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전자무역의 포털사이트역할][전자무역의 육성정책][전자무역의 발전비전]전자무역의 현황,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분석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 구매만족

[전자무역][전자무역의 포털사이트역할][전자무역의 육성정책][전자무역의 발전비전]전자무역의 현황,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분석

자료번호 b535182
수정일 2021.03.08 등록일 2008.09.20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en*****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사회과학] 다음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분석보고서
  • 6)TV 포털시장의 등장 7)유선/무선/TV 포털을 연동한 포털서비스 확대전망 8)통합형 포털의 등장 3.다음의 성공요인 4.다음의 SWOT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5.다음의 수익모델 6.다음의 사업전략 7.다음의 향후전망
  • [분석/조사] 전자상거래 분야에 대한 정리자료
  • 무역의 한계 공공부문 (1) 공공부문 (2) 공공부문 (3) 유통부문 (1) 유통부문 (2) 물류 부문 국내 물류 e-비즈니스 추진사례 해외 물류 e-비즈니스 추진사례 자동차 산업 KNX E-Business 형태 전기 전자 부품 일렉트로피아 향후방향 농수산물
  • 인도의 무역정책 및 경제정책과 우리나라의 진출확대방안
  • 2. 인도의 수출입 현황 3. 현 연합진보동맹(UPA: United Progressive Alliance) 정부의 대외무역정책 4. 인도의 수입규제(Trade Remedy) 제도 및 현황 III. 인도의 주요 경제정책 및 전망 IV. 우리나라의 진출 확대 방안 ※ 참고 사이트 및 문헌

소개글

전자무역의 현황과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영향 및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발전 비전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전자무역의 현황

Ⅲ.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Ⅳ.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1. 무역자동화 사업 활성화
2. e-트레이드(전자무역) 국제협력 강화
3. 인터넷 수출마케팅 사업 강화
4. 전자적 무체물(디지털 제품) 수출지원 방안 실시
5. e-트레이드 확산 시책 추진

Ⅴ.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자무역][전자무역의 포털사이트역할][전자무역의 육성정책][전자무역의 발전비전]전자무역의 현황,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분석
Ⅰ. 개요
전자무역에 대한 정의나 이에 대한 지원제도 등이 전 세계적으로 명확하게 확립되어 있지는 않다. 일반적으로 그 동안 학계나 언론 등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ꡒ사이버무역ꡓ의 법적 용어의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말하자면 전자무역은 인터넷무역, 무역자동화, 온라인거래 등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렇듯 전자무역 또한 전자상거래라는 광의의 영역속에서 이루어지는 하나의 상거래 행위이다. 따라서 전자무역은 전자상거래에 대한 개념적 접근이 필요하다. 물론 전자상거래에 대한 개념도 아직까지 통일적으로 정립되지 못하고 있다. 유엔 전자상거래모델법

참고문헌

- 김동환, 전자무역의 전략적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전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2.
- 박재석, 사이버 무역시대의 신결제방식에 관한 연구, 무역상무연구 제14권, 2000.
- 이상진, 전자무역 중개기관의 역할과 성공전략, e-commerce,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1.7․8월호.
- 이학승, 김경희, 사이버 무역실무, 2001.
- 최석범, 글로벌 전자무역시대에서의 볼레로 선하증권의 기능과 문제점, 무역상무연구 제14권, 2000. 8.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전자무역][전자무역의 포털사이트역할][전자무역의 육성정책][전자무역의 발전비전]전자무역의 현황,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이버무역시대에서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국제통상문제와 그 해결방안
  • 사이버무역시대에서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국제통상문제와 그 해결방안 I. 서 론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국경을 초월하는 글로벌 마케팅이 가능한 새로운 시장으로서 경제활동과 국제무역의 패러다임에 일대 변혁을 가져오고 있다.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21세기 국제무역질서를 규율할 새로운 무역라운드인 인터넷 라운드(internet round) 또는 사이버라운드(cyber round)라고 명명되어 소위 밀레니엄 라운드 이슈 중의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개별 소비자와 정부는 물론, 기업에 새로운 사업성
  • 사이버무역 성공전략
  • 소개의 글 - 이 글은 사이버 무역에 있어서 성공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도입 부분부터 6가지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이나 수출, 무역에 관한 레포트나 논문을 쓰실 때 참고 하십시오. ------------------------------------------------------------- 지난해부터 각종 세미나, 강좌, 언론을 통해 관심을 갖게 된 사이버무역은 많은 수출업체, 개인에게 수출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아울러 많은 과제를 던져 주고 있다. 2000년을 사이버 무역의 원년이라고 할 정도로 지금의 사이버 무역 환경은 좋아지고 있으며
  • 인터넷 무역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대응방안(인터넷무역과 기존무역절차 전자무역 무역
  • 인터넷 무역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대응방안(인터넷무역과 기존무역절차 전자무역 무역 1.수출거래절차 수출 거래절차를 계약체결을 위한 준비, 계약의 성립, 계약의 이행 및 계약의 종료로 나누어 설명하기로 한다. (1)계약체결을 위한 준비 수출거래를 시작하려고 하는 수출상이 제일 먼저 부딪치는 무제가 자신의 상품을 어느 나라 어느 수입상에게 수출하느냐 하는 점이다. 먼저 대상국가를 선정하기 위하여 각국의 국민소득, 정치적. 사회적 안정, 통상법규, 관습, 기호 및 인구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여건을 고려하여 특정국가를 선정하고, 그 나라에 진출하기 위
  • 전자무역(사이버무역) 활성화 방안
  • 전자무역(사이버무역) 활성화 방안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컴퓨터나 인터넷 등 IT기술이 발달한 정보화시대이다. 이러한 정보화시대에는 무역을 하는데 있어 전통적인 무역방식인 종이서류를 이용하거나 신용장거래를 이용하지 않고 EDI시스템 등을 이용한 전자무역이 활성화 되고 있다. 현재 전자무역에 대한 정의나 이에 대한 지원제도 등이 전 세계적으로 아직 정확하게 확립되어 있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어 온 사이버무역의 법적․용어적 개념이라 할 수 있고 인터넷무역, 무역자동화, 온라인거래 등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인문과학] 사이버무역에서의 기업 간 대금결제시스템 분석
  • [인문과학] 사이버무역에서의 기업 간 대금결제시스템 분석 지구촌의 무역환경은 글로벌 기업의 확산, 유럽연합의 등장, 국제무역기구의 자유무역주의 표방 등에 의해서 기존의 무역환경과는 다르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무역환경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 인터넷의 확산과 디지털 혁명은 전자 공간상의 거래인 전자상거래를 등장시켰고, 이것은 곧 국제기업 간의 전자상거래인 사이버 무역의 도입 계기가 되었다. 다시 말해 지구촌 무역 환경의 변화와 전자상거래의 발달은 기존의 정형화된 무역거래의 틀을 깨며 무역거래에 획기적이라 할 만큼의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우리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