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해당 자료는 26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6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자료번호 b777362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1.10.03
페이지수 26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h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 기업연혁
 • 애플의 철학과 경영전략

<본론>
 • 애플의 4P분석
 • STP 전략
 • Swot 분석
 • 산업구조분석
 • 과거애플사의 실패원인
 • 경쟁사 분석
 • 주력제품
 • 애플사 성공의 노하우
 • 애플사의 나아가야 할 방향

<결론>

본문내용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기업 연혁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 문화
=>’Apple Campus’


애플의 철학과 경영철전략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철저히 다르게'(Making a Difference)
직접 발로 뛰면서 사업을 성공시켰다
새로운 것에 항상 주의를 기울였다
겸손한 경영을 체득하고 실천에 옮겼다


산업구조 분석

● 기존 경쟁자의 경쟁
 - IBM이 PC시장에 진출

● 구매자의 교섭력
 - 구매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는 컴퓨터 업체를 바꾸는 것을 가능

● 공급자 교섭력
 - Apple의 경우는 거의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작 교섭력 낮다

● 대체재의 위협
 - 제품 차별화가 중요한 문제

● 잠재적 진입
 -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았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