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총관찰일지 (만2세) 영유아, 보육 관찰일지 - 8월 영아 일화 기록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프리미엄

8월 총관찰일지 (만2세) 영유아, 보육 관찰일지 - 8월 영아 일화 기록

자료번호 o1311292
수정일 2014.11.05 등록일 2014.11.04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관찰일지,만2세관찰일지,관찰,만2세

목차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1.08.13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1.03.31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1.10.28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1.06.22

성별 : 여
생년월일 : 2011.08.09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1.09.19

성별 : 여
생년월일 : 2011.10.27

성별 : 여
생년월일 : 2011.09.09

본문내용

8월 총관찰일지 (만2세) 영유아, 보육 관찰일지 - 8월 영아 일화 기록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1.08.13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8/11
멋쟁이 토마토 노래에 맞추어 신나게 춤을 추고 있다.
혼자 춤을 추다 옆으로 돌아 옆에 있는 친구와 마주보고 손을 들며 춤을 춘다.
친구를 안으려는 제스처를 취하기도 한다.

사회・정서
8/5
자유선택놀이시간 태효가 자리에 가만히 앉아 친구들이 놀이하는 것을 바라만 보고 있다.
예서가 소꿉놀이를 가지고 태효에게 다가간다.
예서: 태효야 이거 같이 하자.
태효: 그래
예서: 태효야~ 얼른 와 밥 차렸어
예서가 태효에게 음식모형을 내밀자 맛있게 먹는 시늉을 한다.

언어・인지
8/14
주말 지낸 이야기 시간 친구들이 나와서 주말지낸 이야기를 해주었다. 태효 차례가 되어 태효가 앞으로 나왔다.
친구들이 태효에게 ‘태효야 주말에 뭐했어?’ 하고 물어본다.
태효가 수줍어하며 말을 하지 못하고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격려해주었다.
태효: 나는..
교사: 응 말해봐
태효: 나는 수영장 갔다왔어.
태효가 수줍어하며 교사를 바라본다.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8/20
밥을 다 먹었는데 반찬을 조금 남겼다.
교사: 태효야 벌써 다 먹은 거야?
태효: (반찬을 바라보며 말이 없다.)
교사: 태효 그만 먹을래?
태효: 네
교사가 잔반을 정리해주고 도시락통의 뚜껑을 닫아주려고 하자 도시락을 잡는다.
태효: 제가 할게요.
교사: 그래 태효가 할 수 있지?
태효가 스스로 도시락을 정리한 뒤 가방에 넣는다.

배변습관
8/7
식사시간 태효가 밥을 먹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다.
태효: 응가 마려워요
교사: 화장실갈까?
태효: (고개를 끄덕이며 화장실로 향한다,)
태효가 화장실에서 한참을 나오지 않아 교사가 태효를 불렀다.
태효: 응가가 안 나와요.
교사: 그럼 내려오자 밥 먹고 다시 와보자.
태효가 변기에서 내려와 옷을 입고 나온다.

수면습관
8/28
낮잠시간 태효가 교사가 이불을 펴는 것을 바라보고 있다.
교사가 태효의 이불을 펴주었다.
교사: 태효가 누워볼까?
태효: 네~
교사: 태효 약 먹고 자자~
태효가 일어나서 약을 먹고 다시 누웠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8월 총관찰일지 (만2세) 영유아, 보육 관찰일지 - 8월 영아 일화 기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만2세영역별관찰일지
  • 만2세영역별관찰일지 사회*정서- 아이스크림 가게 놀이를 하면서 “선생님 *** 아이스크림 먹어 봤어요”라고 함 “근데 아이스크림 보다 치킨이 더 맛이 좋아요 **이는 치킨이랑 만두가 제일 좋아요”하고 이야기함. “아이스크림은 아주시원해요”누구랑 어디서 먹어 봤냐고 물어 보았더니 “아빠랑 이마트에 가서 먹어 봤어요 아빠는 포도 먹고 나는 딸기맛 먹었어요”라고 이야기함. 신체*표현*탐색- 굴러가는 공을 힘껏 참. 공이 생각하지 않은 곳으로 날아갔는지 뒤돌아서 자리로 들어감. 교사가 한번 더 차보라고 했더니 울먹이며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음. 교사가 격려해주며 다시
  • <만2세관찰일지-1학기>만2세반 영아관찰일지 14명분량입니다. 영아 영역별 관찰내용과 영역별 객관적인 해석 포함.(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 <만2세관찰일지-1학기>만2세반 영아관찰일지 14명분량입니다. 영아 영역별 관찰내용과 영역별 객관적인 해석 포함.(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기본생활습관> 식습관-5/2 음식을 편식 없이 잘 먹지만, 먹는 속도가 빨라. 꼭꼭 싶어서 먹어요 를 자주 말을 해준다. 해석-편식 없이 골고루 먹긴 하지만, 멸치는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다 배변습관-5/4 소변을 완벽하게 가리긴 하지만 놀 때 한번식은 실수를 한다 해석- 대소변을 가리기는 하지만. 한 번씩은 놀다가, 참아 쉬를 보기도 한다. 수면습관-5/5 이불을
  • <만1세관찰일지>만1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 <만1세관찰일지>만1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9,10월 반 아동관찰일지(만1세) 관찰기간: 2015년 9 월 1 일 ~ 9 월 30 일 <의사소통> 관찰일시:2015년 9월 24일 목요일 관찰상황:오전자유놀이 관찰 내용: 북을 두 손으로 잡고 이리 저리 뒤집으면서 탐색을 한다. 왼 손으로 잡고 오른 손으로 둥둥 치기 시작한다. 옆에 있는 북을 가리키며 “똑같아요”하고 말한다. 교사가 “어 북이 똑같구나”하고 말하자 “네”하고 대답한다. 해석 및 평가: 사물의 모양을 탐색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짧은 단어로 표현할 때마다 문장을 만들어
  • 만2세영역별관찰일지9월
  • 만2세영역별관찰일지9월 신체- ***를따라 미끄럼틀 위로 올라가서는 자리에 멈추어 움직이지않았다. 교사가 “괜찮으니 천천히 내려와 볼까” 하고 이야기 하자 계단을 내려가며 손잡이를 잡고 차례를 지키며 조심스레 걷는다. 계단을 다 내려와서는 친구와 한 줄 기차를 하기 위해 기다린다. 사회정서- ***함께 블록쌓기를 하다가 **이가 다른 영역으로 자리를 옮기자 ***이를 따라 갔다. ***이가 블록쌓기를 하지 않으려고 하자 블록을 계속해서 ***에게 건네주려 했다. ***이가 싫다고 이야기하자 시무룩한 표정으로 있다가 교사를 바라보았다
  • 만2세영역별관찰일지10월
  • 만2세영역별관찰일지10월 신체-그네를 타며 다리를 앞뒤로 흔들어 보였다. “선생님 나 잘 하지요?” 하며 계속해서 움직인다. 친구가 옆에서 기다리는 것을 보더니“조금만 기다려 내가 태워줄게” 하고 이야기를 했다. 식습관-옷에 묻은 밥풀과 반찬을 손으로 주워 담느라 더러워진 손을 다시 옷에 닦기를 반복한다. 밥을 먹는 것보다 밥풀 줍기에 집중하며 전심시간을 보낸다. 바르게 숟가락을 쥐고 먹는 방법을 가르쳐 주자 숟가락을 내려놓고 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