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 활동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육교사가 하루일과를 계획할 때 상호작용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토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 활동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육교사가 하루일과를 계획할 때 상호작용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토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자료번호 c805184
수정일 2019.10.23 등록일 2012.01.05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 활동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육교사가 하루일과를 계획할 때 상호작용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토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보육교사와 영유아 간 상호작용>

① 교사와 영유아 간 상호작용의 주요 요인

정서적 민감성 : 보육교사가 영유아의 정서적인 요구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하고 대처할 때 영유
아는 안정 애착을 형성하고 또래집단에서의 사회성도 더 높아진다. 이를 위한 구체적 행동은 두가
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다. 첫째는 영유아가 한 행동에 교사가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둘째, 교사
가 영유아에게 민감하고 수용적으로 반응할때 강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다.

언어적 상호작용 : 교사가 영유아에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말하거나 개방적 질문을 많이하거나, 영
유아가 한 말에 살을 붙여 보다 상세히 말할 수 있게 거들어 주는 것은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인
지 발달에 도움이 된다.

비언어적 상호작용 : 영유아가 놀이를 할 때 교사가 지켜봐 주는 등의 비언어적 관여가 있으면 영유
아는 놀잇감이나 또래와 보다 복잡한 놀이를 하는 경향이 있다. 비언어적 상호작용은 언어적 상호작
용 이상으로 중요하다. 같은 말을 하더라도 말하는 사람의 표정,몸짓,어조 등에 따라 전혀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 활동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육교사가 하루일과를 계획할 때 상호작용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토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영유아교사론3D) 영유아교육기관의 갈등관리 개념을 정의하고, 보육교육활동에 긍정적인 작용하는 실례 설명 0k
  • 영유아교사론3D) 영유아교육기관의 갈등관리 개념을 정의하고, 보육교육활동에 긍정적인 작용하는 실례 설명 0k Ⅰ. 서 론 인간은 타인과의 상호관계를 하는 가운데 항상 갈등이 존재하게 된다. 갈등이 있다는 것은 한 단계 성숙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인간 자체가 갈등의 요체이며 인생 자체가 갈등의 연속이다. 사회적 상호작용에 의존하는 업무 장소에서 갈등은 불가피한 현상이다. 갈등 속에 타인의 입장도 이해하게 되고 배려하는 마음도 생길 것이다. 특히 많은 사람과 집단들이 각각의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는 현대 조직 사회에서는 마찰이나
  • 하루_일과_중_자유선택활동_시간에_다양한_흥미영역의_활동으로_유아와_교사의_상호작용이_원활하게
  • 교육기관을 운영하기에 앞서 모든 교육기관에는 교육기관이 기초를 삼고 있는 교육철학들과, 기관에서 지향하는 교육관들이 모두 존재한다. 또한 이미 교육부에서 공시하고 있는 나름의 교육과정들을 모두 지니고 있다. 그러나 특히 유아교육에서의 교육철학과 교육과정들은 다른 교육기관들과 차이를 보인다. 다른 초, 중, 고등의 교육기관과는 달리 사립 교육 기관이 많기 때문에 기초하는 교육 철학이나 이념이 다른 기관들보다 더욱 다양하게 존재하며, 유아교육에서는 교육철학이 중요한 부분들을 차지한다. 교육을 하는데 있어서 교육 목표, 교수 방법, 아동관, 발달관, 이 모든 교육의 기초
  • 국 공립 보육시설의 교사와 아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통제
  • 국 공립 보육시설의 교사와 아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통제 오전 10시. 출석 점검이 끝난 후 아이들에게 오늘 학습(제목: 우리가 사는 동네)할 것에 대해 이야기해 준다. 갑자기 아이들이 떠들자 교사는 ぢ두 손 높게! 박수 다섯 번 쳐보자. 짝! 짝! 짝! 짝! 짝! 지금은 선생님이 이야기할 시간이니까, 선생님이 이야기를 들어주고 너희들이 이야기할 시간에는 선생님이 들어줄게っ라고 말하며 주위를 환기시킨 후 오늘 학습에 대해 계속 이야기한다. 다시 아이들이 떠들자 교사는 ぢ두 두 두 손 모아서 머리에 ……っ로 시작하는 노래와 함께 율동을 하자 아이들도 함께 노래와 율동
  • 영유아교사론3E)영유아교육기관의의사결정개념을정의하고보육교육활동에긍정적인작용실례0k
  • 영유아교사론3E)영유아교육기관의의사결정개념을정의하고보육교육활동에긍정적인작용실례0k Ⅰ. 서 론 필자도 살아가면서 매일 같이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인간이 살아간다는 것은 끝없는 의사 결정 과정의 연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음식을 골라 먹는 것,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 물건을 골라서 사는 것 하나 하나가 다 의사 결정의 과정을 거치지 않는 것이 없다. 우리는 지금까지 수많은 의사 결정을 하여 지금 여기 이 자리에 있게 되어 있는 것이다. 예를 든 것은 일상적인 작은 결정이라지만 학교 및 전공의 결정, 집을 팔고 사는 결정, 배우자를 결정하는 문제
  • 연령의 특성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의 활동들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 연령의 특성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의 활동들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Ⅱ 본론 1.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과 주고받는 상호작용이다. 최초의 상호작용은 영아가 양육자에게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