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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유아의 문해발달 중 쓰기 발달단계를 연령별로 특징을 서술하고 표준보육과정 언어교육의 목표 안에서 만2세의 쓰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한 교사의 태도를 서술하시오.
- 영유아의 문해발달 중 쓰기 발달단계를 연령별로 특징을 서술하고 표준보육과정 언어교육의 목표 안에서 만2세의 쓰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한 교사의 태도를 서술하시오.
Ⅱ 본론
1. 영유아의 쓰기 발달단계의 연령별 특징
쓰기의
- 0~2세 보육과정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영역의 필요성과 성격, 목표를 기술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범주 중 한 개의 내용범주를 선택하여 만2세를 대상
- 0~2세 보육과정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영역의 필요성과 성격, 목표를 기술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범주 중 한 개의 내용범주를 선택하여 만2세를 대상
Ⅱ 본론
1. 0~2세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필요성
표준보육과
- 보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영역은 이해영역인 듣기와 말하기, 표현영역인 읽기와 쓰기로 이루어져 있으나 실상 각각을 분리해서 지도하는 것보다는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각 영역을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인 이유를 언어발달 및 의사소통의 특징과 연결 지어 설명해보세요
- 보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영역은 이해영역인 듣기와 말하기, 표현영역인 읽기와 쓰기로 이루어져 있으나 실상 각각을 분리해서 지도하는 것보다는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각 영역을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인
소개글
보육 과정을 겪으며 레포트를 써보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목차
1. 아동 문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선택하게 된 이유와 아동 문학에 대해서 갖고 있었던 나의 생각
2. 아동문학에 대한 뜻, 특징
3. 우리나라 아동문학의 발달과정
4. 아동문학의 앞으로의 과제나 발전방향
5. 내가 뽑은 아동문학의 책 소개
6. 이번 조사를 마친 후 나의 느낌, 소감
본문내용
보육 과정 리포트 쓰기
1. 아동 문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선택하게 된 이유와 아동 문학에 대해서 갖고 있었던 나의 생각
- 평소 교보문고나 영풍문고를 들릴 때면 그냥 나도 모르게 구경 가는 코너가 있다. 바로 어린 아이들이 보는 동화들이 있는 곳, 즉 아동문학 코너이다. 어렸을 때 엄마한테 가장 많이 읽어 달라고 했던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이 책도 여전히 아이들에게서 인기가 있었다. 그 시기 유아들은 즉 프로이드가 말한 항문기 시기에는 리비도가 항문에 집중되어 있는 시기고 아이들은 똥을 자신이 만든 최초의 상징물이라고 여기며, 똥에 관심이 많다고 한다. 따라서 그 시기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책일 런지도 모른다. 또한 아이와 책을 같이 읽을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주고, 장난감 시설도 갖추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책과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서점 측에서 예전에 비해 많이 지원해주고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알록달록한 책이나 글씨를 좋아했다. 그렇지만 내가 어렸을 때 즐겨본 동화책들은 글씨체가 늘 한결 같았고 동화 속 캐릭터도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에 나온 동화책들은 모두다 글씨체도 이쁘고, 화려한 색채로 유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 또한 나도 그렇고 내 사촌동생들도 옆에서 보면 부모님께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물론 많다. 하지만 얻을 수 없는 교훈을 책을 통해서 얻고, 우리가 편식을 하거나 병원에 가기 싫을 때 학교에 가기 싫을 때 책을 보면 부모님 보다 설득이 더 강하여 싫은 음식도 먹어 보기도 하고, 주사도 꼬박꼬박 잘 맞고, 유치원이나 학교에 빠지지 않고 잘 나갔던 기억이 났다. 책은 어디에서 그런 힘이 나오는 것일까? 부모님이 옆에서 아무리 타이르고 해도 절대로 마음이 변화하질 않았지만 책 한권을 읽으면 이상하게도 딱딱한 마음은 금새 눈 녹듯 사라져 버린다. 그러한 나의 궁금한 점들을 이번 보육과정 레포트를 통하여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아동문학에 대한 뜻, 특징
아동문학이란 한마디로 아동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쓴 특수한 문학으로서 동요·동시·동화·아동소설·아동극 따위가 포함된다. 그 대상이나 작품의 소재나 기능의 한계성 때문에 특수문학으로 분류시키기도 한다. 또한 아동문학이란 용어는 아동과 문학의 합성어로 영어에서도 Children's Literature 혹은 Juvenile Literature 라고 써서 역시 두 개의 단어가 결합하여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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