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18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자료번호 r1445498
수정일 2018.05.25 등록일 2018.05.25
학과(학년) 컴퓨터과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89Page 파일형식 PDF
판매자 kn****** 가격 9,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교재 전 범위 핵심체크 + 출제예상문제

목차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
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제3장 프로젝트 관리
제4장 소프트웨어 품질
제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
제6장 사용자 요구 분석
제7장 소프트웨어 설계
제8장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제9장 객체지향 분석과 설계
제10장 유스케이스(Usecase) 다이어그램 및 명세
제11장 액티비티(Activity) 다이어그램
제12장 상호작용 다이어그램
제13장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객체 다이어그램
제14장 상태 머신(State machine) 다이어그램
제15장 기타 다이어그램(컴포넌트, 패키지, 배포 다이어그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2018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

1. 소프트웨어
(1) 소프트웨어의 정의
① 프로그램과 관련 데이터의 묶음
② 포괄적 의미의 소프트웨어는 관련 문서들을 포함한 개념

(2)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1) 소프트웨어의 역할
① 사업체의 의사결정을 지원
② 과학적 ․ 공학적 문제 해결을 지원
③ 모든 종류의 컴퓨터 시스템에 내장됨 ⟶ 중요성의 증가, 세상을 바꾸는 동력

(3) 소프트웨어의 분류
① 시스템 소프트웨어: 컴퓨터를 동작시키기 위한 목적의 소프트웨어
② 응용 소프트웨어: 사용자의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1) 고객에 따른 분류
① 일반 소프트웨어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설계되는 소프트웨어
㉡ 요구사항이 일반적이고 안정적
㉢ 상용 소프트웨어
㉣ 워드 프로세서, 데이터베이스 관련 제품, 사무용 패키지, 운영체제 등
② 맞춤형 소프트웨어
㉠ 특정 고객을 위해 개발됨
㉡ 응용 도메인, 사용 환경, 요구사항이 특별함
㉢ 프로세스 제어, 교통관제 시스템, 병원 관리 시스템 등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18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21년 2학기 생명공학과인간의미래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2021년 2학기 생명공학과인간의미래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부 생명공학의 발전에 따른 사회의 변화 제1장 생명공학의 발달과 인간 1. 생명공학 발달의 배경 1) 생명과학연구 ① 생명과학연구는 기존의 다른 과학 분야와는 달리 인간의 정신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 ② 생물을 해체하는 일은 생명체 사이의 유전자를 뒤섞는 일에서 시작됨 ③ 유전자 이식은 새로운 성질을 지닌 생명체가 등장하게 됨 ④ 인간의 조작에 이용되는 기술로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인간 배아의 조작과 유전자 치료, 앞으로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인간복제와 착상 전 배아의
  • 2021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21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 1. 컴퓨터 그래픽스 개요 1) 컴퓨터 그래픽스란? (1)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한 다양한 시각 ①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는 기술 ②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퓨터 기술 - 하드웨어 기술: 입출력장치,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스 처리기 - 소프트웨어 기술: 그래픽스 기본요소 그리기 알고리즘, 그래픽스 객체의 이동, 회전, 크기조정 등의 기하변환, 2차원 및 3차원 뷰잉 알고리즘, 조명 및 물체의 렌더링 알고리즘 2.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분야 1)
  • 2022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정리 및 제안)
  • 2022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정리 및 제안)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의 중요성은 ‘교수체제설계’의 영역을 탐색하면서 강조 되었다. 즉, 수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한다는 관점이 교육공학의 핵심이 된 것이다. 또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최적의 교수설계를
  • 2021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21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5장 요구 분석 및 과제 분석 1. 요구 분석의 개념과 모형 1) 요구분석의 개념 ① 요구분석의 실제적인 맥락 - 학교보다는 기업의 훈련 프로그램 개발 - 회사 혹은 공장의 직원이나 근로자들이 현재 보여주는 수행 수준과 바람직한 수행 수준의 차이를 확인하고 그것의 원인을 분석한 후 해결안으로서 교육 프로그램 혹은 다른 방안을 제안하는 것으로, 기업의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 맥락에서 논의 및 발전 ② 기업에서의 요구분석의 세 차원 - 훈련요구분석: 학습자가 현재 보이고 있는 지식, 기술, 태도와 바람직한 수준의 지식
  • 2021년 교육공학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 2021년 교육공학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제1부 교육공학의 기초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 1) 교육공학 정의에 대한 관심 ① 미국 교육공학회(AECT)를 중심으로 교육공학이 대상으로 하는 바를 표명 - 교육공학의 역사적 기초를 형성하고 있는 시청각 교육 혹은 시청각 통신 교육의 한계를 분명하게 벗어나려는 의도 - 교육공학의 학문적 영역이 시대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을 반영 ② 미국 교육공학회(AECT)의 1970년 정의 - “교수공학은 인간 학습과 통신 이론에 기반을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에 따라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설계하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