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지도 방법론-봄봄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프리미엄

문학지도 방법론-봄봄

자료번호 p727392
수정일 2011.04.19 등록일 2011.04.19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b********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문학지도 방법론-봄봄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1.작품의 제목이 <봄 봄>인 까닭을 생각해 보자.
-봄은 생명의 계절이다. 인생에 있어서 봄은 청춘의 시기다. 따라서, ‘봄봄’은 순환되는 생명의 계절과 청춘의 소박한 꿈과 장인의 계략에 의해 반복되는 성례의 지연에 대해. 더욱 높아지는 성례에 대한 욕망을 자극하는 요소이다.
2. <봄 봄>은 누구에 대한 이야기인지 주어진 등장인물 분석표를 작성해 보세요.
▣ 생각 키우기
1. 소설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사건 요약해 보기
1. 서술의 현시점 : 데릴사위로 들어와서 3년 7개월, 애초에 장인과 계약이 잘못되었다.
2. 어제 : 논에서 모 붓다가 장인과 다툼
(작년 이맘때도, 작년 가을 에도 장인은 성례를 거부했다.)
3. 어제 : 논에서 장인님에게 구장님 댁에 판정받으러 가자고 했다.
(그저께 : 점순의 자극, 점순에 대한 외양 및 성격 모사)
4. 어제 : 구장댁 찾아가서 판정 받으려고 했으나 구장의 설득으로 돌아와 일을 마쳤다.
5. 오늘 아침A : 장인과 싸웠다. (어제저녁 뭉태의 자극, 오늘 아침 점순이 '바보'라고 했다.) 장인의 바짓가랑이를 잡아 쥐었다.
6. 서술의 현시점 : 뒷골 콩밭 (장인이 터진 머리를 치료해 주고 올 가을에 혼례 시켜 주겠다고 했다.)
7. 오늘 아침 B : 장인과의 싸움의 현장 (점순이 장인의 편을 드는 바람에 넋을 잃은 사이 장인이 지게막대기로 마구 나려 조지며 웨쳤다 장인 입에서 할아버지 소리가 나오도록해.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문학지도 방법론-봄봄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 지도방법의 과제와 전망 - \'의제 21\'과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과제 및 청소년 지도방법의 주요영역에 대한 미래 전망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 지도방법의 과제와 전망 - \'의제 21\'과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과제 및 청소년 지도방법의 주요영역에 대한 미래 전망 Ⅰ. ‘의제 21’과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과제 ㅇ 1992년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로에서는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UN환경개발회의(UNCED)가 개최 - 이 회의의 참석자들은 오늘날 인류의 생활기반인 지구가 인구증가와 경제활동의 증대로 인한 환경오염으로 위기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류가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삶의 방식과 제도적 틀 그리고 계속적인 경제성장의 추구로 인하여 지구환경 파괴가 가속화되고 있어
  • 청소년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 원리fp -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이해, 이론적 기초, 참여원리
  • 청소년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 원리fp -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이해, 이론적 기초, 참여원리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이해 1. 청소년지도의 개념 이해 1) 청소년 지도의 개념 합의, ■ Pittman이 지적한 청소년지도의 4가지 영역 1.이미 저질러진 청소년 문제행동이나 비행을 선도하고 교도하는 활동 2.심리적 부적응이나 행동으로 표출된 위험행동이나 잠재적 비행행동을 치료하고 상담하는 활동 3.청소년의 문제행동 및 비행행동을 예방하고 보호하는 활동 4.청소년의 인지적, 사회적, 정의적, 신체적 영역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촉진하는 활동 결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에 대해 논하시오 [청소년지도자]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에 대해 논하시오 [청소년지도자] Ⅰ. 서론 청소년은 참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기술과 활동기술을 배워 나가며, 청소년기의 심리사회적 발달과업을 이루기도 한다. 또한 사회적 인식을 통해 시민의 의무와 이타주의를 배워나가게 된다. 또한 청소년문화는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환경에 따라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중이다. 인터넷 및 디지털․정보화시대에 따라 청소년문화는 디지털, 온라인 문화환경으로 진입하면서 다양한 문화현상들을 야기시켰다. 급격
  • [청소년지도방법론 3B형] 청소년교육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
  • [청소년지도방법론 3B형] 청소년교육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 Ⅰ. 서론 청소년들이 하는 봉사활동은 그 활동이 가져오는 결과 자체보다는 활동의 과정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배우게 되는 교육적 결과가 더 큰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봉사학습의 개념으로 접근한 것이 더 적절하다. 청소년들이 하는 봉사활동은 완전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이기보다는 교육적 목적을 가지고 안내·조정되는 활동이다. 학교나 청소년자원봉사센터
  • [영유아 교수 방법론](문학 활동 동시 동화 학습지도안)
  • [영유아 교수 방법론](문학 활동 동시 동화 학습지도안) [영유아 교수 방법론](문학 활동 동시 동화 학습지도안, 문학 활동 동시 동화 수업지도안, 문학 활동 동시 동화 공개수업지도안, 문학 활동 동시 동화 교수학습지도, 문학 활동 동시 동화 수업계획서) 영유아 교수 방법론 문학 활동 <동시>,<동화> 주제 우리나라 소주제 통일에 대한 동시를 듣기 대상 연령 만 4세 목표 친구들의 동시를 듣고,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활동명/ 시간 활동목표 집중이 될 수 있도록 손 유희가 포함된 동시를 들려주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