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3A)청소년을직접면접하여학습고민을정리하여분석한후지도방안제시0k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3A)청소년을직접면접하여학습고민을정리하여분석한후지도방안제시0k

자료번호 r1171432
수정일 2017.09.13 등록일 2013.03.19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3A)청소년을직접면접하여학습고민을정리하여분석한후지도방안제시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3A

청소년을 직접 면접하여 학습고민을 정리하여 분석한 후, 이에 대한 지도방안을 제시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청소년을 직접 면접하여 학습고민을 분석
2. 학습고민을 정리하여 분석
3. 학습고민 지도방안을 제시
4. 학습고민 지도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3A)청소년을직접면접하여학습고민을정리하여분석한후지도방안제시0k
Ⅰ. 서 론

청소년은 미래의 소중한 인적 자원이다. 모든 청소년들이 중고등학교를 거쳐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사회의 올바른 구성원으로 성장했으면, 학부모와 국가적인 입장에서는 더 이상 바랄 것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어디든지 우열자가 존재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열등생으로 학업에 취미를 갖지 못하고 억지로 학교를 다니는 경우도 나타난다. 또한 인문계와 전문계 고등학교 진학한 후에 그 교과목이 마음에 들지 않아 억지로 수업에 임해 학습고민을 하는 경우도 나타난다.
필자의 경우도 전문계 고등하교를 나와 자격증 하나를 취득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직장 근무후 청소년교육학과에 진학하여 학업에 대단한 만족을 느끼고 있다.
그와 반대로 고등학교 때 전문계고등학교를 졸업한 친구의 경우 자격증을 5개 취득하여 바로 공단에 취업하여 대기업 부장이상의 월급을 받고 있어 남부럽지 않는 생활을 하는 것도 보았다. 따라서 학습고민은 자신이 하는 주관적인 것으로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을 직접 면접하여 학습고민을 정리하여 분석한 후, 이에 대한 지도방안을 제시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청소년을 직접 면접하여 학습고민을 분석
필자가 만난 고등학생은 가까이 아는 여학생으로 학업성적이 중간정도 하고 있다. 그의 목표는 대학을 진학하는 것인데 지금 회사에 근무하여 대학에 가는 것이 사실상 어려웠다. 그의 학습태도를 점검하기 위하여 교과서와 참고서를 가져와 보라고 했다. 나름대로 연필로 새까맣게 칠해 놓았으나 학업에 진전이 없었다.
1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는 대구에서 홀로 거주 하시

참고문헌

-김 선 외 5인, 2001교육부,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김효숙, 2009, 교수학습개발원 Teaching Tips 1호
- 봉미미외, “한국 청소년의 학습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요인 탐색”, 한국심리학회지, 2008
-이정선,2996, 효과적인 학습동기 유발전략,
- 정은선, “수학사를 이용한 학습동기 유발에 관한 연구”, 부경대, 2011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3A)청소년을직접면접하여학습고민을정리하여분석한후지도방안제시0k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17년 1학기 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7년 1학기 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1. 청소년에 대한 이해 1) 청소년의 의미 ① 청소년이란 발달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을 의미함 ② 청소년은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단순히 과도기적인 존재만은 아니며 나름의 독자적인 특성을 지닌 존재임 ③ 청소년은 성인에 비해서는 미흡하지만, 사회생활의 주체로서 자신이 정체성을 인식해 가는 이성적 사고력과 고귀한 인격을 가진 자율적인 존재임 ④ 청소년은 인간으로 성장하는 연속선상에 있는 과정적인 존재이기 때문임 2) 청소년의
  • 2016년 동계계절시험 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시험범위 핵심체크
  • 2016년 동계계절시험 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시험범위 핵심체크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1. 청소년에 대한 이해 1) 청소년의 의미 ① 청소년이란 발달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을 의미함 ② 청소년은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단순히 과도기적인 존재만은 아니며 나름의 독자적인 특성을 지닌 존재임 ③ 청소년은 성인에 비해서는 미흡하지만, 사회생활의 주체로서 자신이 정체성을 인식해 가는 이성적 사고력과 고귀한 인격을 가진 자율적인 존재임 ④ 청소년은 인간으로 성장하는 연속선상에 있는 과정적인 존재이기 때문임 2) 청소년의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관해 이론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서울청소년수련관 청소년단체 학교등직접방문하고정리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0k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관해 이론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서울청소년수련관 청소년단체 학교등직접방문하고정리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0k Ⅰ. 서 론 청소년은 장차 우리사회를 이끌어 나갈 중추적인 역할을 할 국가의 소중한 재원으로서 그들이 건전하게 잘 성숙하도록 해줘야할 책임이 있다. 즉, 청소년기는 어른 사회를 받아들이면서 자아를 형성해 가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서 청소년들은 누구나 자신의 자아를 발견하고 자신의 삶의 의미와 보람을 스스로 찾으려는 강한 내면적 욕구를 갖고 있다. 청소년의 체험활동에서는 학생의 기초생활습관의 형성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 정리, 청소년교육시설 지도자 면접 청소년지도자 역량과 윤리적 자세, 본인의 생각 -청소년지도자 역량 직업윤리 윤리적자세 (2016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 정리, 청소년교육시설 지도자 면접 청소년지도자 역량과 윤리적 자세, 본인의 생각 -청소년지도자 역량 직업윤리 윤리적자세 (2016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지도자 역량, 청소년지도자 윤리적자세,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 2016년 1학기 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6년 1학기 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기말시험 핵심체크 3장 학습자와 학업성치 1. 학습환경 1) 가정 ①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부모의 양육방식 또는 포괄적 의미에서 가정문화를 통해 학습자의 학교에 대한 태도와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침 ② 바움린드는 부모의 양육방식을 수용과 거부, 확고함과 지나친 관대, 자율과 통제를 기준으로 삼아 세 가지 유형화함 - 독재적인 부모 - 허용적인 부모 - 권위적인 부모 2) 사회 한 사회가 교육에 대해서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교육 또한 그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하느냐에 따라 사회 구성원으로서 학습자가 가지는 학습의 의미는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