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상담과교육4-학습범위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내용공부한 후, 주요개념3개-인터넷스마트폰중독-논하시오0k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중독상담과교육4-학습범위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내용공부한 후, 주요개념3개-인터넷스마트폰중독-논하시오0k

자료번호 r1542730
수정일 2021.03.05 등록일 2020.11.17
학과(학년) 교육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9,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중독상담과교육4-학습범위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내용공부한 후, 주요개념3개-인터넷스마트폰중독-논하시오0k


교육학 중독상담과교육4

1. 학습범위 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하는 내용을 공부한 후, 주요 개념 3개를 선택해 정리하시오. 이 때 각각의 개념에 대해 그것을 정리한 이유와 그 개념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15점).
2. 인터넷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정리한 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를 정리하시오(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습범위 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하는 내용을 공부한 후, 주요 개념 3개를 선택해 정리하시오. 이 때 각각의 개념에 대해 그것을 정리한 이유와 그 개념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15점).
1) 중독자 상담
(1) 주요개념
(2) 자신의 생각
2) 중독문제의 분류
(1) 주요개념
(2) 나의생각
3) 중독 치료
(1) 주요개념
(2) 나의생각

2. 인터넷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정리한 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를 정리하시오(15점).
1) 인터넷 중독의 문제
2) 스마트폰 중독 문제
3)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중독상담과교육4-학습범위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내용공부한 후, 주요개념3개-인터넷스마트폰중독-논하시오0k
Ⅰ. 서 론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항상 중용, 중도를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너무 지나치면 부작용이 따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3대 성현군자도, 중도, 중을 항상 주장하였다. 절에 스님의 옷 색깔이 회색이다. 이는 흰색과 검은색의 중간인 회색을 입어 지나치게 한 곳에 치우지치 말라는 중용, 중도를 유지해라는 의미다. 그런데 중도를 취하지 않고 한쪽에 몰입하여 부작용을 속출하면 중독이란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의 과다사용에 다른 스마트폰의 중독이라고 볼 수 있다.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의 열풍이 일고 있어 집, 지하철, 학교, 도서관이고 스마트 폰을 활용하지 않는 자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열풍이 일고 있다. 현대인의 스마트폰 사랑은 지하철을 타면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거나 교양서적을 읽는다. 또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기도 하며 게임도 즐긴다. 모든 사람들이 같은 행동을 하는 듯 보이지만 각기 다른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다. 약속장소를 물색하는 방법부터 약속장소를 찾아가는 방법, 교통체증을 피하는 방법, 뉴스를 접하는 방법,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등이 모두 달라졌다. 이전보다 스마트폰의 구입에 따른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을 넘어 3000만을 향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전반적으로 생활이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거나 거래한 주식 시세, 스케줄을 체크하고 맛집 정보를 찾을 수도 있으니 하루 종일 손에 쥐고 다니는 것이다. 심지어는 화장실에 갈 때도 스마트폰을 들고 가는 이들도 있다.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와 휴대전화의 기능을 동시에 구현하는 스마트폰은 두 수단이 각각 야기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부작용을 발생시킬 가능성을 안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 수준의 점검이 제기되는 이유다.
스마트폰 노예녀의 중독현상이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자는 스마트폰에 매달려 있다가 직장을 그만두거나 유리문에 부딪혀 부상을 입는 등 스마트폰 없이 못살기 때문에 붙여진 별칭이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구 폴더 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간혹 보인다. 모 가수의 공연이 있응 때 다른 사람은 전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고 있는데 구폴더 폰 내놓고 열심히 동영상을 찍는 사람도 간혹 보인다.
이 장에서는 중독상담과교육4-학습범위 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하는 내용을 공부한 후, 주요 개념 3개를 선택해 정리하시오. 이 때 각각의 개념에 대해 그것을 정리한 이유와 그 개념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15점). 2. 인터넷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정리한 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를 정리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1, 인간과 사회, 스마트폰의 역사와 장단점 및 스마트폰의 활용논란과 전망
-김성아, 2011, 전북중앙일보, 대학생 스마트폰 중독 심각
-신성만, 이자명 외, 중독상담학개론, 학지사, 2018.
-안정민. 2015, 인턴기자·연세대, 손에 없으면 안절부절 당신도 스마트폰 중독?
-우태윤, 2010, 일요신문,똑똑한 너(휴대폰) 땜에 내 머린 돌(디지털 치매)
-이정진, 2016, 서울교대학보, 수업 중에도 스마트폰 사용 중, 문화병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
-이해왕, 2014.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스마트폰 중독 위험과 디지털 치매
-이자명, 중독상담과교육 강의자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
-최두진·김동일·김뭉년, 「인터넷중독 진단척도 2단계 고도화 연구」,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중독상담과교육4-학습범위중 멀티미디어강의 1-3강에 해당내용공부한 후, 주요개념3개-인터넷스마트폰중독-논하시오0k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Ⅰ. 서 론 스마트폰의 우리의 삶에 매우 깊숙이 침투하여 있어 인간이외의 사물중에 인간과 가장 가까운 사물중에 하나다.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도구로 활용되기도 하며, 인터넷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며 좋은 점도 많이 있다. 그러나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스마프톤의 중독 현상이 나타나 신체적 정신적으로 부작용도 속출하고 있다. 필자도 스마프폰 사용으로
  • 청소년스마트폰이용실태]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청소년스마트폰이용실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과 대책- (2016년 사회조사방법론C형) , 청소년스마트폰중독의 원인과 해결방안
  • 청소년스마트폰이용실태]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청소년스마트폰이용실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과 대책- (2016년 사회조사방법론C형) , 청소년스마트폰중독의 원인과 해결방안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Ⅰ. 서론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스마트폰이 대중화는 우리사회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그 변화에는 일상의 편리함과 같은 순기능이 있는가 하면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역기능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중독문제는 청소년들에게서 유독 심각한 경향을 띄는데 스마트폰을 가진
  • 스마트폰에 중독된 청소년들에 관한 원인과 실태, 그 예방법까지 !
  • 스마트폰에 중독된 청소년들에 관한 원인과 실태, 그 예방법까지 ! 1.휴대폰중독의 개념  스마트폰은 일반 PC와 같이 고기능의 범용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 동작시킬 수 있는 고기능 휴대폰으로 손안의 PC라 불린다(방송통신위원회, 2011).  스마트폰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스마트폰에 대한 합의된 정의는 아직 없다. 따라서 인터넷 중독의 용어부터 살펴보면, 인터넷 중독이란 이순묵(2005)은 자기 통제력을 상실하고 부적응적인 인터넷 사용이 지속되는 것이라 정의하며 인터넷 중독을 개인의 통제력 문제로 규명하였다.  스마트폰
  • [보건교육A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 [보건교육A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Ⅰ. 서 론 현재까지 발표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많은 게임 과몰입의 초등학생과 청소년이 학교생활 부적응, 사회성 저하, 우울증상, 불안, 낮은 정체성 등을 보인다. 또한, 게임중독이 초청소년들의 신체 건강 (예. 불면증, 두통, 소화기 문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중독자들은 마음고생을 심하게 하고 자신과 미래에 대한 혼돈, 자포자기 상태에 빠져서 있는 경우도 많다. 이런 상태를 극복하기 위해 소아 및 청소년 상담 전문가의 체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Ⅱ. 본론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2) 목적 WHO 공중보건교육전문위원회가 규정한 보건교육의 기본적 목적은 세계보건기구 헌장에 규정된 건강의 의미를 완전히 구현하기 위하여 자기 스스로 해야 할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