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교육론 2학년]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건강교육론 2학년]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

자료번호 r1575199
수정일 2022.03.15 등록일 2022.03.09
학과(학년) 생활체육학과(2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li******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건강교육론 2학년]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습관병(life-style related diseases)이란

2. 건강 행동의 중요성
1) 건강행동이란
2) 건강행동의 중요성

3. 건강행동의 장애 요인
1) 생물학적․유전적 요인
2) 물리적 환경 요인
3) 문화적․행동적 요인
4) 물질적․구조적 요인

4.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처치전략

5.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
1) 건강신념
2) 신체활동 참여
3) 건강지각
4) 자아수용
5) 웰빙(Well-being)지향 행동
6)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운동참여 증진전략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건강교육론 2학년]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
Ⅰ. 서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것은 모든 인간의 권리이다. 또한 건강은 개인의 질병과 결함 없이 몸과 마음의 평안을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추구하는 가치로서 행복한 삶을 가꾸어주는 기초를 의미하고 있다. 즉, 우리의 삶에 있어 건강은 생명을 유지하게 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어주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임을 의미한다. 현대사회에서의 건강관리 개념은 생활수준의 향상과 과학문명의 발달, 수명연장으로 적극적인 건강유지와 건강증진의 개념으로 변화하였다. 사회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생활체육에 대한 욕구가 증가되어 건강증진행동을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이유는 현대인들에게 무병과 장수가 매우 중요한 화두가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마츠모토치아키(2007). 건강행동이론의 입문 생활습관병을 중심으로. 야스미디어.
김조환(2012).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이별. 서울: 하서.
김수미 (2008). 인터넷 건강정보 이용이 행동계기, 자아효능감, 주관적 규범과 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이현우, 김동성 (2011). 공중의 예방접종 관련 지식·태도·행동의도에 미치는매체 및 이용자 특성 영향력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
.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건강교육론 2학년]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Ⅰ. 서 론 21세기 새로운 시스템으로 인기를 얻는 유통분야의 한 축을 담당하는 것이 네트워킹마켓팅이다. 짧은 시간에 빠른 성공을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경우 고객을 찾기 위한 확실하고 검증된 수많은 방법을 보유하여 그들을 공략해야 한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다보니 대부분이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디지털 세상 밖으로 나와 사람과 사람 간에 대면접촉을 통해 만나고 성대한 식사를 대접하는 고전적인 방식만큼 좋은 것도 없다. 전 세계 국제무역에서 있어 각 나라간의 서로 이득이 되는 윈 윈, 상생무역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수 없는 가장 이상적인 무역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인적관계가 형성되게 된다. 그런 가운데 네트워킹 방식이 새로운 사업구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한국에서는 방문 판매법에 따라 법의 보호를 받으며 제도권내의 유통방법으로 방문 판매가 인정되었지만, 한때 피라미드 판매로 사회의 문제를 일으켜 좋지 않은 인식이 획산되기도 하였다. 더군다나 종교집회를 모방한 듯한 판매원 교육이 실시되어 곱지 않은 시선이 집중되었던 것도 사회인식의 문제를 야기하는데 기여 했다. 전통적인 점포 구매 방식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판매자가 소비자이고 소비자가 판매자인 네트워킹 마케팅 방식은 문화 혼란의 한가지 사례이며, 충격적 현상이었다. 건전한 중산층이 중심이 되어 유통문화를 정립한 서구사회도 초창기에는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와의 구분이 모호하고 경계선이 불분명해 혼란을 가져왔다. 네트워킹 마케팅의 성장배경은 후원관계에 있는데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판매원(디스트리뷰터)들 간의 관계가 기본 축이 된다. 먼저 이사업을 시작한 판매원은 나중에 자기 그룹에 가입한 회원에게 상품과 사업설명, 판매기법등을 정성스럽게 가르쳐 준다. 후원을 받는 사람이 성공을 해야 본인의 수당도 늘기 때문이다. 이런 후원관계는 거미줄 같은 망을 이용하여 세포분열을 하게 된다. 후원관계는 상하 수직관계가 아니라 동업의 관계이기 때문에 후원 받는 자가 수입이 더 좋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독립이 가능하다. 그러나 리더가 많은 그룹일수록 큰 물방울이 주위의 작은 물방울을 흡수하듯이 그 파워는 더욱 세어진다. 