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연동을 통한 체험마켓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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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연동을 통한 체험마켓팅

자료번호 o262120
수정일 2008.12.18 등록일 2005.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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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 광고론수업에서 A+받은 보고서 입니다.
인터넷과 오프라인의 체험마케팅연동 사례분석으로써..
피자헛의 미니홈피를 이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론
1. (주) 한국 피자헛
2.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체험 마켓팅의 상관관계
3. 피자헛의 미니홈피를 통한 체험마켓팅 (1)
4. 피자헛의 미니홈피를 통한 체험마켓팅 (2)
1) 방문횟수
2) 방문자의 기록현황
3) 확산효과
4) 2차 참여유도
3. 피자헛의 미니홈피를 통한 체험마켓팅 (3)
1) 사연작성을 통한 참여
2) 사진작성을 통한 감각적 기능 충족
3) 1촌 관계를 통한 고객관리

결론

본문내용

피자헛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연동을 통한 체험마켓팅
1999년 초반을 시작으로 해서 소위 현재의 신세대들과 n세대들의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장식하게 만들었던 사이트를 반추해볼 때에 단연코 daum(당시의 한메일)커뮤니케이션을 1순위로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 사용인구 4000만을 넘어서는 현재에 이르러서 같은 질문을 던진다면 누구든 “싸이월드”로 그 이름을 바꾸어 말하기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그만큼 싸이월드라는 미니홈피 서비스 채널이 청소년을 위시한 중장년층, 중고등 학생을 시작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계층간 심지어는 정치인과 연예인조차도 이용하고 있을 만큼 나이와 계층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당연한 결과이다.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의 입장이라면 응당 이러한 대규모의 소비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시장을 먼저 섭렵하고 선두개발을 해야 할 찐대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아직 그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특히나 인터넷을 이용한 마켓팅 전략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체험마케팅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라는 설정은 1촌 관계형성이라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관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와 타사 경쟁제품과의 구별된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으며 자동적으로 고객관리가 이루어지는 연쇄적 이익창출의 노다지임에 틀림없다. 과연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이용한 체험마케팅과 그로인한 관계구축을 만들어 가고 있는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만들어 가려는 기업이 있을까 하는 의문으로 2시간여의 자료검색 끝에 너무도 이상적인 진행상황과 결과를 도출해 내고 있는 회사를 찾았다. 바로 “피자헛”의 싸이월드를 이용한 체험마케팅이었다. 앞서 언급한 싸이월드의 특성이 체험마켓팅을 이루는 5대요소를 얼마나 충족시켜주는지를 알아보며, 그로인한 성과를 나름의 통계적 현황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1. (주) 한국 피자헛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하고 동시에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주)한국피자헛은 피자전문점 상품군 K-BPI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연속 5년동안 소비자들이 가장좋아하는 피자브랜드로서 총점 909.0이라는 높은 수치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상품 개발의 모습은 젊은이들의 빠르게 변하는 문화에 한발 앞서서 오히려 그러한 식문화(食文化)를 만들어가는데 주력하고 있는 듯 보인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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