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

자료번호 b881259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4.18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fr****** 가격 1,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 자료입니다.

목차

1. 피드백의 유형

2. 피드백의 수용

본문내용

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
1. 피드백의 유형

업무와 관련된 피드백의 유형은 팀원들에게 업무수행 및 근무태도와 관련해 그들이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알게 해주는 것으로 다섯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1) 부정적 피드백
부정적 피드백은 팀원들이 뭔가 잘못하기를 기다렸다가 이를 포착해 이들을 몰아세우는 기회로 이용하는 식이다. 보통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시간에 쫓기거나 아니면 성질이 급한 관리자들에게서 나타나는 이 같은 부정적 피드백은 팀원들을 바람직한 행동으로 이끌지도 않을뿐더러 이들의 근무의욕을 상실하게 만들고 분노를 야기시켜 결과물의 퀄리티와 작업량 그리고 업무수행 속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2) 침묵 또는 피드백의 부재
관리자로부터의 의사소통이 극히 미미하거나 아예 없을 때 팀원들은 자신이 일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가늠할 길이 없다. 왜 팀원들을 불확신의 상태에 빠뜨리는가? 팀원들이 알게 하자. 조직문화 측면에서 이른바 무소식이 희소식인 곳도 있고 그 반대인 조직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부서의 팀원들 각자에게 업무수행과 관련해 정기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은 모두 관리자의 책무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하여 필요한 의사소통 요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의사소통에 필요한 피드백 방해요인 유형 포함)
  •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하여 필요한 의사소통 요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의사소통에 필요한 피드백, 방해요인, 유형 포함) 대인관계에서 서로를 알게 되고 이해하며 접촉하는 데 매개가 되는 중요한 수단은 서로의 의사나 감정 혹은 사상을 표현하는 언어이다. 우리는 이러한 언어를 가지고 의사를 나누며 감정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틀어 의사전달과정 혹은 의사소통의 과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과정은 크게 나누어 자기의 의사를 상대에게 알리기 위하여 표현하는 과정과 상대가 표현한 의사, 즉 전달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과정이 있는바 이 두 개의 과정에서 내용의 전달에 문제가 있거
  • 스피치커뮤니케이션3공통) 듣기다양한 방해요인대해 교재읽고정리, 피드백 유형과 좋은피드백 나쁜피드백에 대해 정리하시오0k
  • 스피치커뮤니케이션3공통) 듣기다양한 방해요인대해 교재읽고정리, 피드백 유형과 좋은피드백 나쁜피드백에 대해 정리하시오0k Ⅰ. 서 론 인간들 간에 대화가 되지 않으면 결국은 서로 간에 오해와 불신으로 인하여 감정의 골이 깊어지게 된다. 따라서 인간 행위의 가장 중요한 외적 특징은 표현과 의사소통이다. 표현은 개인적인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고 의사소통은 사회적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여러 가지 방법(자연적인 것과 인위적인 것을 막론하고)을 가지고 있다. 희노애락을 통해 자신의 의사표현을 하기도 한다. 즉, 사람
  • Feedback(피드백)과 교수단서(Cue)
  • Feedback(피드백)과 교수단서(Cue) 수업의 본격적 진행은 학습과제의 전달로부터 시작되며 교사는 준비한 학습과제를 학생이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해야 한다. 학습과제 전달의 기분원칙은 교사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며 이에 따라 정확히 수행 할 수 있는 효과성과 최소한의 시간에 과제를 전달하는 효율성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학생들의 효율적인 과제수행은 교사의 교수행동에 의해 좌우된다. 수업에서 교사는 주어진 학습단서에 관하여 간단한 설명과 시범을 보인 후 학생들은 연습을 하고, 피드백을 제공받고, 계속해
  • 경영통제의 유형(피드퍼워드 통제 동시적 통제 피드백통제)
  • 경영통제의 유형(피드퍼워드 통제 동시적 통제 피드백통제) 겨영통제의 유형 경영자가 통제기능을 수정할 수 있는 방식은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경영활동의 진행상황과 관련한 시간적 관점에서 세 가지로 분류될 수 있다. 즉 경영활동이 이루어지기 전에 실행되는 피드퍼워드통제, 업무활동이 구체적으로 진행 중에 실시되는 동시적(concurrent) 통제, 업무활동이 완전히 끝난 후 실시하는 피드백통제 등이다. <그림> 통제유형 I. 피드퍼워드 통제 가장 바람직한 통제는 예상되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피드퍼워드통제(feedforward control
  •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하여 필요한 의사소통 요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의사소통에 필요한 피드백 방해요인 유형 포함)
  •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하여 필요한 의사소통 요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의사소통에 필요한 피드백 방해요인 유형 포함)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하여 필요한 의사소통 요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의사소통에 필요한 피드백, 방해요인, 유형 포함) Ⅰ. 서론 인간은 사회적 동물로 혼자서는 살 수 없는 사회적 존재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인간관계 속에 던져진다. 그리고 인간의 삶은 인간관계 속에서 펼쳐진다. 인간은 다른 사람들과의 인간관계가 삶이고 인간관계를 통해 삶의 의미를 느끼게 된다. 인간은 사회적 욕구충족을 위하여 인간관계 단절의 불가하며, 타인의 존재를 필요로 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