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_고급단계학습자대상기능통합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_고급단계학습자대상기능통합

자료번호 h1568971
수정일 2023.01.12 등록일 2021.12.10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ss******** 가격 4,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한국어교원2급_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_고급단계학습자대상기능통합

목차

1. 기능 통합의 필요성

2. 기능 통합 수업 구성시 고려해야 할 사항

3. 기능 통합 수업 활동 구성

본문내용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_고급단계학습자대상기능통합
기능 통합 학습의 필요성에 대해서 Brown (2001)의 연구에 따르면, 듣기와 말하기 및 읽기와 쓰기는 동전의 양면과 같은 것으로 분리할 수 없다. 상호작용이라는 것은 메시지를 보내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메시지를 받는 것으로, 문자언어와 음성언어(항상은 아니지만)도 관련이 있는데 이 관련성을 무시하면 언어가 갖는 특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없다. 특히, 비교적 학력이 높은 학습자들에게는 문자언어와 음성언어를 관련지어 학습시키는 것이 내적 동기의 유발에 효과적이다. 기능을 통합한 언어 학습은 학습의 내용에 초점을 두게 되고 언어의 형식적인 측면은 부차적인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참고문헌

- 노명완,박인기,손영애,이차숙,(1990). 언어와 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
- 박혜경,(1990). 유아를 위한 총체적 언어 교육 접근법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_고급단계학습자대상기능통합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