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방송대 해피캠퍼스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마케팅특강 방송대 해피캠퍼스

자료번호 r1372187
수정일 2016.03.09 등록일 2016.03.07
학과(학년) 전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m********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중간과제물 레포트입니다.

목차

<목차>

1. 서론

2. 본론

1) 물리적 단서의 관리
2) 프로세스 관리
3) 고객관리

3. 결론

본문내용

마케팅특강 방송대 해피캠퍼스
1. 서론

현대사회에 시작을 알리는 마케팅은 다름 아닌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오늘날 서비스 산업이 우리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서비스 부문이 국가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더 큰 경제를 서비스경제, 그러한 사회를 서비스 사회라 한다. 그리고 서비스 부문의 비중이 점차 커지는 현상을 서비스 경제화 또는 서비스 사회화라 한다. 이러한 서비스 경제화의 유형은 신종 서비스업의 등장, 서비스 기업의 보조 서비스 추가, 기존 서비스업의 고급화, 전문화, 다양화, 제조업의 서비스 사업 추가, 제조기업의 제품 판매 시 부가되는 서비스의 확대 등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이렇게 현대 사회는 서비스 경제로 급속히 이행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서비스 마케팅이 실행과 학문의 영역으로 굳게 자리 잡기 시작했다. 현대사회의 서비스 수요는 첫째,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와 둘째, 출산율 감소, 고령화의 진전, 핵가족화, 싱글족의 증가, 딩크족의 증가 등으로 인구 구성이 달라지면서 실버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고, 점차 개인의 삶의 여유를 즐기려는 소비가 증가 추세에 있다. 셋째, 교통과 정보 기술의 급속한 발달이 서비스 경제를 고도화시키는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넷째, 규제완화와 서비스 경쟁의 심화 현상을 들 수 있다.

섯째, 제조기업과 서비스 기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상을 들 수 있고, 마지막으로 소비자 욕구의 고도화와 사회의 정교화를 들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경제학적 관점과 경영학적 관점으로 나눠 볼 수 있다. 경제학 분야에서는 서비스를 용역이라 부르며 유형재인 재화와 구분되는 개념으로 사용한다. 경제학을 대표하는 아담 스미스는 비물질적인 것은 보존이 용이하지 않아 부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러므로 서비스는 비생산적 노동으로 간주했다. 하지만 경영학적 관점에서는 활동론 적, 속성론 적, 봉사론 적, 인간 상호 관계론 적 이라고 정의를 내린다. 경제학적과 경영학적 관점에서 정의는 다르지만 서비스의 특성은 동일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특강 방송대 해피캠퍼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특강
  • 나는 어린 시절 원 가족에서 이혼가정으로, 청소년기부터 성인기엔 이혼가정에서 재혼가정으로 바뀐 환경에 적응하기 바빴다. 넉넉지 않은 환경으로 고등학생 때부터 일을 쉬지 않았고, 대학 졸업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독립을 하게 되었다. 형제가 없었기에 오로지 의지로 묵묵히 고립감과 외로움을 견뎌내야 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나를 제대로 돌보지 못한 탓에 33세란 젊은 나이에 ‘갑상선암’ 이라는 병을 얻게 되었다. ‘암’이라는 건 나랑은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는데 열심히 일하고 견딘 대가가 ‘암 이라니?‘ 하는 생각에 상실감이 컸다. 하지만 슬픈 감정을 위로할 틈도
  • 2022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과제물 시험 (교직실무) 유치원교사의 전문성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 유치원 교사의 교직윤리
  • 1. 유치원교사의 전문성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을 제안해보시오. 우리가 이미 다 알고 있듯 교육은 인간이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이며 수단을 의미한다. 곧 올바른 인간형성을 위해 가르치고 양육하는 작용과 잠재력 계발을 통해 사회 환경에 잘 적응하게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교육은 가치지향적이어야 하고, 올바른 행동 변화에 주력해야 하며, 학생의 성장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려는 활동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 교사는 고유의 전문성과 역할, 자질 등을 갖춰야 하고 사회는 교사
  •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교육사회학 중간과제물 과제물 시험, 허용적 평등관, 보장적 평등관, 조건적 평등관, 결과적 평등, 조기입학
  • 1. 허용적 평등관 - 근대 이후 신분제도가 붕괴하자,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교육의 기회를 실현하기 위해 출신, 성별, 종교, 지역, 인종 등의 차별을 철폐하고자 한 노력의 과정이며 교육평등에 관한 첫 번째 단계이다.
  • 장애인상담과 교육 중간과제물_29점고득점 리포트
  • I. 서론 학창시절 우리는 학교에서 지적장애 혹은 발달장애를 가진 아동과 함께 생활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흰색 지팡이를 이용하는 등의 신체적 장애를 가진 이, 말이 어눌하다거나 소통이 어려운 정신적 장애를 가진 이들을 마주하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들이 존재하며 우리 곁에서 살아간다. 이러한 장애를 가진 이들은 비장애인들에 비해 삶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다. 장애인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장기간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상당한 제약을 받는 사람으로 오랜 시간에 걸쳐,
  • 인간과 과학 중간과제물
  • Ⅰ. 서론 코로나 바이러스사 발발을 하지가 2년이 지났지만 새로운 변이와 변종 바이러스가 발생을 하여 질병당국을 긴장을 시키고 있다. 국내에서 영국 뿐 아니라,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새로운 환자가 속출을 하고 있어 이에 대한 특단의 대바가 없으면 많은 환자가 속출을 할 것으로 우려가 되고 있다. 보건 당국에 따라서 보면, 두바이에서 입국한 30대 여성과 같이 동거중 모친도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으며 그것 외에도 많은 환자들이 변종 변이바이러스에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에 각종 변이를 일으키면서 진화 중인데, 주요 변이종으로는 영국발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