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 = 글로벌패션비즈니스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의 새로운 기회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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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학 = 글로벌패션비즈니스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의 새로운 기회 창출

자료번호 r1513540
수정일 2020.03.04 등록일 2019.11.07
학과(학년) 생활과학과(의류패션)(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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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생활과학 = 글로벌패션비즈니스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의 새로운 기회 창출

목차

1. 서론

2. 본론
(1) 국제 소비자 분석
(2)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생활과학 = 글로벌패션비즈니스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의 새로운 기회 창출
성공하고 싶어 하지 않는 브랜드는 그 어느 곳에서도 없다. 자국 시장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하는 것이 많은 브랜드들의 목표일 것이다. 그러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브랜드들은 다양한 태도를 취하여야 할 것이다.

제품의 품질 향상, 소비자들의 원하는 가격 책정, 원활하고 저렴한 유통과정 그리고 다양한 촉진 활동들로 국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나가야 한다.

그중에서도 촉진 활동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촉진 활동은 소비자들에게 우리를 알리는 활동들이다. 판촉 활동을 통하여 자사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여 판매를 촉진하거나, 할인이나 각종 이벤트로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관심도를 높일 수도 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은 커뮤니케이션으로 볼 수 있다.

자국에서의 자국민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굉장히 쉬운 것은 사실이다. 우선 문화적인 이해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이 생각하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될 경우에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하지만 국제 시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다르다 각각 다른 문화와 사상들이 소비자들을 불편하게 할 수도 있어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중심이 될 것이다


(1) 국제 소비자 분석

어떠한 집단에는 동질감을 느끼게 해주는 유사한 특징이 있다. 예를 들자면 유럽과 아메리카, 아시아에서 사업을 젊은 남성 사업가들은 휴고 보스(HUGO BOSS) 정장을 즐겨 입고, 롤렉스(ROLEX) 시계를 차고, 여성들은 앤 테일러(ANN TAYLOR) 옷을 그리고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 SECRET) 향수를 뿌린다던 지 하는 동질적인 집단의 특징을 보여준다.

참고문헌

Copley, P. (200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 컨셉과 이론
Gaynor Lea-Greenwood (2013) 패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김은영 외 (2016) 패션과 라이프
패션넷 코리아 [스페셜리포트] 2019년도 국가별 패션 산업 전망 & 이슈 – Unit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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