운항 횟수가 다른 항공사에 비해 훨씬 많음 인터넷 예약제, 무 탑승권 여행(94’), 직접 예약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