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먹방-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먹방-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자료번호 r1555252
수정일 2021.04.24 등록일 2021.04.24
학과(학년) 미디어 영상학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7,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미디어영상 1인미디어기획제작3

·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콘텐츠를 계획하여 ‘기획안 & 구성안’ 작성· 기획안 :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
· 구성안: 순서, 소주제, 비디오, 오디오, 시간 등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인미디어 채널 기획안
1) 채널명
2) 채널유형
3) 채널 예상시청자
4) 기획의도
5) 콘텐츠명
6) 제작내용
7) 제작방식
8) 제작일정
9) 업로드 일정
10) 예산

2. 1인미디어 채널 구성안
1) 순서
2) 소주제
3) 비디오
4) 오디오
5) 시간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먹방-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Ⅰ. 서 론

요즘 배달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이루고 있어 포화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의 경우 코로나19여파로 인하여 배달앱 시장이 20조원에 가까운 실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배달앱 회사인 ‘배달의 민족’이 얼마전 독일에 4조8천억에 팔려 나가 순수한 한국적인 배달앱이 없어지고 있다. 처음에는 국민적인 애국심을 강조하여 한국사람은 배달의 민족으로 한국사람이 토종 배달앱을 이용한다는 케치를 내걸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한민족을 배반한 ‘배신의 민족’이 되었다고 국민의 지탄에 대상이 되고 있다.
전술한 것처럼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과 언택트 시대를 본격적으로 맞이하여 배달주문이 늘었다. 그러니 1인가족에 종사하는 남자의 경우 요리를 어떻게 할 줄 몰라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를 통하여 요리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한다. 그러한 시청자 층을 겨냥하여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대성황을 이루고 있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한국과 전세계 시청자들에게도 뜨거운 열풍이 재현되고 있다.
혼자 밥을 먹으며 소위 말하는 ‘먹방’을 보여주고,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통하여 대중의 스타로 급부상하기도 한다. 인터넷의 발전과 스마트폰과 컴퓨터 및 태블릿의 보급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면서, 1인 스스로가 직접 기회부터 제작까지 진행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방송으로 인하여 시청자의 반응이 좋으면 인터넷 온라인 방송을 조회클릭의 증가를 통하여 큰 돈을 벌기도 하여 유명세를 떨치는 소셜라이트(Socialite)가 됐다.
국내의 경우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대표적인 먹방 동영상 공유 네트워크 통해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먹방이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시대를 열었다. 이 장에서는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콘텐츠를 계획하여 ‘기획안 & 구성안’ 작성· 기획안: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 구성안: 순서, 소주제, 비디오, 오디오, 시간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직접작성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먹방-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미디어 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 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광고는 현대인의 일상생활과 매우 밀착되어 있는 대중매체로서, 오늘날 그 가치는 현대 사회의 어느 곳에서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즉, 광고는 한 사회의 가치나 규범, 태도, 행동방식을 구성원들에게 은연중에 가르쳐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개성이나 라이프 스타일의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광고 텍스트는 실질적으로 언중이 서로 공유하는 사회적, 문화적 표현의 한 형태인 언어 현실로서, 구성원들의 의사소통의 방식이나 사유 체계 및 문화와 밀접한 연관을 지닌다. 그런데 광고 속의
  • 미디어 - 영상제작입문 - 나의 가족, 나의 이웃을 소재로 한 창작드라마 또는 창작다큐멘터리 작품의 기획안 및 구성안을 작성
  • 미디어 - 영상제작입문 - 나의 가족, 나의 이웃을 소재로 한 창작드라마 또는 창작다큐멘터리 작품의 기획안 및 구성안을 작성 성 정체성을 확장하고 성소수자의 인권을 존중하자는 사회적 여론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그러나 정작 성소수자란 이유로 가정 내에서 고립과 갈등을 겪을 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으로서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심리적 안정감이 가장 커야할 가정이 성소수자 혐오와 차별의 온상이 된 것이다. 따라서 본 프로그램에서는 성소수자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의 주된 갈등을 조망하고자 한다.
  • 국내 1인 미디어 현황과 성공 사례를 조사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하시오
  • 어릴 적 흔하게 들었던 동요 중에 이런 동요가 있었다.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춤추고 노래하는 예쁜 내 얼굴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어릴 적 TV에 나오는 사람들이 마냥 신기하게만 보였고, 춤추고 노래하는 예쁜사람들만 TV에 나오는 줄 알고 있었다. 그러나 누구나 1300만 화소가 넘는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통해 이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만 있으면 내가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어느 나라 누구나 내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제는 온 가족이 TV앞에
  • 영상제작입문3공통) 국내 MCN(다중채널네트워크)에서 활동하고 있는 1인미디어 창작자들의 실태를 조사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있는 콘텐츠 유형과 특성을 분석0k
  • 영상제작입문3공통) 국내 MCN(다중채널네트워크)에서 활동하고 있는 1인미디어 창작자들의 실태를 조사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있는 콘텐츠 유형과 특성을 분석0k Ⅰ. 서 론 요즘은 1인미디어 방송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다중채널 방송의 대표인 아프리카 티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1인미디어 방송을 시청하고 그 중 인기있는 방송은 유튜브를 통해 올라오면 광고가 붙어 수입도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스웨덴 출신 펠릭스 셸버그는 ‘퓨디파이(PewDiePie)’란 아이디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여 게임영상을 생중계하는 데 실감마고 생동감있는 중계로 인하여 구독자들에게 폭발적인
  • [미디어1] 영상제작입문 - 나의 가족, 나의 이웃을 소재로 한 창작드라마 또는 창작다큐멘터리 작품의 기획안 및 구성안
  • 너무 소중해서 순위를 매길 수 없는 나의 가족, 그리고 가족만큼 힘이 되어주는 나의 이웃. 살아가는 데 있어 누구에게나 혼자이기 전에 가족과 이웃은 존재한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모든 게 무너져 가고 있다. 노력하지 않고 그냥 둔다면 가족성, 이웃성이 무너지게 될지도 모르는 위기의 성에 놓여 있다. 그래서 가까운 나의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안부를 전하며 최근 유행하고 있는 브이로그 형식으로 각 주인공이 영상으로 가족과 친구 이웃을 찾아가 본다, 이런 소통 창구가 익숙한 젊은 세대부터 영상으로 오랜만에 손녀딸을 만난다는 90세 할머니까지 본고에서는 ‘나의 가족,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