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효과가 무용연출에 미치는 영향 논문 ppt
해당 자료는 34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4

영상효과가 무용연출에 미치는 영향 논문 ppt

자료번호 p64682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0.02.07
페이지수 3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zx*******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영상효과가 무용연출에 미치는 영향 논문 ppt이며
파워프레젠테이션에서 말하는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중요한 지침사항을 정확하게 따름
1)7x7원칙을 준수
2)하나의 화면에는 1개의 메세지만 담음
3)불필요한 효과음과 전환을 최소화하고 강조사항에 포인트를 줌
4)각화면에 1~3개의 이미지중심의 프레젠테이션파일


실내 디자인기사
현대무용전공
영상연출.편집부전공
모던빠.편의점운영
공연예술경영석사과정

목차

Ⅰ.서론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연구 방법
3.연구의 제한점

Ⅱ.이론적 배경
1.영상의 개념
2.무용예술의 특성
3.무용공연 영상의 역사
4.무용작품에 활용되는 영상효과의 종류와 특성

Ⅲ.무용공연에서의 영상의 활용에 따른 효과
1.표현적 효과
2.시각적 효과
3.공연완성도와 비용절감
4.공연주체의 상호 작용성

Ⅳ.영상활용의 한계점과 위험
1.자유해석의 문제
2.영상연출가의 작품에 대한 개입
3.순수공연 예술로써의 문제
4.작품에서 무용수의 비중의 문제

Ⅴ.결론

본문내용

영상효과가 무용연출에 미치는 영향 논문 ppt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몸이라는 표현수단의 한계성을 지닌 무용공연에서 가장
인지력이 높은 영상 요소를 통해 관객과의 보다 많은 의사
소통의 통로를 만들어 공연의 질적향상과 관객발굴에 목적
이 있다.

참고문헌

생략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영상효과가 무용연출에 미치는 영향 논문 ppt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색채][색][색깔][색상][색채심리][색채의식][색채조화론][색채연출][색채 배경효과][색채체계]색채의 개념, 색채조화론, 색채의 분류, 색채의 연출, 색채의 배경효과와 색채의 체계 및 한국인의 색채 의식
  • [색채][색][색깔][색상][색채심리][색채의식][색채조화론][색채연출][색채 배경효과][색채체계]색채의 개념, 색채조화론, 색채의 분류, 색채의 연출, 색채의 배경효과와 색채의 체계 및 한국인의 색채 의식 Ⅰ. 개요 색채는 단순히 미술용어로서만 그 개념을 말하기에는 너무 편협된 감이 없지 않다. 색채의 연상은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 말은 즉 사람들이 어떤 소리라든가 형태, 맛, 냄새 등에 접하게 되면 그것을 색채와 관련시켜서 마음 속으로 유추하게 되는 것이다. 색채가 이처럼 다양하게 연상되는 이유는 아마 색채와 관련되어 일어나는 느낌이 그 어
  • 오페라의 유령 영화를 보고 공연과 영상기술론
  • 솔직히 난 너무나도 유명한 ‘오페라의 유령’에 대해 줄거리조차 잘 모를 정도로 뮤지컬에 4 대한 지식은 무지하고 공연을 잘 보러 다니는 학생도 아니다. 뮤지컬 비용이 비싼 이유도 있겠지만 어렸을 때부터 시골에서 자랐고 이런 공연을 보러 가는 사람은 서울에 사는 상류층의 부잣집 아들딸들이나 갈 수 있는 하나의 전유물로 생각했던 것이다. 그런데 우연치 않게 공연과 영상기술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게 됐고 교수님께서 틀어주신 오페라의 유령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집에와서 DVD로 다시 한 번 볼 정도로 어떻게 저런 아름다운 선율과 연기가 나올 수 있는지 탄식이 절로 나
  • [미디어영상학과 - 광고기획제작]32-C형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 광고기획제작]32-C형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1. 카피의 작성 1) 카피를 위한 정보수집 훌륭한 광고는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많은 정보를 아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a. 제품정보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정보들을 말한다. 가. 상품의 특징 나. 상품의 이용도 다. 상품의 지명도 라. 가격, 유통경로 마. 상품의 역사와 기업 내의 위치 바. 브랜드 이미지 b. 시장정보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미디어영상학과 - 광고기획제작]32-E형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 광고기획제작]32-E형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1)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a. 광고를 과학과 예술의 만남,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만남, 이성과 감성의 만남, 감독과 배우의 만남으로 표현했을 때, 예술, 커뮤니케이션의 만남, 감성, 배우가 크리에이티브라 할 수 있다. b. 개념 광고는 소비자를 설득시키기 위하여 합리적인 내용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고, 소비자를 주목시키기 위하여 어떠한 독창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이러한 표현전략을 크리에이티브라 한다. 2)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준비 a. 자기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 1. PPL광고의 정의 “각종 영상 프로그램 안에 브랜드 제품, 신호 등을 포함시키는 행위” Balasubramanian(1995) “상업적 의도를 배제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용자에게 설득 메시지를 전하는 유료행위의 한 방법” Baker, Crawfo(1995) “광고주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은 후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속에 상업적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는 행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