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 기업연혁
• 애플의 철학과 경영전략
<본론>
• 애플의 4P분석
• STP 전략
• Swot 분석
• 산업구조분석
• 과거애플사의 실패원인
• 경쟁사 분석
• 주력제품
• 애플사 성공의 노하우
• 애플사의 나아가야 할 방향
<결론>
본문내용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기업 연혁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 문화
=>’Apple Campus’
애플의 철학과 경영철전략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철저히 다르게'(Making a Difference)
직접 발로 뛰면서 사업을 성공시켰다
새로운 것에 항상 주의를 기울였다
겸손한 경영을 체득하고 실천에 옮겼다
산업구조 분석
● 기존 경쟁자의 경쟁
- IBM이 PC시장에 진출
● 구매자의 교섭력
- 구매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는 컴퓨터 업체를 바꾸는 것을 가능
● 공급자 교섭력
- Apple의 경우는 거의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작 교섭력 낮다
● 대체재의 위협
- 제품 차별화가 중요한 문제
● 잠재적 진입
-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았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국제경영론]애플(Apple)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