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해당 자료는 16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6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번호 b770581
수정일 2012.10.13 등록일 2011.09.07
페이지수 1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a****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1) 애플 소개
(2) 아이폰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세계 휴대폰 시장 동향
(2) 국내 휴대폰 시장 동향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1. Introduction

 ≪ 사 진 ≫

(1) 애플 소개
두 명의 괴짜 스티브(Steve)는 1976년 각자 500달러를 투자해서 애플 컴퓨터를 설립하였다. 스티브 잡스와 그의 고교 선배이던 스티브 위즈니악은 유명한 록 그룹 '비틀스'가 배출한 두 명의 스타에 비유되곤 한다. 스티브 잡스가 폴 매카트리라던 스티브 위즈니악은 존 레넌이다. 스티브 위즈니악은 세살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엔지니어의 사명이라는 신념 아래 불법 전화 해킹 장치인 블루박스, 30개의 칩만으로 구성된 해킹 장치인 블루박스, 30개의 칩만으로 구성된 애플 컴퓨터I, 그리고 PC의 원형이 된 애플Ⅱ 등을 개발한다. 이러한 제품들을 상품화하고 마케팅하며 오늘날의 애플로 성장시킨 이가 스티브 잡스 회장이다. 애플은 아이맥(i-mac), MP3 프렐이어 아이팟(i-pod)까지 연달아 히트작을 출시하고 있다.
애플에는 명문화된 사명 명세서나 비전 명세서가 따로 없다. 그러나 애플의 투자보고(IR : Investment Relationship) 자료나 각종 보도 자료를 보면 애플의 존재이유인 사명과 장래 애플의 희망인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존재이유는 '혁신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애플의 향후 비전은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서 '디지털 허브(중심축)'가 되는 것이다.
애플 혁신에 있어서 핵심 성공요인(CSF : Critical Success Factors)으로 패러다임의 강조, 강력한 리더십, 실패를 통한 학습, 고객지향적인 제품개발 등을 들 수 있다. 첫째, 패러다임의 창조이다. 패러다임은 사물과 현상을 보는 틀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은 패러다임을 독자적으로 창조하고 구축해 나간다.




