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_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교육공학_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

자료번호 r1406055
수정일 2020.03.25 등록일 2017.03.15
학과(학년) 유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1,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교육공학_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_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
서론 – 교육공학의 정의

교육공학은 학자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하고 있다. 하와이 대학교의 교육학과는 교육공학을 “인간의 학습을 연구하는 학문분과로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 문제들에 대한해결책들을 고안하기 위한 사람들, 절차들, 아이디어들, 장치들, 전략들을 포함하는 복잡하고 통합된 과정을 취급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구소에서는 “교육목적의 달성을 위해 인간행동의 학습 분야에서 밝혀진 학습원리, 조직분야에서 밝혀진 조직원리 그리고 기계공학 분야에서 밝혀진 모든 원리를 체계적으로 조직하는 학문분야”라고 정의하고 있다(천대윤, 2003). 나는 교육 공학의 정의의 차이가 ‘공학’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인식했는지에 대한 차이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교육공학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교육공학은 인간의 학습에 관한 모든 문제에 대해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고안, 집행, 평가, 관리하는 통합적이고 복잡한 과정이라고 정의될 수 있을 것 같다.


본론 -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참고문헌

천대윤. (2003). 교육공학관점을 고려한 공무원교육훈련의 바람직한 방향 모색. 한국행정학보, 37(2), 105-129.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교육공학_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