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의 성과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전략적 제휴의 성과

자료번호 c1499556
수정일 2019.06.26 등록일 2019.06.26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o** 가격 1,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의 성과

I. 전략적 제휴의 Life Cycle
전략적 제휴도 제품수명주기와 같이 형성-성장-안정-쇠퇴의 과정을 거쳐서 변화한다. 형성기에는 서로의 제휴가능성을 타진하고, 성장기에는 상호협력이 시작되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는 시기라 할 수 있다.
안정기에는 제휴사간의 연결이 탄탄하고 양사가 만족을 하는 시기이다. 성숙/쇠퇴기에는 관계가 성숙되었고 환경 혹은 전략의 변화에 따라 관계가 손상되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 새로운 관계설정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휴관계가 종결된다. 이러한 사이클을 그림으로 살펴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그림> 전략적 제휴의 라이프사이클


II. 제휴전략의 성과
앞에서 보았듯이 제휴전략을 통하여 기업은 상호보완적인 경영자원을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전략적 목적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여러 제휴의 장점을 살릴 수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전략적 제휴의 성과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경영]CSR의 개념과 국내 글로벌기업의 사례분석
  • [국제경영]CSR의 개념과 국내 글로벌기업의 사례분석 CSR의 배경 및 변화 전개 과정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초기 기업인의 생각은 소극적인 수준이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윤리적 관점에서 생각했고, 경영자의 자발적인 기부행위나 자선행위에서 출발하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업규모가 커지고, 기업환경이 복잡한 상태에서는, 기업경영에 사회 구성원의 동의와 상호협조가 절실하게 되었다. 기업들은 다른 사회 기관에 비해 효율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여 사회책임 활동을 한다면 기업은 물론 사회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게 된다. CSR의 수행을 위한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 기업 환경의 복잡화로 인해 경영전략을 글로벌화(Globalization)할 것인가 아니면 현지화(Localization)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고민하게 된다. 글로벌화는 규모의 경제 확대, 소비자 니즈의 동질화,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완화, 정보 혁명 등의 요인 등에 의해 높아지고, 현지화는 환을 변동에 의한 위험, 지역 경제의 통합, 보호무역주의의 강화, 정치 ․ 사회 ․ 문화적 차이, 이질적 유통 경로 등에 의해 높아진다. 따라서
  • 국제기업사례,술,주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기업사례,술,주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VS 기업소개 개요 ┗━━━━━━━━━━─────────… 본 사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14 사업장 - * 이천공장 :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무촌리 28 * 청원공장 : 충북 청원군 현도면 중삼리 51 * 마산공장 : 경남 마산시 진전면 평암리 1352 대 표 자 : 이남수, 김인규, 손봉수 설 립 일 : 1924. 01 주요 생
  • [국제경영학]글로벌기업 피앤지(P&G) 기업분석
  • [국제경영학]글로벌기업 피앤지(P&G) 기업분석 Ⅰ. 서론 - 기업소개, 경영이념, 주요 경쟁사 분석 1. COMPANY INFO 회사명: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1837 사업 분야 및 생산 제품: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 식음료품등 생활용품 300종 본사: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 현지법인: 80 여개국 총매출: 미화 567억불(2004~2005 회계연도) 순수익: 미화 72억 5천 만불(2004~2005 회계연도) 종업원: 약 98,0
  • (국제경영,글로벌경영) A+자라(zara)의 한국진출 성공사례 -기업분석 산업구조분석.stp, swot 4p 등등
  • (국제경영,글로벌경영) A+자라(zara)의 한국진출 성공사례 -기업분석 산업구조분석.stp, swot 4p 등등 1. 기업소개 1.1 INDITEX소개 1975년 스페인의 Amancio Ortega가 A Coruña에 첫 의류매장인 ZARA를 개점하면서 시작된 패션유통기업이다. 현재 INDITEX 그룹은 세계 최대의 의류기업의 하나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ZARA 이외에 Pull and 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ZARA Home, Uterqüe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