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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과제: 기업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활용하는 4가지 마케팅 도구인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에 대해 설명하시오.//로 수기작성이며 평이한 수준입니다.

목차

Ⅰ. 서론(序論)

Ⅱ. 본론(本論) - 4P 전략의 세부 내용
(1) 제품(Product) 믹스 전략
(2) 가격(Price) 믹스 전략
(3) 유통(Place) 믹스 전략
(4) 촉진(Promotion) 믹스 전략

Ⅲ. 결론(結論)

본문내용

광고학레포트)4P전략의 설명
Ⅰ. 서론(序論)

4P 전략은 기업이 표적시장에서 마케팅 목표를 추구하는데 사용하는 4가지 수단인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의 믹스 전략으로서, 어떤 상품을, 어떤 가격에, 어떠한 유통 채널을 통해 목표세분시장 소비자들의 구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촉진시킬 것인가에 대한 기업의 마케팅 측면의 의사결정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애초 N.Borden이 1950년대에 Marketing mix를 최초로 제안했고, E.J.McCarthy 교수가 1960년대에 이를 4P Mix로 발전시킨 이래, 오늘날까지도 마케팅의 핵심 전략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들 각각의 요소들을 차례대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1. 문준연, 마케팅원론(2003), 명경사.
2. 채서일, Marketing(2006), 비앤엠북스.
3. 휴넷 사이버경영연구소, STP 분석 방법과 마케팅 믹스 전략(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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