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해당 자료는 32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2

최고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자료번호 b875459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4.01
페이지수 3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yb*****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조직문화 구현
  • 커뮤니케이션이 개입하게 된다. 지시와 통제, 명령과 협의 등 조직을 움직이는 과정 속에서 커뮤니케이션은 필수적인 수단이다. 최근 스킨십 경영이다, 현장경영이다 하면서 최고경영진이나 관리자들이 조직구성원들과의 접촉을 강화하면
  • 윤리적 리더십의 개념과 구성요소 및 특성
  • 최고경영진의 의지 2. 효율적이고 개방적인 커뮤니케이션 3. 윤리경영 프로그램과 관리자 4. 구체적인 윤리경영 목표 설정 5. 윤리적 의사결정 6. 윤리 행동강령의 마련 7. 윤리 위반자에 대한 처벌 규정 수립 8. 내부 신고장치의 마련 9. 윤
  • 호텔의 내부 마케팅 사례 조사
  • 커뮤니케이션 관련제도 가) 스탠딩 미팅 나) 정기면담제도 다) 경영진과의 대화 라) 부서장회의 마) 제안함 및 게시판 바) 종사원 고충처리제도 3. 보상관련제도 가) 포상 나) 인센티브 다) 후생복리 4. 교육훈련 5. 휴가제도 6. 근무환

소개글

최고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공조적 접근방식에 의한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비공식 커뮤니케이션의 적극적 수행
IT 프리젠테이션의 유형
비즈니스 부서 관리자와의 커뮤니케이션
IT와 비즈니스의 얼라인먼트
리스크 관리
사례
교훈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성과 척도
요약

본문내용

최고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서론

경영진 및 비즈니스 관리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문제

IT 관리자가 그럴 것이라고 추정하거나 가정하는 것의 많은 부분이 경영진과 비즈니스 관리자에게는 이미 주지의 사실이거나 잘 인지된 사실인 경우가 많다

IT 관리자들은 자기가 먼저 경영진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지 않는다.

IT 관리자들은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커뮤니케이션 접근방법이 부족하다.
.
.
.
비공식 커뮤니케이션의 적극적 수행

비공식 커뮤니케이션의 장점
문서로 남는 것이 없다.
문서로 주고 받는 것이 없다.

경영진 및 비즈니스 관리자들과의 비공식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
경영자와 비즈니스 관리자의 출근 시간에 맞추어 이들을 방문한다.
경영자가 주차장이나 복도를 걷고 있을 때에 접근한다.
경영자가 퇴근할 때에 사무실이나 주차장에서 접근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최고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