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문화사 중간고사시험지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동양문화사 중간고사시험지

자료번호 h121804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8.12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e*****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부모교육 요점 정리(중간고사범위)
  • .우화나 이야기로 가르친다.사물을 간단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쉬운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제시한다. ▣놀이기 4-6세는 Erikson의 심리사회발달 단계 이다. ▣오이디푸스 콤플렉스(Oedipus complex)에 대한 부모교육 요점 정리(중간고사범위)
  • 교육학개론 중간고사정리
  • 동양(敎育) : ‘득천하영재이교육지삼락야’ -온 세상의 뛰어난 인재를 모아놓고 이들을 교육하는 것이 군자가 취할 큰 즐거움 셋 가운데 하나라는 뜻이다. 교육의 한자 뜻을 보면 가르칠 \'교\'에 기를 \'육\'을 사용 → 교육이란, 연장자가 모
  • 도자기의 이해 중간고사 요약본
  • 동양과 서양의 도자기의 탄생 ● 도자기의 이해 3주차● - 전통도자기의 명칭 - 1. 도자기의 명칭 2. 도자기의 명칭 ● 도자기의 이해 4주차● - 전통도자기 청자 - 1. 전통도자기의 역사적 의미 2. 고려청자 3. 우리나라의 청자와 백자 4.

소개글

동양문화사 중간고사시험지

목차

1. 중국 문명의 발생과 그 특징에 대해서 논하시오.(1쪽 정도의 내용으로 정리하세요)
2. 제자백가 사상의 공통적인 특징과 향후 중국 사회에 끼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1쪽 정도의 내용으로 정리하세요)

본문내용

동양문화사 중간고사시험지
1. 중국 문명의 발생과 그 특징에 대해서 논하시오.(1쪽 정도의 내용으로 정리하세요)

중국 삼국시대 오나라 서정이 지은 삼오력가에 따르면 반고(창조자)가 하늘을 열어 세상을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 후 중국에서 발생한 문명은 4대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로 황하문명이라 불린다. 중국은 다양한 자연 환경과 조건으로 문명이 발생하였고 선사시대와 구석기 시대를 거쳐 빙하기가 끝나면서 현재와 같은 자연환경이 나타나게 되면서 식물과 동물을 생산하게되는 제1산업혁명 이라 불리는 시기를 격게 되었다. 이는 인간을 정착을 하게하고 토기 등의 발명으로 축적이라는 인류의 문화 발전에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 이후 농경생활의 발전과 집단의 대규모는 인류 문화의 축적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었다. 중국은 거대하지만 하나의 단위가 될 만큼 격리된 세계라고 표현 할 수 있는데 이는 지리적으로 고립되는 형태를 띄기 때문인데 따라서 다른 고대 문명권들과 단절 되있다는 특징이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동양문화사 중간고사시험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동양문화사 제자백가사상 조사 연구
  • < 들어가기에 앞서 > 우리는 왜 역사를 공부하는가? 나는 왜 교양과목으로 동양 문화사를 택했는가? 우선 이 물음에 답을 할 필요가 있다. 서구문명의 식민지 지배 하에 성장해 온 동양의 역사는 많은 탄압을 받으면서 발전해 왔다. 자연을 정복하여 그것을 이용하는 서양의 문명과는 정 반대로, 동양은 자연의 순리에 따르면서 인류의 번영을 꾀해 왔다. 21세기에 제일 중요한 자원은 바로 인간과 지구의 환경이다. 오래전부터 우리 조상과 동양의 국가들은 자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지켜왔다. 그 속에 효와 제를 소중히 여기며 인간과 인간의 정을 중요시 여겼다. 비록 서양의
  • 동양문화사 -중국
  • 동양문화사 -중국 느낀 점이 많아서 기존에 그들의 성격이라 알고 있던 만만디의 정신과 함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던져주었다. 그 중에서 만만디의 정신은 동양문화사 시간에 공부한 고대로부터 이어온 치수 사업과 광활한 자연과의 투쟁으로부터 얻어진 것이란 사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지만 그들의 자존심이나 자긍심에 대한 부분을 그들이 겪어 온 문화 사회적 배경에서 알아보려 한다. 물론 고대로부터 스스로의 이름을 세계의 중심이라는 중국(中國)이라고 쓰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었지만 그러한 성격을 그들의 근 현대사적 배경에서 조명하고 알아보고자 조사를 해 보았다. 1. 서양세
  • 동양문화사 독후감 레폿 13~
  • 동양문화사 독후감 레폿 13~ 13장 공화혁명과 5.4운동 ★공화혁명 (신해혁명) 1) 혁명운동 ☞ 혁명운동은 1894년 손문 등이 청조를 타도하자는 취지로 하와이에서 흥중회라는 비밀결사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일본 유학생들의 저항운동에 대한 청조의 탄압이후 본격적인 혁명운동의 기운이 싹텄다. ㆍ반청 혁명단체인 화흥회와 광복회 설립 ㆍ반제국주의 선전 → 반청형명을 집중적으로 선전 2) 혁명 활동의 전개와 동맹회 ☞ 1905년 7월 일본으로 건너간 손문은 황흥, 송교인 등을 만나 지방별로 전개되던 혁명 활동을 통일하기로 하고 각 혁명단체의 대표 70여명
  • 동양문화사
  • 동양문화사 요즘 일본의 교과서 왜곡으로 일본과의 문화개방이 주츰하고 있는 실정이다. 과연 일본 영화의 수입은 허용해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더 나아가서 일본 문화에 대한 개방 문제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우리는 이 같은 일본문화개방에 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나는 이번 보고서에서 일본문화에 관해 조사하고 개방에 관한 나의 의견을 쓰려고 한다. 전반적인 나의 일본문화개방에 관한 생각은 찬성이다. 그럼, 다음에서 일본문화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중앙일보에서 일본문화의 대표적인 예인 에니메이션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자.
  • [동양문화사]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으로 본 민족 특성과 우리의 대응
  • [동양문화사]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으로 본 민족 특성과 우리의 대응 역사왜곡은 어제 오늘에 문제가 아니고 먼 옛날에도 그리하였고, 일본의 역사 왜곡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과거 일본 총리 망발이 한두번인가? 우리는 일본인의 심중을 모르고 떠오르는 의제만 가지고 개구리 마냥 떠드는데, 일본인의 자세를 보라? 떠드는 이의 나라는 학자도 없으며, 일본 학자와 과거사를 논하는 시기도 없었다. 과연 옳은가? 책은 안보면 되지만 계속되는 왜곡문제는 우리의 강경한 대응이 없다면 우리 세대가 지나 더욱더 당연시 될 것이다. 우리가 일본인을 똑바로 보고, 바로 알고 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