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신저와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구매만족

인스턴트 메신저와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자료번호 b93007
수정일 2012.09.22 등록일 2002.10.05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t***** 가격 1,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인스턴트 메신저와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메신저란?
(1) 메신저의 정의
(2)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3) 메신저 서비스의 이용
2. 국내 네티즌들의 메신저 사용실태
3. 메신저의 등장과 활성화된 배경
(1) 메신저 서비스의 등장
(2) 메신저가 활성화된 배경
1) 인터넷을 통한 환경의 변화
2) 메신저 서비스 제공 업체의 노력
3) 편리성과 신속성
4) 재미있고 다양한 부가기능

본론
1. 여러 업체들의 메신저 제공 현황
2.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 사례
(1) 비알네트콤의 헬스 메신저 서비스
(2) 드림위즈 메신저 지니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현황
(3) 다음의 메신저를 통한 광고
3. 메신저의 발전
4.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의 장점
⑴ 온라인상의 매출증대
⑵ 광고효과
⑶ 고객관리
5.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의 단점
⑴ 인스턴트 메신저 상에서 발생하는 대화를 통제할 수 없다.
⑵ 보안에 취약하다.
⑶ 비표준화

결론
⑴ 고객마케팅
⑵ 시장의 주도권 변화와 새로운 수익모델

본문내용

인스턴트 메신저와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인터넷을 조금이라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인스턴트 메신저라는 말이 더 이상 멀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초등학생들부터 주부나 직장인들에 이르기까지 메신저를 사용하는 계층 또한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메신저의 정의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다.
인스턴트 메신저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이야기 할 수 있다.
1.Network presence: 이 말은 인스턴트 메신저가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는 하나의 carrier infrastructure라는 것인데 돌려 말하자면 ‘인터넷=웹 브라우저’라는 인식을 과감히 깨부수는 ‘무엇’임을 의미한다.
2.Messaging: 인스턴트 메신저는 P2P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메시징 솔루션임은 물론이다.
3.User Status: 인스턴트 메신저는 친구나 회사 동료들의 현재 상태(커뮤니케이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4.Interoperability: 인스턴트 메신저는Phones, PDA, PC에 구애받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정보가전, 모바일 디바이스에 탑재하기 좋은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이렇게 네 가지를 종합하면 “‘인스턴트 메신저’는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시키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상대와는 실시간으로 대화(전화/채팅)를 가능하게 하며 이것은 꼭 PC에만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기나 TV에도 탑재될 수 있는 네트워크 도구이다.”정도로 정의할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인스턴트 메신저와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특징과 분석
  •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특징과 분석 1. 서론 1.1 연구 목적 인터넷 사용인구가 증가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e-비지니스와 관련 서비스가 다양해짐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 방법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인터넷 통신수단인 전자우편(e-mail)을 비롯하여, 파일 전송을 위한 전형적인 프로토콜 서비스인 FTP, 인터넷 공유 게시판인 USENET, 원격 컴퓨팅을 위한 TELNET, 현재 인터넷 통신을 대변한다고 할 수 있는 WWW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이 같이 다양한 통신수단과 함께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한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양태에
  •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한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양태에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농업혁명, 산업혁명에 이어 인류 역사상 세 번째 대 변혁인 정보통신 혁명을 촉진하고 있다. 정보통신 혁명은 전통적인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디지털 경제와 지식정보 사회의 패러다임을 창출함으로써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부문에 혁신적인 변화를 유발하고 있다(정보통신연차보고서, 2002).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 넘어 전 세계의 경제 활동을 하나로 묶어 준 e-비즈니스 산업과 평생 교육의 꿈을 실현시켜 준 e-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산업,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일본게임시장,게임산업마케팅,네이버라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산업,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일본게임시장,게임산업마케팅,네이버라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Ⅰ. 초고속 성장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산업을 주목하라 스마트폰은 거의 모든 계층에 보급이 진행되고 있고, 이로 인하여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단순히 휴대기기로서의 폰이 아닌, 삶의 일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모바일-스마트폰 있어 가장 센세이션을 일으킨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Mobile Instant Messenger)\' 라고 생각한다. 인스턴
  • 카카오톡 - SMS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의 다각화,스마트폰 카카오톡,경쟁자 분석(마이피플,라인,틱톡),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카오톡 - SMS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의 다각화,스마트폰 카카오톡,경쟁자 분석(마이피플,라인,틱톡),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경쟁자 분석 라인 회사: 네이버 재팬(NHN 계열사) 서비스 시작일: 2011년 8월 가입자수: 7000만명 평점: 4.1 (안드로이드 마켓) 특징 네이버톡에서 라인으로 진화 국내보다는 해외 사용자가 많음 일본어 동시통역 기능 고유의 캐릭터와 스티커 틱톡 회사: SK플래닛 (2012년 4월 매드스마트 인수) 서비스 시작일: 2011년 7월 가입자수: 1500만명 평
  • 사업계획서-메신저 마케팅 컨설팅
  • 사업계획서-메신저 마케팅 컨설팅 인터넷 사용자의 계속된 증가와 더불어 온라인 마케팅 또한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은 온라인 네트워크, 컴퓨터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쌍방향 미디어를 마케팅 목적을 실현시키기 위해 이용하는 것으로 인터넷을 활용하여 기존 고객과의 관계개선과 관계유지를 위한 기업 활동과 웹사이트의 마케팅을 말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대표적으로 배너 광고, 팝업창, 웹, 전자우편,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등이 있다. 웹사이트의 11%가 광고게재를 하였는데 그중 대부분이 배너광고이다. 하지만 배너광고의 일반적 클릭률은 3~8%에 그치고 있다. 팝업창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