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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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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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일시2011.5.20(수). 2교시
대상1학년
장소교실
지도교생...
대단원 Ⅵ. 함수 1. 함수
소단원명 (1)함수
교과서18차 시 1 4
학습목표 함수의 뜻을 알고 이해한다.
수업매체 교과서, 익힘책, 형성평가지, 분필교과서, 익힘책, 공책

도입
인사 및 출석확인
▶밝은 얼굴로 인사를 하고 모두 자리에 있는지 확인 한다. 그 외 특이점은 없는지 확인한다.
전개
정리

목차

도입

인사 및 출석확인
수업목표제시
학습동기유발
전시학습 확인

전개
흥미유발
문제이해

정리
학습정리
형성평가
과제제시 및 차시 예고
인사 및 정리

평가기준

함수의 조건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관련 문제를 풀 수 있다.

본문내용

수학 지도안
────────────────────────────────────
│ 교수학습 과정 │ 교수-학습활동 │ 도달점 및 유의사항 │
────────────────────────────────────
도입

인사 및 출석확인
▶밝은 얼굴로 인사를 하고 모두 자리에 있는지 확인 한다. 그 외 특이점은 없는지 확인한다.
▶선생님과 인사를 하고 교과서를 편다. 자세를 바르게 하고 수업 준비를 한다.

수업목표제시
▶학습목표를 표기하고 학생들이 학습목표를 인지하도록 한다.
“학습목표를 모두 다 같이 읽어봅시다.”
▶학생들은 학습 목표를 인지하고 소리 내어 다 같이 읽는다.

학습동기유발
▶이번시간에 배울 함수에 대해 상기시킨다.

전시학습 확인
▶이번시간에 배울 함수와 관련해 중학교 때 배운 함수를 상기시키고 어떤 차이점이 있을 것인지 암시해준다.
“중학교 때 함수를 어떻게 배웠는지 혹시 기억나시나요? 중1 때 함수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2때는 일차함수, 중3때는 이차함수에 대해 배웠죠. 그러면 중1때 함수라는 것을 어떻게 도입했는지 간략히 살펴봅시다.”
▶전시학습을 되새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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