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번호 b737898
수정일 2012.09.27 등록일 2011.05.12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신라호텔은 국내 독립호텔로는 처음으로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띄어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컨텐츠 중 가장 타 호텔과 구별되는 점은 호텔 홈
  • 신라호텔에 대한 소개와 역사 및 성공전략
  • 신라호텔에 대한 소개와 역사 및 성공전략 신라호텔은 국내 독립호텔로는 처음으로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띄어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컨텐츠 중 가장 타 호텔과 구별되는 점은 호텔 홈페이
  • 패밀리레스토랑과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패밀리레스토랑과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4) 정보관리시스템 호텔신라는 VIP고객에 대한 철저한 정보관리를 통해 그들이 다시 우리나라를 방문했을 때 잊지 않고 신라를 찾도록 하는 한편, 방문했던 유명인사를 홈페이지에

소개글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신라호텔 소개
(1) 개요
(2) 이념
(3) 주요 전략

2. 산업 환경 분석
(1) 호텔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추세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 방향
(1) 해외 진출
(2) 차별화 전략
(3) 고객 관리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삼성그룹에서 1973년 3월 호텔사업부를 창설하여 같은 해 5월 임피어리얼 호텔(주)을 설립하였다. 1973년 7월 영빈관을 인수, 11월 호텔기공식을 갖고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79년 3월 서울 신라호텔 전관을 개관하고, 1988년 3월 25일 제주신라호텔의 기공식을 가져 1990년 7월 1일 개관했다. 1991년 3월 주식을 공개하고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1995년 7월 종업원 지주제를 도입하였고, 1999년 4월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 또 같은 해 5월에는 홍콩 아시안 비즈니스지(誌)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었다. 2000년 6월에 신제주 면세점을 개점하였으며, 2001년 3월 FIFA(국제축구연맹) 선정 월드컵 VIP 투숙호텔로 선정된바 있다. 2003년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02년부터 세계 정상의 여행 전문지인 미국의 자갓(Zagat)誌,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誌와 콘데나스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誌, 최고 권위의 금융 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誌 등 세계 유수의 매체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호텔로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서울 신라호텔은 서비스의 체계화와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업 전반에 걸쳐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객실 당 매출은 물론 연회 부문에서는 경쟁 호텔들을 압도하는 실적을 보여 주었으며, 특히 2006년 식음업장 개보수 이후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식음 부문에서도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선진호텔 수준의 안정적 매출 구조를 확립하기도 했다. 1990년 개관한 제주 신라호텔은 이국적 분위기와 차별화된 시설을 선보이며 품격과 문화가 있는 휴식지이자 최고의 리조트 호텔로서 각광받고 있다. 2004년에는 LVMH 그룹의 `겔랑(Guerlain) 스파` 를 해외지점으로는 최초로 오픈했고, 2006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문화 행사 `한류 엑스포 in Asia` 의 공식 본부호텔로 지정되어 국제적인 문화 교류에 기여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www.hotelshilla.net
www.hotelrestauran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
호텔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카지노산업과 호텔산업을 접목시킨 마케팅
  • 카지노산업과 호텔산업을 접목시킨 마케팅 강원랜드 강원랜드는 국내 유일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로서 우리나라의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13개의 카지노가 영업중이나 모두 외국인 전용이므로 내국인의 출입이 불가능 하며, 건전한 투기성 오락(Gambling)을 즐길수 있는 시설은 경마, 경륜에 국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강원랜드로 인하여서 카지노와 호텔로 인한 마케팅 산업이 보다 활발해 졌으며 획기적인 기획입니다. 처음의 개발 의도로는 국책사업으로서 폐광지역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정부와 강원도가 주도하는 범국가적인 사업으로서 발전
  • (인적자원관리)_우수인력교육기업사례<T.G.I.F,롯데,신라호텔>
  • (인적자원관리)_우수인력교육기업사례 교육훈련의 의의 기업이 추진하는 교육훈련 및 능력개발은 기업시민을 양성하는 사명을 가져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현실사태에 대응하는 교육훈련,.. ... ... 우리나라 교육훈련의 발달과정 태동기(1946~1960년대) - 근대적 관리기법의 도입기 기초경영관리 교육프로그램 전문 교육훈련기관, 전문 교육기관의... .... Digital시대의 교육훈련관리 .... <사례1> T.G.I.F TGIF의 인재양성과정의 목적 종업원 교육을 통해 업무에 가치를 부여하고 종업원의 만족도를
  • [호텔인적자원] 호텔산업에서의 인적자원개발-신라호텔
  • [호텔인적자원] 호텔산업에서의 인적자원개발-신라호텔 Ⅰ. 서론 - 호텔 개념 변화에 따른 교육 훈련 필요성 증가 1. 호텔의 개념 변화 인류가 여행을 하면서 숙박을 한 기록은 기원전까지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 인류의 역사적 발전 과정을 살펴 볼 때 여행과 숙박은 삶에 있어서 불가피한 요소였으며, 이로 인해 숙박시설은 계속 발전해 왔다. 이러한 발전 과정에서 과거 호텔의 기능은 여행객들에게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충족을 만족시키는 기능만을 수행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다. 그래서 잠자는 곳(숙박기능), 먹는 곳(음식기능), 그리고 안전한 곳(
  • [사회과학]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마케팅 사례
  • [사회과학]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마케팅 사례 Ⅰ. 마케팅이란? ▶ 마케팅의 개념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 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 ▶ 마케팅의 목표 소비의 극대화 →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 의 질 극대화 ▶ 호텔 마케팅의 개념 정보수집과 시장조사를 통하여 관광자가 요구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내재고객시장에 기업의 이익에 합치된 가격으로 관광자 수요를 만족시켜 주는 총체적인 기업 활동
  • [호텔관광마케팅]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
  • [호텔관광마케팅]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 1.선정 취지 롯데 그룹의 신격호 회장은 잘 하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빚을 내서 사업을 방만하게 벌여서는 안된다.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미래 사업 계획을 강구하면서 신규 사업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 잘 하지도 못하는 업종에 빚을 내서 사업을 방만하게 벌리는 것은 사회적으로 죄짓는 일이다. 몸에 열이 오르면 병이 나고, 심하면 목숨이 위태롭다. 기업체에서 차입금은 우리 몸의 열과 같다. 과다한 차입금은 만병의 근원이다. 라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말하고 있다. `잘할 수 있는 분야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라` 이것이 바로 요즘 롯데 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