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자료번호 b737904
수정일 2012.10.02 등록일 2011.05.12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a****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클럽메드 소개
(1) 개요
(2) 특징

2. 환경 분석
(1) 리조트의 개념
(2) 리조트의 유형
(3) 리조트산업의 현황

3. SWOT 분석

4. 클럽메드 서비스경영
(1) 서비스 분석
(2) 서비스 평가

5. 향후 발전 방향
(1) 동양적인 문화상품 개발
(2) 실버상품 개발
(3) 그린마케팅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클럽메드는 지중해 클럽이라는 뜻으로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최고의 휴양 레저 리조트이다. 순환형이 아닌 자체 숙박시설을 통한 체류형 상품을 제공하는 클럽메드는 패키지 금액에 항공, 숙박, 식사, 다채로운 게임 및 수십 가지의 레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무엇이든 할 자유와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를 모토로 삼고 있는 클럽메드는 고객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고 있다.
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의 젊은이 50여명이 태양 이 작렬하는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으로 여행을 나섰다. 이들은 각각 낸 회비를 모아 해변을 세내고 여기에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하며 휴가를 즐겼다. 알쿠디아에 이어 다음에는 이탈리아의 바라티로 휴가를 떠났다. 회원 수는 훨씬 많아졌다. 점차 많은 사람 들이 모이게 되자 최초의 발기인이었던 제라드 블리츠는 여행의 체계를 갖춰나갔다. 이 모임을 `클럽`이라 부르게 된 것은 이탈리아 바라티 여행 직후였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 우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제랄드 블리츠의 코스모폴리탄적인 생각은 전 유럽에 퍼져 나갔다.
처음에는 이렇게 비영리 법인 형태를 띠었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하면서부터 수익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던 타이티에 클럽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일컫는 말)를 포함, 현재 전 세계 120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이다.

(2) 특징
1) 휴양형 패키지
클럽메드의 지점, 빌리지 내에는 수영장, 골프장, 헬스 장, 레스토랑 심지어 어린이 클럽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원한다면 빌리지 내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도 있고, 쉬고 싶을 때 마음껏 쉴 수도 있다. 굳이 밖으로 나가야 하는 ‘어라운드형’ 여행이 아닌 ‘휴양형 여행’을 즐길 수가 있는 것이다. 물론 나가서 관광하고 싶다면 그럴 수도 있다.
2) G.O.
클럽메드의 빌리지 내에는 G.O.라는 특수한 가이드 아닌 가이드가 존재한다. 기존 여행 상품들이 가이드가 짜놓은 스케줄에 따라 관광을 해야 하는 다소 강제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었다면 클럽메드는 그러한 요소를 과감히 없애고 여행객들이 직접 자신들의 여행 스케줄을 짜고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3) 어린이 클럽
가족 단위에 대체로 포함되어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일종의 탁아 시설로 젊은 부부들이 아이들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환경 분석
(1) 리조트의 개념
리조트란 ‘어느 장소에 체재한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관광측면에서 접근하면 관광객의 반복적인 활동을 불러일으키는 체제형 관광지로서 별장과 리조트 호텔이 위치해 있는 장소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리조트의 사전적 정의는 “휴가차 보양과 위락을 위해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결국 리조트란 “보양과 위락을 하는 곳, 편안한 마음으로 의지할 수 있는 곳”으로 이해될 수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리조트를 매우 포괄적인 의미로 해석하고 있는데 즉, ‘일상의 생활권을 벗어난 곳으로 자기재량에 의해 풍부한 시간을 만끽하기 위한 행동 또는 그것이 가능한 장소’로 표현하고 있는데 장소적인 관점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리조트의 철학이나 개념의 확립보다는 시설적인 면에서 리조트라는 용어가 이미 사용되고 있는데, 스키리조트나 골프리조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또한 리조트의 조건은 반드시 자연적인 혜택이 풍부한 지역뿐만이 아니라 자연적 조건이 양호하지 못한 환경 하에 있는 지역에 있어서도 그 지역에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클럽메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경영론(해외시장진입전략)에 대한 소논문(레포트)
  • 국제경영론(해외시장진입전략)에 대한 소논문(레포트) 1. 해외시장진입방식의 결정규칙 해외시장진입방식의 결정규칙(decision rules)는 크게 1.모든 현지국 시장에 대해 동일한 진입방식을 사용하고자 하는 단순결정규칙(naive rule) 2.각 현지국 시장에 대해 실행 가능한 진입방식을 사용하고자 하는 실용적 결정규칙 (pragmatic rule) 3.각 현지국 시장에 대해 가장 적합한 진입방식을 사용하고자 하는 전략적 결정규칙(strategic rule)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권영철(2000), p283) (1) 단순결정규칙 진출하고 있거나
  • 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관광호텔 호텔관광 관광 호텔 관광경영 마케팅전략
  • 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관광호텔 호텔관광 관광 호텔 관광경영 마케팅전략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이 더욱 거세어진 21c에 관광 산업의 중추산업이라 할 수 있는 호텔산업의 경쟁 역시 더욱 심화되고 있어 우리나라 호텔산업도 각고의 고객유치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 세계 호텔산업을 예측해보면 국제관광객은 크게 늘어나게 되고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사항도 다양화될 것이다. 그리고 경쟁업체도 한 국가 및 지역에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호텔들과 경쟁하는 세계 속의 호텔로 자리매김해야만 호텔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호텔이 단지 편의 시설과 최신의 장
  • 가장 유망한 관광 사업을 1종류 선정하여 선정배경과 경영전략을 논하시오(국제회의업)
  • 가장 유망한 관광 사업을 1종류 선정하여 선정배경과 경영전략을 논하시오(국제회의업) Ⅰ. 서 론 세계가 하나의 가족으로서 연대감을 갖고 거로 다른 문화를 적극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국제간의 교류가 활발해져 바야흐로 국제화시대를 맞이하면서 한국의 관광산업은 국내․외의 정치적, 사회적 여건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그 정책을 추진해 온 결과 오늘날의 관광산업은 관광입국건설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으며, 특히 각종의 컨벤션 유치를 계기로 국제관광시장에서의 잠재력을 평가받아 새로운 관광도약의 기회를 맞이하여 국가 전략산업의 한 대안책으로 그 위업을 확대해가고 있는
  • [국제회의] 컨벤션 유치를 위한 브랜드 활용 전략-국제회의운영,관광학,컨벤션,경영학
  • [국제회의] 컨벤션 유치를 위한 브랜드 활용 전략-국제회의운영,관광학,컨벤션,경영학 1. 컨벤션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어떻게 적용할까? 컨벤션의 영역과 브랜드의 문제 이벤트, 국제회의, 전시등을 어떻게 브랜드 전략과 연결할 것인가? 브랜드 경영이라는 측면으로의 이해 Exhibition Mkth, Convention Mktg, Destination Mktg 등 브랜드와의 관계 *파워브랜드 구축시스템 전략적 플래닝 및 그리에이티브 ㅣ 신속, 최적의 디지털 프로세스 -> Brand가치 극대화 <-효과적 검증 시스템 2. 브랜드란 무엇인가?
  • LOCK&LOCK 전략분석 -국제경영론-
  • LOCK&LOCK 전략분석 -국제경영론- ▶ 들어가는 말 ◀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까지 알아보았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이렇게 도출된 기회를 살리기 위해 위협과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경영전략, 마케팅, 생산, 인사 및 자금조달 전략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 해외시장 목표설정 ◀ Lock&Lock의 2003년도 매출은 약 1억 달러이며, 이중 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