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 월드컵 - 한일 월드컵 환경하 마케팅 (나이키 vs 아디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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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외 월드컵 - 한일 월드컵 환경하 마케팅 (나이키 vs 아디다스)

자료번호 b90170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2.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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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월드컵이라는 환경하에서 이루어졌던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치열했던 마케팅 전쟁에 대해 분석한 내용 입니다. 마케팅과 환경이 갖는 연관성, 환경 마케팅에 관련된 레포트 과제로 좋은 평가 받을것을 확신 합니다.

목차

1. 장외 월드컵의 의미

2. 월드컵 참가선수

3. 경기규칙

4. 경기내용

5. 각 선수의 경기에 임하는 태도 분석

6. 경기결과

7. 장외경기 그 두 번째 결과

8. 별지 1,2 ( 참고 자료 - 다른 이의 생각 )

본문내용

장외 월드컵 - 한일 월드컵 환경하 마케팅 (나이키 vs 아디다스)
월드컵이라 하면 누구나 다 아는 전 세계의 축제이다. 그런 만큼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 되는 곳이고 그런 환경 하에서 기업의 마케팅 시장 또한 특수를 누리거나 노릴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되는 곳이다. 경제 지수라는 면에서 관찰을 한다 하더라도 또는 그 규모 면에서 보더라도 올림픽을 능가하는 것이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과 1996년 애틀란타올림픽의 TV시청 연인원을 비교해보면 370억명 대 196억명으로 큰 차이가 있으며 2002년 월드컵의 경우 410억명이 시청할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방문인원도 서울올림픽의 5배가 될 것으로 추정되며 개최지는 10개 도시, 개최기간은 30일로 올림픽의 2배에 달한다.
프랑스가 1998년 월드컵을 통하여 90년대 가장 높은 3%대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27만 5000명의 고용을 창출하며 월드컵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고 한다.
- 참고자료


위에서 보다 싶이 월드컵은 경기장에서 땀을 흘리고 뛰는 선수들 뿐만 아니라 축구 경기장 밖에 새로운 마케팅 경기장을 새로이 만드는 것이다. 때문에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또는 받으려 하는 기업 차원에서는 누구든 선수로 뛰고 싶어 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때문에 월드컵은 두개의 경기장에 서로 다른 방식의 경기를 인식 하려 한다. 여기에서는 축구 경기장이 아닌 마케팅 경기장을 그 주제로 놓으려 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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