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자신의 고향 음식 등)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21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자신의 고향 음식 등)

자료번호 r1555702
수정일 2021.04.29 등록일 2021.04.29
학과(학년) 관광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1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과제물 완성본(견본) + 참고자료 한글 파일 6개

목차

1. 자신의 고향 음식 중에서 소개할만한 대표 3가지 음식을 선정하고 왜 대표 음식으로 선정했는지 그 음식의 재료적 측면, 가치적 측면, 맛/외양 측면 등을 기준으로 설명하시오.

2. 지금까지 살면서 국내 혹은 해외 여행을 하면서 음식으로 힘들었던 경험, 좋았던 경험 2가지에 관한 개인 경험 사례를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여행에서의 음식 활동은 평상시 일상에서의 음식 활동과 어떻게 다른지 경제, 심리, 사회적 기능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자신의 고향 음식
2. 여행 경험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제, 심리, 사회적 기능 측면.hwp
2. 대표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hwp
3. 음식으로 힘들었던 경험, 좋았던 경험.hwp
4. 자신의 고향 대표 음식 3가지.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2021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자신의 고향 음식 등)
I. 서 론

음식은 인간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것으로 의식주 중에서도 생명 보존을 위해 가장 필요로 하는 소비재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음식에 대하여 단순한 먹을거리가 아닌 경제적, 안보적, 사회적 측면에서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음식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명 보존을 위해 필수적으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행위이며 이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여느 생명체와도 다를 바가 없다. 그러나 음식의 기능을 생명보존에만 국한시키지 않고 의료적 기능이나 나아가 예술적 가치를 담은 문화적 기능에까지 다양하게 발전시킨 것은 실로 만물의 영장인 인류만이 영위하고 있는 특별한 가치가 아닐 수 없다.
모든 생명체와 마찬가지로 우리 인간들에게 생명력을 불어 넣는 것은 바로 음식이다. 물론 공기와 햇빛 등 자연적인 요소가 반드시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음식의 환경적 특성의 의미는 음식은 우리가 살고있는 자연 환경에서 그 원재료를 얻게 되는 당위적 필요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자연 환경의 훼손이나 오염은 곧바로 음식물에 영향을 주게 되며 이는 생태적 기능을 저하시키는 핵심 요인이 된다. 경제적 특성의 배경은 식량생산이 안정화되자 이제는 물물교환이나 화폐를 통한 교역을 통해 음식의 경제적 가치를 인식하게 된 점을 들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자신의 고향 음식 3가지를 선정하고 이유와 그 음식의 재료적 측면, 가치적 측면, 맛/외양 측면 등을 기준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여행을 하면서 음식으로 힘들었던 경험, 좋았던 경험 사례를 서술하고 여행에서의 음식 활동은 평상시 일상에서의 음식 활동과 어떻게 다른지 경제, 심리, 사회적 기능 측면에서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자신의 고향 음식

1) 비빔밥

(1) 소개
우리의 주식인 밥은 흰쌀밥과 여러 가지 잡곡(보리, 수수, 기장, 콩, 팥)을 섞어 지은 잡곡밥이 있다. 밥을 짓는 단계는 끓이고 찌고 뜸들이는 조리법으로 곡류를 호화시켜 섭취한다. 때로는 부재료로 육류, 어패류, 야채류, 버섯류 등을 넣어 비빔밥과 영양식 밥 등을 별식으로 지어 먹기도 한다.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1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자신의 고향 음식 등)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세계사를 배우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나라와 문화권으로 엮어서 역사적 변천 과정을 배우는 것과, 다른 것은 주요 사건과 맥락을 이해하며 배우는 것이다. 필자는 일반교양서적이 주로 다루는, 후자의 과정을 통해 주로 세계의 역사를 탐구해왔다. 하지만 제대로 된 역사 공부는 나라와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역사적 변천을 배우는 것이라고 이번 강의 학습을 통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 방송통신대학교 세계의종교 22년 2학기
  • 방송통신대학교 세계의종교 22년 2학기 -제5장: 그리스도교의 세계관과 역사-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의 분파로 시작했지만 병합 및 확대의 과정을 거쳐 다양한 종파가 생겨났다. 그리스도교는 가톨릭과 개신교의 형태로 한국에 유입되었다. 우리나라가 급변하는 시기였던 18, 19세기를 거치며 가톨릭의 순교는 개신교의 선교를 위한 건강한 토양을 마련했다. 최근 그리스도교는 제3세계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나사렛 지역에서 주로 활동한 예수를 그리스도교의 창시자로 보는 입장이 있다. 하지만 복음서를 자세히 살펴보면 하느님의 나라를 전하던 예수는 유대인으로 태어나 유
  • [방송통신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계의종교(공통)-6강,9강,11강,14강 요약
  • [방송통신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계의종교(공통)-6강,9강,11강,14강 요약 9강. 자이나교, 시크교, 바하이신앙의 세계관과 역사 이슬람교나 힌두교를 배경으로 나타난 자이나교, 바하이신앙, 시크교는 모든 신자를 합해도 전 세계 인구의 1%도 안 되는 수준이다. 하지만 이러한 종교들은 독특한 세계관과 신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세계적인 종교운동을 이해함에 있어서도 중요한 종교에 해당한다. 자이나교는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세계의역사(공통) -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을 정리하고,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1) 백년전쟁이 발발하기 전 중세 유럽의 분위기 중세 유럽은 13세기 말부터 침체 국면에 접어든다. 지력이 소모됨에 따라 농업생산성이 떨어져 농촌과 도시 경제가 위축되었고 이는 사회 전 분야에 악영향을 미쳤다. 당시 영주들은 사라진 부역을 부활시키거나 지대를 올리는 행동을 하였으며, 이를 견디지 못한 농민들은 도주하거나 반란을 도모했다. 농촌뿐만 아니라 도시에서도 길드의 문화를 폐쇄하려는 이들과 이에 반발하는 직원들 간의 대립이 심화되어 갈등이 촉발되었다.
  • 방통대 1학기 중간과제물 -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
  • 방통대 1학기 중간과제물 -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 과거는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는 거울이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역사학자 마틴 반 크래벨드(Martin van Creveld)는 "역사는 과거가 아닌 예측을 위한 학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역사는 늘 되풀이되기 때문에 과거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은 인간에게 성찰의 기회를 갖게 할 뿐만 아니라 현재를 살아가고 미래를 준비하는 인간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 사회는 경제와 사회, 문학, 정치,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세계와 긴밀히 연결되어 있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