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경영론

교육담당자들의 입장
-입장
① 경영은 거북한 활동
② 실제로 이윤을 창출해야 하는 운영자 입장에서는 경영중심의 사고가 거부할 수 없는 현실
③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기관에서는 경영에 대한 거부감도 없지 않았음
④ 교육이란 무릇 인간의 본원적 가치를 추구하는 일이기 때문에 돈과 관련된 경영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속되다는 것
⑤ 이런 관점은 몇 가지 점에서 오해임

평생교육경영에 대한 몇 가지 오해
-평생교육경영학
-교육과 경영의 결합을 전제로 하는 과목
① 평생교육경영학을 ‘교육기관’에 대한 경영으로만 볼 경우, 그 중심은 경영이 됨
② 기관의 특수성은 부분으로 들어가고, 중심원리는 경영이 될 것이기 때문
③ 평생교육경영학의 최종적인 지향성은 평생교육적으로 기관을 경영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
④ 이 책의 중심주제는 어떻게 평생교육적인 차원에서 교육기관을 경영할 것인가?임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론,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