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만2세 간편일지 3월부터5월말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019년 만2세 간편일지 3월부터5월말

자료번호 o1489759
수정일 2019.04.05 등록일 2019.04.05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qp****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3월,4월 만2세 관찰일지 (놀이,일상영역 관찰일지)
  • 3월,4월 만2세 관찰일지 (놀이,일상영역 관찰일지) 일상생활 낮잠 시간에 낮잠을 안자고 친구에게 말을 걸고 쉽게 잠들지 못하다가 한참을 토닥여주고나 옆에 같이 누워 있어야 잠이든다. 쉽게 잠들지 않으나 잘려고 자세를 잡으면 5초도 안
  • 만2세 3월 관찰일지(21년 7명)
  • 3월 30일<오후놀이시간> 높이가 서로 다른 징검다리를 펼쳐놓고 친구와 놀이를 한다. 3~4명의 친구들이 순서를 지켜 차례차례 징검다리를 밟고 지나가는데 계속 친구들 앞으로 끼어들어 놀이를 한다. 친구가 “안돼~”하며 옆으로 밀어도
  • 만2세 관찰일지
  • 만2세 관찰일지 3월20일 00이의 등에 올라탄다. 00이가 싫다고 짜증을 내며 피하려고 해도 계속 매달리더니 교사가 친구가 싫어한다고 다른 놀이를 권유하자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다. 혼자 노는 것을 좋아하지만 친구와 또래 상호작용을 잘 나

소개글

보육교사 간편일지입니다
평가 다 적혀있습니다

목차

꽃잎반(만2세) 보육일지
주간활동 평가

본문내용

2019년 만2세 간편일지 3월부터5월말

주간활동 평가

신체
대근육)선생님과 걷고 뛰어요
영아가 다양한 신체 근육을 활용한 활동에 호기심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교사가 매트 위에서 다양한 발 동작을 보이며 모델링을 해주었다. 영아는 교사의 움직임을 따라 하다가 활동이 지속될수록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

(소근육)선생님과 손가락을 맞춰요
손바닥을 대어보며 충분한 탐색이 이루어질 때, 교사가 언어로 표현하며 반응해주니 더 적극적인 탐색이 이루어졌다. 보호자 또는 손바닥 그림에 손바닥을 대보는 놀이에서 교사와 손바닥을 대보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나눴다. 활동 전보다 후에 교사에게 먼저 다가오거나 친밀감을 표현하는 영아의 행동이 늘어났다.
쌓기/역할
(쌓기)블록으로 만드는 우리 반
영아가 자신의 반에 친숙함을 느끼고, 보다 흥미롭게 공간을 탐색해볼 수 있도록 블록을 우리 반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영아는 자신이 좋아하는 놀잇감이 놓인 공감을 블록으로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임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영아가 보다 흥미롭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제 공간에 놓인 놀잇감에 따른 소품을 준비해야겠다.

(역할)교실에 있는 인형들과 인사해요
보자기 속에서 인형을 꺼내자 교사의 행동에 흥미를 보였다. 교사가 인형을 꺼내며 인사를 하자 영아도 손을 흔들거나 인사말을 하는 등 반응을 보였다. 교사가 소개한 인형 외에도 역할 영역의 놀잇감을 탐색하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등·하원 시 영아들과 인사를 나눌 때 인형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언어
(읽기,듣기,말하기)하루 일과 그림책을 봐요
영아의 평소 하루 일과를 사진으로 기록해두어 책으로 만든 뒤, 사진 책을 제공해주었다. 영아가 하루 일과의 흐름을 파악하고, 보다 즐겁게 원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순서에 따라 이야기해주었다. 영아는 사진 속 실제 공간으로 가서 자신이 했던 활동을 재연해 보는 등, 사진 책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였다. 영아의 일과와 관련된 미완성된 언어를 교사가 완성시켜 다시 말해줌으로써 영아의 언어 발달에 도움을 주었다.

(쓰기,읽기)우리 반 이름을 따라 끼적여요
대부분의 영아는 교사와 함께 반 이름 끼적이기 활동을 했지만 몇몇 영아는 자유롭게 끼적이며 표현하였다. 영아가 즐겁게 끼적이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며 소속한 반의 이름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상호작용을 나눴다.
감각.탐색
우리 반 교실을 탐색해요
여러 영역에서 자유로운 탐색이 이루어지긴 했으나 쌓기 영역과 역할 영역에 많은 영아가 관심을 보이며 놀이하기에 공간이 좁았다. 원활한 탐색 활동과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영역의 공간을 확장해주었다. 또한, 다양한 영역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흥미 유발에 도움이 되는 놀잇감을 적절하게 제공해 주어야겠다.
미술

(Ⅰ)자유롭게 색종이를 접어요
색종이를 충분히 탐색한 후에 영아의 활동 모습을 언어적으로 표현하였다. 교사가 먼저 색종이를 접어 간단한 모양을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영아가 접어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영아는 교사가 만든 모양을 접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고, 교사는 충분히 격려해주어 영아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었다.

