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 옴므” 의 판촉활동을 통한 기업의  마케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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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 옴므” 의 판촉활동을 통한 기업의 마케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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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8.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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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판매촉진의 개황

Ⅱ 판매촉진의 수단
1. 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판매촉진
2. 중간상을 상대로 하는 판매촉진

Ⅲ "헤라 옴므"의 판촉활동을 통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연구대상과 목표설정
2. 표적시장(목표고객)
3. 판촉내용
4. 효과
5. 한계점
6. 전략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헤라 옴므” 의 판촉활동을 통한 기업의 마케팅 연구
Ⅰ 서론
판매촉진의 개황
판매촉진이란 마케팅믹스변수 중 하나인 촉진(promotion)에 포함되는 것으로 가장 대표적 촉진수단인 광고와 구별된다. 미국의 마케팅학회가 내린 정의에 의하면 판매촉진은 인적판매, 광고, 홍보 등을 제외한 고객의 구매나 유통업자의 효율성울 자극하는 마케팅활동이라고 한다. 또한, 판매촉진이란 광고 및 홍보와는 다른 것으로 고객이나 중간상에게 상품을 구입하도록 설득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활동이라고도 한다.
판매촉진은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단기적인 유인적(incentives)이거나 자극적(stimulation)인 수단이다. 광고가 전체 표적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데에 반해서 판매촉진은 고객마다 알맞은 촉진수단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판매촉진은 다양성(variety)과 융통성(versatility)를 갖고 있다. Shultz and Robinson은 판매촉진이 즉각적인 판매의 달성을 주된 목적으로 고객, 유통업자, 판매원에게 부여하는 동기부여수단(incentive), 또는 직접적인 유인수단(direct inducement)이라 한다. 또한 Rossiter and Percy는 판매촉진을 고객이 상품을 즉시 구입하도록 설계한 것으로, 본질적인 상품의 혜택보다는 외부적인 유인(external incentive)에 기초를 두며 광고보다 더욱 직접적인 형태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상의 여러 정의를 정리하면 판매촉진이라 제품이 제공하는 기본적 편익이외의 부차적 이익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행동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기업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본 과제 에서는 기업의 프로모션관리를 통하여 얻을수 있는 판매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남성 화장품인 “헤라의 옴므”의 상품 판촉활동을 사전 근거로 하여 기업의 마케팅 전개 과정과 전략등을 알아 보고자 하며 또한 이가 시사하는 점을 파악 하고자 한다.
Ⅱ 판매촉진의 수단
1. 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판매촉진
소비자들의 상품구매를 유발 및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마케팅의 당기기(pull)전략의 주요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에 대한 판매촉진은 광고에 비하여 보다 직접적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단에 대해 살펴보면,
1) 견 본
견본(sample)은 소비자에게 소량의 상품 또는 시험적 사용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신상품 도입 시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방법 중 하나이다.
2) 쿠 폰
쿠폰(coupon)은 소비자가 특정상품을 구입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되는 증서를 말한다.


참고문헌

김성영 著 「마케팅 신조류」 經文社 (1995)
한민희,장대련 著 「광고 경영론」 學現社 (1994)
김동훈, 안광호, 유창조 著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學現社 (2001)
김성영, 최인혁, 박주영 공저 「프로모션 관리」방송대출판부 (2002)
2003년 4월15일 화 경향신문 경제면 기사 참고

http://www.hera.co.kr/product/new/newpro45.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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