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해당 자료는 35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5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자료번호 b541252
수정일 2012.10.10 등록일 2008.10.14
페이지수 3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ca**** 가격 2,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서비스마케팅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CEO
- Howard Schultz
- 1953. 뉴욕 브루클린 출생
- 1975. Northern Michigan Uni.
Communication
- 1987. 스타벅스 CEO
- 2008. 1. 8. 스타벅스 CEO 재 취임
탄생배경
스타벅스는 회장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1983년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절한 바리스타 등등..
스타벅스 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 을 창조
로고의 변천
스타벅스란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따왔다.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거친 바다의 로맨스를 연상시키려고 스타벅스라 선정했다. 스타벅스의 로고는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사이렌'이라는 인어이다. '사이렌'이 아름다운 노래로 항해선원들을 유혹하는 것처럼 커피로 고객을 유혹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STARBUCKS KOREA
스타벅스 KOREA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1997년 9월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 법인 설립
1999년 7월 : 스타벅스 커피 1호 점인 이대점 오픈
합작법인 출범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회사명 변경 . 대학로점, 강남점,명동점을 비롯한 10호 점 매장 오픈
2001년: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 상 수상 및 압구정역점을 비롯한 34호 점 까지 매장 오픈
2005년 8월 : 132호 점 한국외대점 오픈 (2005년 8월 29일)
2008년 현재 : 241호 점 대구 계명대점 오픈 (2008년 3월 31일)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