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 유튜브 영상을 보고 sk측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한다는데 명예훼손이 아닐 수 있다는 측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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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학 ) 유튜브 영상을 보고 sk측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한다는데 명예훼손이 아닐 수 있다는 측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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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상매스컴 - 다큐멘터리 (한국 다큐멘터리의 역사, 한국 다큐멘터리의 현황, 다큐멘터리의 유형).ppt
  • 고발함으로써 사회규범을 강화시킴  - 역기능 : 인권침해,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  - 사회 정의 실현을 위한 저널리스트적 감각과 사명감 필요  ≪ … 중 략 … ≫ Q : 다음에 설명된  다큐멘터리의 장르는?   
  • 청소년비행과 학교폭력
  •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 2조(정의) (1) 학교폭력의 개념 폭력에는 단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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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명예훼손이 아닌 이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학 ) 유튜브 영상을 보고 sk측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한다는데 명예훼손이 아닐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 보고서는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화천대유와 관련하여 ‘열린 공감’이라고 하는 유튜브 채널이 SK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았다는 전제를 가진다. 비록 정식 언론사는 아니지만 해당 유튜브 채널이 단지 대장동 개발사업과 SK의 관련성에 있어 의견을 표명했다는 점, 진실성 추구의 노력이 충분히 인정된다는 점, 시청자에게 유튜브 내용이 진실임을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있게 하여 객관적 사실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SK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았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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