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 리더로써의 자세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글로벌시대의 리더로써의 자세

자료번호 p545259
수정일 2008.11.03 등록일 2008.11.03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b***** 가격 2,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글로벌 리더를 위한 글로벌매너 퀴즈와 인강
  • 와인을 마실 때의 매너를 익힌다. 13주차 1차시 - 파티, 무도회, 호텔에서의 매너 13주차 2차시 13주차 3차시 14주차 1차시 - 영화로 익히는 글로벌 매너 14주차 2차시 - 귀여운 여인 14주차 3차시 -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자 4회차 퀴즈
  • [독후감]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안철수 지음)
  • 글로벌 시대의 성공 ▶이제 경쟁 상대는 옆자리 동료가 아니다. ▶2만 불 시대를 위한 두 가지 키워드 ▶공동의 가치관 정립이 절실하다. ▶사회적 합의를 위하여 ▶리더십의 시대 ▶한국사회의 업그레이드 5.젊은 세대에게 - 우리 모두
  • 모토로라의 글로벌마케팅 사례연구
  •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글로벌 사업 현황 2. 글로벌 시장 참여 3. 글로벌 생산 4, 글로벌 연구개발 5. 글로벌 마케팅 6. 글로벌 경쟁행동 Ⅲ.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1. 모토로라의 한국 진출 2. 모

소개글

성심껏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글로벌 시대의 리더로써의 자세
1. 리더쉽의 의의
2. 리더쉽의 유형과 효과성
3. 리더의 글로벌리제이션
4. 글로벌 시대 리더의 바람직한 자세

Ⅲ 요약 및 고찰

참고문헌

본문내용

글로벌시대의 리더로써의 자세
공익의 실현을 위해서 존재하는 행정조직은 하나의 기계처럼 짜여 지고 움직여지며 그 관리기능은 상․중․하의 계층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즉 행정조직은 계층적인 서열이 형성되어 있어 명령과 복종의 체계를 이루고 있는데, 행정의 목표수행이 잘 되느냐 못 되느냐 하는 것은 이러한 조직의 구성원 상호간의 관계가 어떠하며, 상호작용이 원활히 되느냐 못 되느냐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은 의사결정의 주체로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간인 까닭에, 상하간의 명령․복종관계가 잘 이루어져야만 그 조직은 목표수행을 효율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조직구성원 상호간의 바람직한 협조체계를 확보하는 방법의 하나로서 리더쉽(leadership)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끊임없이 변화 하는 세계시장에서 개인적 그리고 조직적 영역은 지평선을 넘어서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영역으로 지입하고 있는 기업들은 그들이 앞으로 전진 하는 것을 도와줄 경영자(리더)를 절실하게 필요로 한다. 기업들은 계속 변화하는 심리적 고용계약을 잘 다루고 시장계발에서 기회와 함정을 잘 이용하며 서로 다른 나라와 문화, 직종 출신의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결속력 있고 효과적인 팀으로 만들 수 있는 경영자가 필요하다.
이런 경영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보았다 .또한 리더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무수히 많고도 많겠지만 글로벌 시대에서 기초가 되는 것을 우선으로 찾았으며, 우리는 분명 글로벌 시대에 무수히 부딪히며 살고 있으며 세계화란 대의명제 앞에 무너지는 초라한 리더 및 경영진들을 수 없이 보아 오고 있다. 아울러 성장기의 기업들 또한 자칫 부실한 기업 마인드 및 방만한 경영으로 쇠퇴하거나 물러나가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글로벌 시대의 리더

참고문헌

이 땅에 태어나서 나의 살아온 이야기 -정주영- 저(솔출판사)
이병철의 경영철학 -삼성 경제 연구소- 편저
"최고는 무엇이 다른가" - 지은이:윌리엄J. 오일 / 옮긴이:손정인 / 펴냄:지식의날개
"도대체 뭐가 문제지" - 지은이 : 라일서스먼. 샘립. 알렉스스티버 옮긴이 : 신현승 / 펴냄: 지식의날개
신완선 CEO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유한동 리더쉽의 이론과 실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글로벌시대의 리더로써의 자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글로벌시대의 본인의전략
  • 21세기를 앞둔 오늘날 사회를 다른 한 가지는 고속 정보통신 시대의 전개 함께 글로벌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는 점이다. ‘지구촌’이라는 말이 쓰여지기 시작한 것은 이미 오래 되었지만 막상 국가라는 영역이 본격적으로 허물어지기 시작한 것은 그다지 오래되지 않은 일이다. 아직도 서게는 엄연히 국가와 민족을 단위로 한 국가공동체가 기본적인 구조로 존재하고 있지만 그 벽은 점차 허물어지고 있고 장벽이 제거되어 가는 속도는 21세기를 향한 이 시점에서 매우 빠르게 느껴지고 있다.
  • 글로벌시대에 국내 유통산업의 정책방향
  • 글로벌시대에 국내 유통산업의 정책방향 Ⅰ. 유통기업의 글로벌화 1. 유통기업의 국제화 유형 최근 유통산업의 국제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기업들의 국제화에 대한 확신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국제화에 따른 위험과 부작용 또한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제 소매산업에는 세계 매출 1위 기업인 월마트를 비롯하여 완전히 국제화된 기업이 출현하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국제화 수준과 국제화가 발생하고 있는 지리적 분포는 매우 비대칭적이다. 유통시장 개방 이후 세계 일류 유통기업이 국내에 진출한 이래 토종 국내 유통업체들은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 글로벌시대의 노사관계 정립방안
  • 글로벌시대의 노사관계 정립방안 들어가는 말 현재는 글로벌시대, 즉 세계화, 국제화 시대로 대변되는 새로운 환경변화가 요구되는 시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화 시대는 기업간의 경쟁을 무한 경쟁으로 바꾸어 놓았고 국가간 높은 보호장벽을 사라지게 함으로써 경계 없는 시장, 하나의 단일화된 시장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제 국내 일류는 무의미 하고 세계 일류만이 살아남는 경쟁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세계화는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경제,경영 환경에서의 세계화라고 할 것이다. 이러한 세계화된 경제 논리로 정치, 문
  • 글로벌시대의 새로운 리더십
  • 글로벌시대의 새로운 리더십 ⊙ 글로벌 경영전략의 새로운 리더십 제1절 글로벌 시대의 새로운 리더십론 1.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 글로벌 시대의 유능한 글로벌 리더는 글로벌 경영전략이 중요한 성공요인이 된다. ♣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설문조사 (미국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 ① 유능한 글로벌 리더는 글로벌화의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이다. ② 설문대상기업의 85%는 글로벌 리더의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③ 설문대상기업의 67%는 글로벌 리더의 현재 능력이 불충분하다고 생각한다. 2. 글로벌 시대 새로운 리더십론의 내용 글로
  • 글로벌시대의 국가발전전략
  • 글로벌시대의 국가발전전략 20세기초가 지나면서 「자본주의 대 사회주의」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상호 대립하고 분리되었던 세계는 사회주의 공산권 붕괴 이후 경제부문을 필두로 사회·문화 등 모든 면에서 급속히 하나의 세계로 통합되어 가고 있다. 또 하나의 산업혁명이라고 불리는 정보통신혁명의 확산은 이러한 단일 세계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산업화 시대를 종식시키고 정보화 시대라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한 국가의 국력을 결정하는 핵심요인이 군사력과 정치력에서 오늘날에는 정보와 지식에 기초한 경제력으로 바뀌고 있다. 즉, 21세기는 세계화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