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3주차 강의내용을 참조하여 국내외 기업의 광고전략 사례 분석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광고학]3주차 강의내용을 참조하여 국내외 기업의 광고전략 사례 분석

자료번호 b763131
수정일 2012.10.09 등록일 2011.08.13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l*****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광고학]3주차 강의내용을 참조하여 국내외 기업의 광고전략 사례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그중 첫 번째는, -USP전략-
USP전략은 고유판매제안 이라고도 하며 기업이 제품 또는 서비스에서 가져다 주는 차별화된 고유의 장점들로서 마켓에서 경쟁자와 그것들과 차별화되고 구분되는 기업의 고유하며 긍정적인 차별화 요소이다. USP는 소비자로 하여금 왜 해당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의를 제공하고 잇으며 사업영역의 모든 측면에서, 그리고 아주 분명하게 표현되어야 한다. 이러한 USP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슬로건 , 기업모토 또는 브랜드에서 잘 표현되고 있다.
우리에게 잘알려진 브랜드에서 표현되는 예를 살펴보면

슬로건 : Have it your way -버거킹
USP : 우리는 당신의 관심과 일치되어 당신이 원하면 기꺼이 우리가 변화할 수 있으며 고객은 우리에게 아주 특별함을 표현하고 있다.

슬로건 : Keeps going and going and going - 에너자이저 베터리
USP : 우리의 베터리는 경쟁제품보다 월등하며 타자 어떤 제품도 우리제품보다 오래 지속되지 못함을 역설하고 있다.

슬로건 : “Life is Good” - LG
USP : LG는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효용을 창출하는 많은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광고학]3주차 강의내용을 참조하여 국내외 기업의 광고전략 사례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내외기업 경영사례
  • 국내외기업 경영사례 「나이키」의 글로벌 아웃소싱 부메랑 모양의 빨간색 나이키 상표는 도발적이다. 타이거 우즈가 어려운 퍼팅을 성공시키고 나서 오른손 주먹을 불끈 쥐는 승리의 제스처가 생각나고 마이클 조던이 프리드로 라인에서부터 뛰어올라 멋있게 덩크 슛을 성공시키는 장면이 떠오른다. 나이키는 스타의 상징이고 젊음과 세련됨을 나타낸다. 그래서 전세계 청소년이 나이키신발을 신고 싶어하고 나이키 모자와 티셔츠 입기를 원한다. 나이키는 스포츠를 이용해 세계 시장을 석권한 스포츠 기업이다. ■ 나이키를 창조한 석사논문 나이키사는 필 나이트 회장과 빌 하우어만이 공동
  • 국내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과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 국내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과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서론>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이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중국에 대한 사전정보와 예비지식이다.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나라가 바로 지금의 중국이며 광활한 대륙과 엄청난 인구를 가진 중국은 어느 획일적인 잣대로 기준을 삼기가 어렵다. 이런 점에서 선발기업들의 현지 성공담은 후발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일례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이자 초우량기업인 코카콜라는 중국에 진출한 최초의 다국적기업이자 가장 현지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기업으로는 교육사업을 통해 현지화에 성
  • 국내외 기업의 CEO(최고경영자) 양성사례 및 성공요인
  • 국내외 기업의 CEO(최고경영자) 양성사례 및 성공요인 I. 서 론 21세기는 정보화,산업화 시대로서 인재가 기업의 성패에 관계되는 결정적요인으로 된다.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인재는 기업에서 가장 활력을 가진 자본이다. 인재자원개발을 중시하는것은 기업의 핵심경쟁력을 승화하는 관건이다.세계경제가 일체화에로 나아가는 현재 기업이 날따라 치렬해지는 시장경쟁에서 불패의 지위에 서려면 과학적발전관의 견지에서 인재를 고도로 중시하고 창발성을 갖춘 인재를 인입하거나 양성하는것이 급선무이다. 유능한 경영자를 내부에서 효과적으로 육성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제되어야 할
  • [인문과학] 국내외벤처기업성공사례
  • [인문과학] 국내외벤처기업성공사례 1. 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이라는 용어는 High Technology Business, NTBF(New Technology-Based Firm), Risky Business, High-Tech Business 등 다양한 용어들과 혼용되고 있다. 학자들에 따라서도 벤처기업은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예를 들어, Bollinger, Hope, & Utterbak(1983)는 소수의 핵심창업자가 기술혁신 아이디어의 개발과 상업화를 기본 동기로 하여 설립한 업체라 했고, Cooper(1971)는 연구개발을 강조하거나 기술적으로 새로운 지
  • 국내외 기업들의 윤리경영 사례분석
  • 국내외 기업들의 윤리경영 사례분석 1.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경영시스템 ‘3C’ 윤리경영이 추상적인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실제경영진의 의사결정이나 사원들의 행태에 영향을 주는 경영과정의 일부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제도적 장치가 필요한가. 일반적으로 선진 기업들은 ‘3C’로 표현되는 윤리경영실천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그 첫번째 구성요소는 윤리강령(code of ethics)이다. 윤리강령은 기업윤리 준수를 위한 사원들의 행동지침을 성문화한 기업과 임직원들과의 약속이다. 윤리강령이 과연 기업 구성원들의 행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상반된 의견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