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A+]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과 관관산업의 연관성 분석과 해외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 사례분석 및 미래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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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A+]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과 관관산업의 연관성 분석과 해외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 사례분석 및 미래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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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A+]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과 관관산업의 연관성 분석과 해외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 사례분석 및 미래 고찰

목차

들어가며
1. 도시브랜드란
(1) 도시브랜드의 의미
(2) 도시브랜드의 특성
(2) 도시브랜드 자산의 정의
2.도시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1) 도시 브랜드 이미지의 정의
(2) 도시브랜드 이미지와 도시 이미지의 구분
3. (1)도시개발과 관광산업의 연관성
(2)도시 관광개발의 특성 7가지
4. 해외 도시브랜드 성공사례
5. 도시브랜드 평가
6. 도시 브랜드화에 따른 이벤트
7. 도시 브랜드의 기회 및 위기 요인
8. 결론
9.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경영학A+]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과 관관산업의 연관성 분석과 해외 도시브랜드,도시마케팅 사례분석 및 미래 고찰
1970년대 뉴욕의 ‘ I LOVE NEW YORK’ 캠패인을 시작으로 많은 도시들이 슬로건이나 케릭터,로고등을 개발하여 도시이미지를 브랜드화 및 홍보.
우리 나라의 경우 2002년 서울시의 ‘HI SEIYK’ ,수원시의 ‘HAPPY SUWON’등이 개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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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덕기, 2000, 경기도 문화관광자원 개발 방향, 경기논단 2000년 겨울호, 55-74.
남영우, 이희연, 최재헌, 1998, 경제·금융·도시의 세계화, 다락방.
박종화, 윤대식, 이종열, 2004, 지역개발론, 박영사.
신윤창·안치순, 1999, 지방도시의 지역이벤트에 관한 실증연구: 장소마케팅 개념을 중심으로, 문화경제연구, 55-73.
유재윤·진영효, 2002, 도시문화산업과 도시정책, 도시문제 9월호, 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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