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활동계획 (봄꽃 액자 만들기)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부분활동계획 (봄꽃 액자 만들기)

자료번호 o756841
수정일 2020.09.19 등록일 2011.07.28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o*****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봄꽃으로 액자만드는 부분활동계획안

목차

9:20~9:40
1그룹 소그룹활동
&
1:00~1:20
2그룹 소그룹활동


사후 확장 활동


자 리 배 치

본문내용

부분활동계획 (봄꽃 액자 만들기)
부 분 수 업 계 획 안(실습생)


━━━━━━━━━━━━━━━━━━━━━━━━━━━━━━━━━━━━━━━━━━━━━
생활주제 : 봄 - 따뜻한 봄 즐기기
━━━━━━━━━━━━━━━━━━━━━━━━━━━━━━━━━━━━━━━━━━━━━
활동명 : 조형 활동 - 봄꽃 액자 만들기
━━━━━━━━━━━━━━━━━━━━━━━━━━━━━━━━━━━━━━━━━━━━━
목 표

·탐구생활: 자연현상에 대해 알아보기 - 생활 주변의 자연물 탐색을 즐긴다.
·표현생활: 조형 활동으로 표현하기 - 조형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예술적 표현 존중하기 - 나와 다른 사람의 예술 표현의 차이를 느낀다.
━━━━━━━━━━━━━━━━━━━━━━━━━━━━━━━━━━━━━━━━━━━━━
준비물 : 액자판(20개) ,봄꽃, 목공풀, 사인팬

 ≪ 그 림 ≫
━━━━━━━━━━━━━━━━━━━━━━━━━━━━━━━━━━━━━━━━━━━━━
시간 및 활동영역 ┃  활 동 내 용 ┃ 준비물 및 유의점
━━━━━━━━━━━━━━━━━━━━━━━━━━━━━━━━━━━━━━━━━━━━━
9:20~9:40
1그룹 소그룹활동
&
1:00~1:20
2그룹 소그룹활동
─────────────────────────────────────────────

<도입>

1. ‘도라지 꽃’ 을 부르며 주위를 집중시킨다.
T: 무궁화 반 친구들이 저번 시간에 배웠던 도라지 꽃 기억하나요?
C: 네
T: 그럼 우리 한번 다 같이 불러보아요.
C: 네~ 보라색 도라지 꽃~
2, 교사가 준비한 재료들을 오감을 활용해서 탐색한다.
T: 무궁화 반 친구들 책상 앞에 무엇이 보이나요?
C: 봄꽃들이요.
C2: 한지로 만든 액자요.
T: 그래요, 오늘 할 ‘봄꽃 액자 만들기’ 활동의 준비물들이에요. 먼저 각자 맘에 드는 색깔의 액자판을 선택해볼까요?
C: 네
T: 모두 골랐나요?
C: 네!
T: 액자판에 붙어있는 한지를 탐색해보세요! 느낌이 어떤가요?
C: 까끌까끌해요.
C2: 색깔이 예뻐요.
T: 그래요, 한지는 옛날 선조들이 쓰시던 나무의 껍질로 만든 종이로 다른 종이들과 달리 색깔이 은은하고 통풍이 잘 된데요.
C: 우와!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부분활동계획 (봄꽃 액자 만들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영유아를_위한_언어교육_부분수업_활동계획안을_작성하시오.
  • : 철수한테는 무슨 일이 있었니? C: 이사를 갔어요. T: 그래, 집이 이사를 했어. 그래서 철수는 기분이 어땠니? C: 슬펐어요. / 좋았어요. T: 철수의 기분이 왜 슬펐을까? /좋았을까? C: 친구랑 헤어져서 슬퍼요. / 내 방이 생겨서 좋아요. T: 그래, 집이 이사를 해서 친구랑 헤어져서 슬프기도 하고, 내 방이 생겨서 좋기도 했어.
  • 유치원 일일활동계획안-우리동네
  • 생활 주제 우리 동네 일일 주제 우리 동네 시장 대 상 만 5세 교육 목표 * 시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다. * 시장 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활 동 내 용 * 버스로 등원하는 유아 마중 * 유아를 맞이하면서 유아의 상태를 (기분 및 건강 등) 점검한다. * 가방을 옷장 안에 넣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출석카드 체크 및 전달 사항 확인한다.  자유선택활동  [역할영역] 시장놀이 [미술영역] 우유곽과 폐품을 이용
  • 주제-얼굴 / 부분활동계획안
  • 활동목표 ․ 눈, 코, 입, 귀의 위치를 안다. ․ 눈, 코, 입, 귀 각각의 기능을 알고, 그 부분 하나 하나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안다. ․ 눈, 코, 입, 귀 각각의 부분이 있는 얼굴 전체를 안다. ․ 얼굴의 각 부분은 꼭 필요한 기능을 갖고 있음을 알고 다른 신체 부위의 기능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하나님이 주신 우리 몸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부분수업활동계획안 작성
  • 영역구분 생명영역 활동명/관련동화 ‘배고픈 애벌레’(에릭 칼) 대상 연령 만5세 활동목표 - 동화의 내용을 기억하여 이야기 한다. -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 몸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함을 안다. - 친구의 다양한 생각을 수용하고 존중할 수 있다. -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지키면서 게임에 즐겁게 참여한다. 활동자료 (준비물) 활동지, 음식스티커, 상자로 만든 주사위, 음식사진, 풀, 전지, 나비알, 번데기, 나비사진, 애벌레모양 말4개 단계 활동방법 도입 1. 노래 부르기 - 문화센터에서 받은 노래CD ○ 노래를 부르며
  • 유치원일일계획안-색과모양-색깔 NIE 활동
  • 유치원일일계획안-색과모양-색깔 NIE 활동 (이야기 나누기) * 손유희를 통해 주의를 집중한다. * 색깔 공이 들어 있는 주머니를 꺼낸다. - 오늘 피카소반에 예쁜 색깔을 가진 친구들이 왔어요 어떤 친구들일까요? * 유아가 앞으로 나와서 주머니 속에 있는 색깔 공을 한 개 꺼낸다. - 어떤 색깔인가요? - 빨간색깔을 가지고 있는 물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 - 꽃 , 수박, 딸기 ... (NIE 활동) * 주머니가 등장한다. - 이번에는 여기에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 멋지게 앉아 있는 친구가 꺼내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