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s of Temporal and Social Distance on Consumer Evalu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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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s of Temporal and Social Distance on Consumer Evalu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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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9.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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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onstrual Level Theory와 관련된 마케팅 논문으로 심리학적 거리 중 사회적 및 시간적 거리가 고객의 제품 평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는 논문이다.

목차

이론적 배경
Pilot Study
실험 1
실험 2
General Discussion

본문내용

Effects of Temporal and Social Distance on Consumer Evaluations
고객 평가에 대한 복합적 거리 차원의 영향은 특히 마케팅과 관련이 깊다. 소비자와 마케터들은 종종 시간적 거리(ex. 다가올 주말의 여행계획 vs. 1년)와 사회적 거리(나를 위한 여행계획 vs. 타인을 위한 여행계획 / 나 자신을 위한 투자 vs. 타인을 위한 투자 조언 제공)를 포함한 의사결정을 한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CLT 연구의 확장 및 고객이 복합적 거리 요소가 포함될 때 어떻게 고객의 제품에 대한 construals와 평가가 변하는지를 조사한다. 제품의 고객 평가에 대한 시간적 및 사회적 심리 거리 차원의 상호작용 효과를 알아본다. 특히 우리 연구는 두 개의 다른 거리 차원들 즉, 시간적 및 사회적 차원이 제품의 고객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를 밝힌다. 또 우리는 construals와 사회적 거리 수준의 다양한 조작과 서로 다른 제품 카테고리 적용으로 연구 결과의 일반화를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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