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연혁

1998 02.17 회사 설립 인수
12.23 국내선 첫 취항(서울-부산, 서울-광주)
1989 12.23 국제선 전세기 첫 운항(서울-센다이)
1993 11.18 탑승객 2천만 명 돌파
1994 02.17 UNICEF와 기내 <사랑의 동전 모으기 운동>
11.22 ISO 9002 품질인증 획득 (전부문)
1995 12.15 BS 7750 영국환경경영인증 획득(전부문)

1996 09.01 ISO 14001 환경경영인증 획득(전부문)
1998 12.16 한국산업안전공단 주관 안전경영대상 수상
2000 10.0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능률협회 컨설팅)
2002 04.18 조사 항공 국내선부문 5년 연속1위 기업선정

10.16 만족도 조사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
2003 03.01 Star Alliance 공식 가입
2004 06.04 South African Air, Air Portugal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
2007 01.14 아시아나 미국BT 잡지사 최고 기내 승무원 및 서비스상 수상
01.26 아시아나 3년 연속 미국 GT잡지사 최고 승무원상 수상

2008 01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항공부문 대상(10년 연속상)
2009 03.05 유니세프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 모금액 40억원 달성

2010 01 美 Global Traveler誌, 『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Best Onboard Service & Flight Attendants)』 賞 수상(6년 연속),『북아시아 최고 항공사(Best Airline in North Asia)』 賞 수상 『2009 대한민국 녹색기후상』기업-저감부문 우수상 수상

03.24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항공부문 13년 연속 1위

아시아나는 국내 17곳을 비롯하여 세계 17개국의 54도시를 64대의 최신 항공기로 운항하고 있다. 중국을 세계의 다른 지역과 연결하는 항공사 중 가장 큰 항공사인 아시아나는 다른 여러 아시아의 취향지에서도 보다 비중한 역할을 차지하기 위해 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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