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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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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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 아트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컴퓨터 아트의 정의

2. 컴퓨터아트의 최초의 작품들.

3. 컴퓨터의 4가지 기능

4. 도구로서의 컴퓨터

5. 고정적인 조형적 작품을 만들기 위해 컴퓨터의 창조성을 사용하는 예술가

6. 전통적인 지지대 위에 표현된 작품들과 동일한 범주로 보는 입장

7. 여기서 전통적인 지지대의 분야

8. 컴퓨터지지대의 분야

9. 기술적으로 디지털 컴퓨터의 4가지 기본요소

10. 예술적 차원에서 컴퓨터의 5가지 영역

11. 작품들

12. 컴퓨터 아트의 미래

1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컴퓨터 아트
1. 컴퓨터 아트의 정의
컴퓨터그래픽의 한 분야. 컴퓨터의 정보처리능력을 이용한 회화·조각·영화·비디오 등의 예술표현을 말한다. 창작자의 표현에 새로운 가능성 을 열어 준 신예술분야로서, 대부분 기술이 지니고 있는 본질적인 특질을 예술 영역에 응용한다는 방향에서 예술적 표현이 이루어지고 있다. 1946년 컴퓨터가 개발되자 천공(穿孔) 테이프나 데이터 카드에 흥미를 느낀 예술가들이 이것을 콜라주에 사용하였다. 그 뒤 라인프린터(印字裝置)가 찍어내는 문자의 농담(濃淡)을 이용한 화상작성이 시도되었으나, 아직은 표현성이 낮은 것이었다. 1950년대에 이르자 난수(亂數)와 순열·조합에 의한 작문·작시가 시도되고, 또 수값을 음표로 치환하는 작곡에서 컴퓨터음악의 분야가 생겨났다. 이것은 뮤직 신시사이저(음향합성장치)에 의한 작곡·연주로 발전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컴퓨터 아트 http://www.computerarts.co.kr/

컴퓨터 아트, 퓨처미디어, 2006
박숙영 역, 2006, 전자시대 예술, 예경
심철웅 역, 2005, 뉴미디어 아트, 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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