(Ⅱ)자유롭게 색종이를 접고 꾸며요
색종이를 충분히 탐색한 후에 영아의 활동 모습을 언어적으로 표현하였다. 특별한 모양을 접는 것을 강요하기보다 영아가 만든 결과물에 긍정적인 반응을 해주었다. 분홍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색종이가 부족하였다. 분홍색 색종이를 충분히 제공하고, 다른 색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
음률
(음악,동작)'안녕' 동요를 부르며 표현해요
노랫말이 간단해서 몇 번 듣지 않고도 영아가 잘 따라 불렀다. 노래에 맞추어 손을 흔들며 신체표현을 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도 자연스럽게 인사를 나눌 수 있었다. 등/하원 시 영아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인사를 해볼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
실외놀이
(실내대체활동)색 테이프 길을 따라 걸어요
교사가 먼저 길을 따라 걸으니 영아도 교사를 모방하며 길을 따라 걷기를 했다. 균형을 잘 잡지 못하는 영아는 교사가 손을 잡아주어 끝까지 걸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직선 길보다는 곡선 길처럼 변화가 있는 길을 선호하였다. 다양한 형태의 길을 제공해 주어야겠다.
안전교육
안전교육-재난대비
*땅이 미끄러워요
바람 소리를 들어보며 겨울철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누어보고,. 빙판길에서 넘어지거나 다쳐본 경험과
넘어지지 않고 안전하게 걸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바닥에 빙판길을 부착하고, 실제로 걸어보는 연습을 해보았다..
<빙판길에서의 안전한 보행방법>
- 주머니에 손을 넣지 않는다.
- 장갑을 꼭 끼고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19년 만2세 간편일지 3월부터5월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만 2세 12월 간소화 보육일지
  • 만 2세 12월 간소화 보육일지 신체영역 – 오늘은 영아들이 털실 공을 가지고 전보다 깊은 바구니에 골인을 시켜보는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영아들이 놀이를 할 때 한 영아가 털실 공을 친구의 얼굴에는 던지려는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영아에게 친구의 얼굴에 던지면 친구가 아프고 속상하다는 것을 이야기 하여주고 놀이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약속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여 주었다. 감각·탐색영역 –한영아가 다양한 촉감의 장갑을 만져보며 친구에게 느낌을 이야기하고 함께 만져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좋아하는 느낌의 장갑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기도 하였다. (반영)영아들이 월요일에 관심을 보였던 사계절에 따라 변하는 나무의 모습을 꾸며 볼 수 있게 준비해둔 놀잇감에 관심을 보였다. 그래서 영아들에게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나무를 꾸며보는 놀이를 보여주니 영아들은 나무모양이 그려져 있는 판에 꽃잎도 붙이고, 나뭇잎도 붙이고 단풍잎도 붙이고 은행잎도 붙이고 눈꽃도 붙이며 다양하게 나무를 꾸미는 놀이를 하였다. 미술영역- (놀이지원)오늘은 영아들에게 다양한 색의 털실을 더 준비해주었다. 영아들은 좋아하는 색의 털실을 가지고 종이를 꾸며주며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평가의 일부를 올려드립니다.-
  •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 보육교사의 역할 (양육자로서의 역할, 환경제공자로서의 역할,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모델로서의 역할, 부모 및 관찰자로서의 역할) 보육교사의 자질 보육교사의 전문성 기준
  •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 보육교사의 역할 (양육자로서의 역할, 환경제공자로서의 역할,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모델로서의 역할, 부모 및 관찰자로서의 역할) 보육교사의 자질 보육교사의 전문성 기준 보육교사의 역할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해 학자마다 다양하게 논의하고 있으나 Saracho는 보육교사의 역할을 영유아의 보호와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영유아의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하고, 주로 교육 관점에 중점을 두어 보육교사의 역할을 다음 여섯 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① 보육교사는 학습 기회를 설계하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 [사회복지] 보육교사 실습일지
  • [사회복지] 보육교사 실습일지 표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만2세 1학기 영유아 발달평가 2020년
  • 만2세 1학기 영유아 발달평가 2020년 건강하게 생활하기 -혼자서 식사하지 못하고 도움을 받는다. 음식을 골고루 접하지 않고 좋아하는 반찬위주의 식사를 한다. -자신의 사물함 자리를 찾기에 어려움이 있고 양치질 헹구기가 어렵다. -음식먹기에 흥미가 없고, 먹여줘야 받아먹는 식습관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음식에 거부감을 보인다. -배변의사의 표현이 없고 교사가 화장실에 데려가면 소변을 시도하나 교사의 손을 꽉 잡고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로써 직접 어린이집에서 체험하고 쓰는 보육실습 일지로써 사이버 학습 과정 과제로써 주어진 레포트를 수행해보았고 현재는 어린이집 교사로 일하면서 직접 세부적으로 작성한 것이기에 구체적으로 작성한 자료이므로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로써 직접 어린이집에서 체험하고 쓰는 보육실습 일지로써 사이버 학습 과정 과제로써 주어진 레포트를 수행해보았고 현재는 어린이집 교사로 일하면서 직접 세부적으로 작성한 것이기에 구체적으로 작성한 자료이므로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9:00등원 및 통합보육 [등원 및 맞이하기]⋯<입고 온 옷의 색깔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맞이해요> •엄마와 등원하는 영아와 인사 나눈다. •입고 온 영아의 옷 색깔에 대해 이야기하며 영아를 맞이한다. 9:00∼9:40대소변관리 및 오전 간식 [대소변관리 및 손 씻기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