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제주도 의료관광-의료허브의 마케팅 전략,의료허브의 경쟁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에 비해 월등히 높아 관광목적지로서의 제주의 매력도를 반영했다. Ⅰ. 의료허브의 정의
Ⅱ. 의료허브의 이점
Ⅲ. 의료허브의 마케팅 전략
Ⅳ. 의료허브의 경쟁사
Ⅴ. 의료허브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Ⅵ. 의료허브의 전망
- 차병원 미국진출과 마케팅 전략,기업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차병원그룹,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의료산업 글로벌화를 위한 노력이 사회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노력과 의료서비스의 해외수출이라는 자부심에 우리 조는 병원의 해외진출에 대해 조사하기로 했다.
1. 기업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차그룹이 20
- 의료관광 - 인천의료관광.pptx
- 해외 타겟 도시 현지 조사 및 교류
ㆍ국제 의료 인력 연수 프로그램 지원
ㆍ의료관광 관련 MICE 등 국제행사 유치 및 개최 지원 의료관광
인천 의료관광
01 _ 인천시 의료관광 소개
02 _ 추진정책
03 _ 정책사례
04 _ 경쟁력 분석
05 _
소개글
해외 의료관광 사례조사
목차
1. 의료관광에 대한 정의
2. 해외사례조사 (국가별)
1) 독일
2) 홍콩
3) 싱가포르 우수 운영사례
4) 터키
5) 러시아
3. 우리나라의 해외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4. 해외 의료관광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해외 의료관광 사례조사
3) 싱가포르 우수 운영사례
싱가포르 정부는 민간 의료 기관에 대한 각종 규제들을 과감히 철폐하고 외국인 환자를 위한 one-stop치료 시스템 구축, 각 나라에 환자의뢰 협약을 맺는 네트워크 병원 확대, 우수한 외국 의료진 적극 영입, 의료 기술 표준화와 진료비의 투명화, 불필요한 진료를 규제하는 내부 감사 체계 강화 등이 진행되고 있다. 싱가포르 관광청은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병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의료시스템과 각 여행사를 연계한 '건강여행 패키지 등의 상품 개발
발을 지원하며 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심지어 병원 직원들이 관광 가이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하며 이밖에도 치료 목적 방문 시 병원 서비스는 물론 비자 수속지도, 숙박과 휴양 연계, 통역 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상품개발부터 지원하는 서비스 센터가 구축되어야 한다.
4) 터키
워싱턴 DC 에서 자그마한 잡화점을 운영하는 Smith 씨는 이번 여름휴가를 터키에서 보내기로 결정하였다. 미국 현지 여행사에서 패키지 상품을 둘러본 그는 마음에 드는 관광 패키지 상품에 서명을 하고 이스탄불 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해외 의료관광 사례조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