≪ … 중 략 … ≫




2. 시장 환경 분석

(1) 세계 휴대폰 시장 동향
2006~2011년 전 세계 휴대폰 시장은 연평균 7.0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다. 시장 확대의 가장 큰 요인으로는 신흥 시장에서의 저가 제품 수요 급증을 꼽을 수 있다. 신흥 시장의 성장으로 휴대폰 시장의 성장 동력이 저가 폰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요 휴대폰 업체들이 대량 생산 및 현지화에 적합한 글로벌 소싱 방식을 채용 중이며 원가 절감이 산업 경쟁력의 결정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선진국에서도 교체 수요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전 세계 휴대폰 시장은 확대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스마트폰은 최근 모바일 OS의 개발, 터치스크린폰 확산, 사업자의 서비스 확장 등에 힘입어 2011년 시장규모가 5억 5,0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스마트폰은 2008년 전체 단말 비중의 10%를 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모바일 OS 및 플랫폼 움직임과 함께 다양한 유선기반 서비스의 모바일화와 애플리케이션들의 매쉬업(Mesh-Up)1)을 주도할 동인으로 꼽히고 있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스마트폰 이용자의 유형과 구매행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오세정, 한국외대, 2011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김정환 역, 예인, 2011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SMART 대전 - 이창훈, 최광, 머니플러스, 2010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애플] 애플의 경영전략, 애플 역사, 스티브 잡스와 애플, 혁신 키워드, apple
  • [애플] 애플의 경영전략, 애플 역사, 스티브 잡스와 애플, 혁신 키워드, apple <들어가며> 매년 1월이면 애플컴퓨터의 창업자 중 한 사람인 스티브 잡스가 맥월드 전시장에 청바지와 운동화 차림으로 나와 자사의 신제품을 소개한다. 1998년 1월, 회생하기 힘들다던 애플컴퓨터에 구원 투수로 다시 등장한 스티브 잡스가 무대에 들고 나온 제품은 조너선 아이브라는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저가 매킨토시, ‘아이맥’이었다. 컴퓨터 속이 살짝 보인다고 하여 ‘반투명 디자인’으로 불렸던 깜찍한 플라스틱 컴퓨터는 다 쓰러져 가던 애플을 금방 흑자 기업으로 만들어 놓았다. 그 후
  • [애플성공사례]애플 성공요인 분석 -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 [애플성공사례]애플 성공요인 분석 -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Ⅰ. IT황제 애플 애플이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쳤다. 잡스가 부도 위기의 애플에 CEO로 복귀한 13년 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 운영체제(OS) 윈도로 30년 이상 세계를 주름잡아온 '골리앗'이다.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쳤다는 것은 애플이 '테크놀로지 제왕'에 올랐음을 의미한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26일 뉴욕 증시에서 종가 기준으로 2221억달러(278조원)를 기록,2192억달러에 그친 마이크로소프트를 앞질렀다. 빌 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 CEO에서 물러난 2000년 1월만 해도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5560억달러)는 애플(156억달러)의 35배에 달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은 반토막이 난 반면,애플의 시가총액은 14배로 뛰었다. 매출에서도 큰 변화가 생겼다. 게이츠가 CEO에서 물러난 2000 회계연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출(229억달러)이 애플의 3배였다. 2009 회계연도에도 마이크로소프트(584억달러)가 애플(429억달러)보다 36% 많았다. 그러나 2010 회계연도에는 마이크로소프트(617억달러)와 애플(590억달러)의 격차가 바짝 좁혀지고 다음 회계연도엔 애플이 앞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잡스가 CEO로 복귀한 1997년 애플은 망한 회사나 다름없었다. 컴퓨터 회사 델의 창업자 마이클 델은 "회사를 청산하고 주주들한테 나눠주는 편이 낫다"고 했고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애플은 이미 죽었다"고 말할 정도였다. 잡스 자신은 복귀 후 병마에 시달렸다. 2004년 췌장암 수술을 받았고,작년에는 간이식 수술까지 받았다. 잡스가 사망했다는 오보가 나오기도 했다.
  • 애플사의 iCEO스티브잡스 경영전략
  • 애플사의 iCEO스티브잡스 경영전략 제목: iCEO 스티브잡스 스티브잡스 1955년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남 1972년 리드칼리지 입학 1976년 차고에서 워즈니악과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애플Ⅰ개발 1977년 애플Ⅱ 개발 1980년 애플 증시에 상장 1981년 IBM PC 출시 - 성공 1983년 펩시 CEO 존 시컬리를 애플 CEO로 영입. 매킨토시 첫 TV 광고(84)방송 1984년 매킨토시 128K 출시 1985년 애플에서 퇴출당함 1986년 픽사 인수 1996년 애플로의 복귀(임시CEO) 1998년 매킨토시 모델 아이맥(iMac)을 출시
  • 애플의 조직변화와 혁신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
  • 애플의 조직변화와 혁신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 Ⅰ. 서론 1. 선정이유 8장. 조직의 변화와 혁신 사례 발표를 맡게 된 우리 빅뱅 조는 만장일치로 ‘애플’을 선정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의 CEO들은 하나같이 “혁신이야말로 회사 성공의 핵심이며, 미래에 투자하는 유일한 이유”라고 말한다. 세계가 하나가 되고 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최대관심사 중 하나가 혁신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미국인이 가장 아끼는 기업 1위’‘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 1위’‘<포천>에서 선정한, 기업인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 쿠팡 경영전략,마케팅 사례연구 및 쿠팡 영업이익 개선방안 제시
  • 1. 쿠팡 기업소개와 현황 2010년 5월, 법인설립 후 7명의 하버드대 출신 인재들과 함께 8월부터 시작된 쿠팡은 2021년 초 뉴욕 증시에 상장한 한국 최고 유니콘 기업이자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이다. 현재 쿠팡은 국내 최고의 이커머스 기업,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이라 불리며 업계에서 시장 지배력을 급격한 속도로 높여가고 있다. 지자체 협력으로 전국 100개 이상의 물류 인프라 구축과 함께 국내 고용 규모 3위, 매출과 활성 고객의 수도 선두에 있다. 이렇게 국내 이커머스 시장 내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쿠팡은 (2022년 기준) 20조원을 넘어서는 누적매출액을 기록하였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