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경제발전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스포츠와 경제발전

자료번호 o588041
수정일 2009.03.23 등록일 2009.03.23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e******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한국 경제발전과 축구
  • 한국 경제발전과 축구 들어가는 글 많은 사람들이 축구를 사랑한다. 지난 2002 한일 월드컵 때 우리 국민들은 그 6월 한 달을 축구라는 스포츠로 하나가 되었고 그 거리 응원 문화는 전세계를 놀라게 할 정도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 스포츠와 경제 [분석/조사]
  • 스포츠와 경제 [분석/조사] 스포츠와 경제 : 상업주의와의 만남 상업스포츠의 발전 조건 시장경제의 형성 소비주체로서의 관중 밀집 지역/장소 소비자를 위한 제반사항 막대한 양의 자본 소비가 장려되는 문화적 조건 스포츠
  • 21세기 부산광역권 지역경제의 내발적 발전의 길
  • 경제적 측면에서 만대한 승수 효과를 가져온다. 보통 국제회의에는 최소 1백명에서 1천명 정도의 관계자가 참석하게 되는데 이러한 대규모 회의의 유 21세기 부산광역권 지역경제의 내발적 발전의 길 Ⅰ. 머리말 Ⅱ. 대도시권 지역경

소개글

스포츠와 경제발전 자료입니다.

목차

1. 경제발전과 스포츠
1) 현대 스포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친 사회적요소
2) 스포츠 관련 경제활동

2. 스포츠 관련 경제활동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의 마케팅 (The Marketing Of Marketing)
3)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 The Marketing with Sports)
4)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
5) 스포츠 마케팅의 넓은 세계시장

3.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현황
1) 역사
2)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3) 국내 스포츠마케팅 발전의 장애요인

4. 결 론

본문내용

스포츠와 경제발전
1. 경제발전과 스포츠
1) 현대 스포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친 사회적요소
(1) 산업화
동력을 이용한 기계와 전문화된 노동의 분화를 통해 공장에서 제품을 대량 생산하는 사회적, 기술적 발전상태를 의미한다. 도시화농촌으로부터 도시지역으로의 인구이동과 이로 인한 도시 중심부로의 과도한 인구집중현상이며 농촌지역의 생활 모습에 도시형의 생활유형과 문화유형이 유입되는 현상을 말한다.
→ 도시지역으로의 급격한 인구이동 및 집중화 현상이 일어나자, 일상적이고 단조로운 기계작업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방편으로서 여가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2) 교통과 통신의 발달
이동시간의 단축과 정보의 신속한 전달을 가져왔으며 특히 텔레비전은 스포츠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하였다.
2. 스포츠 관련 경제활동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포츠와 경제발전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포츠산업이 제주도 경제에 미치는 효과분석
  • 스포츠산업이 제주도 경제에 미치는 효과분석 1. 연구의 필요성 ○ 제주도는 겨울에도 골프를 칠 수 있는 등 온화한 기후와 쾌적한 자연환경 등 사계절 어디에서나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최적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음. ○ 이에 따라 국제스포츠 대회, 국내스포츠 대회 개최와 전지훈련 팀 유치, 골프관광객 내도가 경제침체기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임. ○ 이러한 스포츠 이벤트 개최는 유․무형의 경제적 효과를 초래함. 즉 대형 스포츠 이벤트는 유치도시에 관광객 유입 및 소비 촉진과 같은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뿐 만 아니라, 개
  • 경제 불황과 스포츠 마케팅
  • 경제 불황과 정치 혼란의 어려움 속에서도 온 국민을 열광과 환희로 이끌었던 사건들이 있었다. 미국 LPGA의 박세리, 일본 프로야구 나고야 태양 선동열과 미국 LA다저스의 박찬호의 승전보등이 연일 매스컴을 통해 전파되면서 스포츠팬들뿐 아니라 전 국민의 관심사가 됐다. 이처럼 스포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기업에서는 스포츠와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수익 창출을 시도하고 있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스포츠팀·선수·스포츠 이벤트 등을 활용함으로써 스포츠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의 마케팅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
  • 경제적여유와여가스포츠관계분석
  • 경제적여유와여가스포츠관계분석 1. 연구의 필요성 한국 사회는 공공시장에 의한 스포츠서비스의 확대라는 체육정책의 목표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서비스의 공적공급 기능이 취약하다. 이러한 체육체계의 역사성에 더하여 세계적 추세인 상업적 스포츠시장의 팽창으로 인해서 국내 스포츠활동의 상업적 시장에의 의존도는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러한 상업적 시장의 성장 경향 속에서 향후 여가나 스포츠활성화는 과거 보다 훨씬 더 경제적 환경의 영향을 받을 개연성이 있다. 그러나 스포츠소비는 스포츠활동을 함으로써 유발되는 소비이고 스포츠활동에의 참여나 유지는 스포츠로의 사회화 요인이
  • 스포츠 이벤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사회 경제적 영향 (스포츠이벤트)
  • 스포츠 이벤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사회 경제적 영향 (스포츠이벤트) 한국 축구 대표팀이 기적을 만들었다. 월드컵 개막 전만 해도 16강 진출, 아니 단 1승만이라도 해주길 바랬지만, 한국은 세계적인 축구 강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한국전으로부터 불어닥친 열기는 대전에서 첫 경기가 열리던 6월 12일께는 거의 절정에 달했다. 그 열기와 더불어 대전에서의 월드컵 경기도 지역주민의 높은 성원 속에 무사히 치러졌다. 이에 따른 경제적·사회적 효과와 더불어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도 연일 보도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보아 알 수 있듯이 오늘날 스포츠
  • (스포츠와 경제) 스포츠의 상업적 자원에 대하여
  • (스포츠와 경제) 스포츠의 상업적 자원에 대하여 ꊱ 스포츠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 21세기의 시작 시점으로 볼 때 머독은 스포츠계에서 가장 큰 권력을 지니고 있는 인물이다.머독 자신의 표현을 사용해보자면 스포츠를 “벽을 부수는 추(battering ram)”로 이용할 수 있다. 즉 사람들의 문을 부수고 들어가 자신의 TV서비스를 설치하도록 할 도구 말이다. 머독에게 스포츠는 단지 목적을 위한 수단이었을 뿐이다. 물론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었다. 물론 머독이 스포츠와 텔레비젼의 두 영역을 모두 정복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 21세기의 첨단에서 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