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논문]편의점의 환경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운영방향에 관한 연구
해당 자료는 28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8
  • 프리미엄

[졸업논문]편의점의 환경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운영방향에 관한 연구

자료번호 p288852
수정일 2013.03.01 등록일 2005.09.24
페이지수 2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j*****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졸업논문]지방분권화에 따른 효과적인 중소기업 지원 정책방안
  • 따른 지역발전 정책 및 효과적인 중소기업 지원정책 방안 16 제1절 지방분권화에 따른 효과적인 지역발전 정책과 중소기업 집적지 구축방안 16 제2절 지방분권화에 따른 중소기업 지원정책의 기본 방향 18 제3절 지방분권화에 따른
  • 가정간호수가제도의 방향
  • 보수와 가정간호사업운영을 위한 기관에 대한 보상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된 형태로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둘째는 지불단위(Pay * 보수지불 방법의 분류 * 가정간호수가제도의 방향 * RBRVS(Resource Based Relative Value System) * 참고문헌
  • 인적자원개발론 - 채용관리(보고서)
  • 연구 19 1. 사례기업 선정의 배경 19 2. 선정기업 20 (1) 삼성전기의 채용관리 사례 20 (2) CJ그룹의 채용관리 비교사례 25 Ⅳ 결론 31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31 2.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 32 참고문헌 33

소개글

졸업논문 통과된 논문입니다.
참고문헌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았고요.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확인해 보셔요~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편의점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편의점의 개념
제2절 편의점의 특성
제3절 편의점 발전과정과 전망

제3장 편의점 산업의 환경변화 및 동향
제1절 편의점 산업의 환경변화
제2절 편의점 산업의 동향

제4장 편의점 사례분석(GS25를 중심으로)
제1절 GS25 SWOT 분석
제2절 마케팅분석
제3절 GS 유통 핵심 성공요인

제5장 편의점의 효과적인 운영방향
제1절 중점 운영방향
제2절 기타 운영방향

제6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졸업논문]편의점의 환경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운영방향에 관한 연구
편의점의 제품은 구매자가 빈번하게, 최소한의 쇼핑노력을 들여서 즉시적을 구매하는 상품이다. 고가의 제품인 경우에는 빈번하게 구매한다 하더라도 필요할 때 즉시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쉽지 않다. 즉 고객이 편의품을 생각하는 상품은 대부분 저가제품으로 광고나 반복구매 등을 인하여 제품정보에 들이는 노력이 적으며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상품이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한번 결정한 제품의 상표에 대해서는 강한 상표충성도르 가진다. 또한 편의점에 진열된 상품의 질에 관해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으며 불맍고하는 고객이 비교적 적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사실 편의품이 대체적으로 관여도가 낮은 저관여제품이라는 점에서 이해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편의품 중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제품으로는 껌, 볼펜, 비누, 휴대용 화장지 등이며 소비자들은 편의품을 구매할 경우에 주로 경제적 위험을 낮게 지각하고, 신체적 위험을 높게 지각하고 중요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편의점의 경영주는 소비자들에게 신체적 위험을 낮게 지각하여 안심할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제품의 안전과 품질보증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객들은 편의점에 진열된 상품의 다양성에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편의점의 특성상 제품 구색의 넓이와 깊이를 갖추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2. 장소 편의점이 이용고객들은 브랜드마다 차별화 된 제품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단지 판매원의 친절을 기준으로 편의점을 선정할 것이라고 생각되었으나 고객은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의 편의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즉, 편의점의 분위기, 가격 등이 마케팅적 요소보다는 위차라는 마케팅믹스의 요소가 점포선택행위의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고객의 점포선택 행위시 눈에 띄도록 홍보는 물론 멀리에서도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입간판의 설치나 네온으로 한눈에 들어오게 하는 방법도 잊지 말아야 하겠다. 편의품

참고문헌

김병국, 「프랜차이즈 창업 컨설팅」, 도서출판 지정, 2003,

박준규(2000), “편의점 이용실태 및 판매전략에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민정(2000), “프랜차이즈 편의점 운영실태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세조, 신동빈,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중앙경제평론사, 2001. 4

왕기용, “편의점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행동”,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유광원, “편의점 이용실태와 운영방향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석사학윈논문, 2002,

정연승, 서용구, “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의 등장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01. 6

이광종 「편의점 경영전략」, 한수협출판부, 1997.8 p.13

통계청, 2004년 도․소매업 판매액 지수, 2004

한국경제신문, 프로테코(주) www.prodeco.co.kr, "일본 쇼핑센터 경영사“, 2001. 10.30

한국수퍼체인협회, 유통업체연감 각 년호

한국편의점협회, 일본 「월간 컨비니 2001」, 2001. 5

한국편의점협회, 「편의점 운영동향」 2005
한국편의점협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졸업논문]편의점의 환경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운영방향에 관한 연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