그룹리더가 되면 재정적으로 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분과 직업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유통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 사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리더가 되기 전에 미리 포기하고, 관두거나 성공하기도 전에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나머지 작은 리더의 흉내만을 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1)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5점). 2) 본인의 네트워킹 경험에 있어 통합 네트워킹 전략 여섯 가지 단계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여섯 가지 중에 어느 단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시오. [혹 경험이 없다면 하나의 네트워킹 대상(사람)을 가정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 정신건강론 -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의 위험성이나 문제점을 드러내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최신 기사 3개를 검색하여 기사 속의 사례를 정리하고,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작성해봅시다.
  • 서론 정신건강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6개월 이내의 기사들을 통해 정신건강의 위험성과 문제점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사회적 변화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악화되고 있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 기사 3개를 바탕으로 정신건강의 위험성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본론 I. 최근 6개월 이내의 정신건강과 관련된 기사 요약 기사 1: 코로나 장기화로 우울한 저소득층 30대 여성 해당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Ⅰ. 서 론 21세기 새로운 시스템으로 인기를 얻는 유통분야의 한 축을 담당하는 것이 네트워킹마켓팅이다. 짧은 시간에 빠른 성공을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경우 고객을 찾기 위한 확실하고 검증된 수많은 방법을 보유하여 그들을 공략해야 한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다보니 대부분이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디지털 세상 밖으로 나와 사람과 사람 간에 대면접촉을 통해 만나고 성대한 식사를 대접하는 고전적인 방식만큼 좋은 것도 없다. 전 세계 국제무역에서 있어 각 나라간의 서로 이득이 되는 윈 윈, 상생무역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수 없는 가장 이상적인 무역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인적관계가 형성되게 된다. 그런 가운데 네트워킹 방식이 새로운 사업구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한국에서는 방문 판매법에 따라 법의 보호를 받으며 제도권내의 유통방법으로 방문 판매가 인정되었지만, 한때 피라미드 판매로 사회의 문제를 일으켜 좋지 않은 인식이 획산되기도 하였다. 더군다나 종교집회를 모방한 듯한 판매원 교육이 실시되어 곱지 않은 시선이 집중되었던 것도 사회인식의 문제를 야기하는데 기여 했다. 전통적인 점포 구매 방식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판매자가 소비자이고 소비자가 판매자인 네트워킹 마케팅 방식은 문화 혼란의 한가지 사례이며, 충격적 현상이었다. 건전한 중산층이 중심이 되어 유통문화를 정립한 서구사회도 초창기에는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와의 구분이 모호하고 경계선이 불분명해 혼란을 가져왔다. 네트워킹 마케팅의 성장배경은 후원관계에 있는데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판매원(디스트리뷰터)들 간의 관계가 기본 축이 된다. 먼저 이사업을 시작한 판매원은 나중에 자기 그룹에 가입한 회원에게 상품과 사업설명, 판매기법등을 정성스럽게 가르쳐 준다. 후원을 받는 사람이 성공을 해야 본인의 수당도 늘기 때문이다. 이런 후원관계는 거미줄 같은 망을 이용하여 세포분열을 하게 된다. 후원관계는 상하 수직관계가 아니라 동업의 관계이기 때문에 후원 받는 자가 수입이 더 좋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독립이 가능하다. 그러나 리더가 많은 그룹일수록 큰 물방울이 주위의 작은 물방울을 흡수하듯이 그 파워는 더욱 세어진다. 그룹리더가 되면 재정적으로 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분과 직업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유통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 사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리더가 되기 전에 미리 포기하고, 관두거나 성공하기도 전에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나머지 작은 리더의 흉내만을 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1)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5점). 2) 본인의 네트워킹 경험에 있어 통합 네트워킹 전략 여섯 가지 단계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여섯 가지 중에 어느 단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시오. [혹 경험이 없다면 하나의 네트워킹 대상(사람)을 가정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 생활과건강-신체및정신건강유지위해 건강상태지속적인평가와 관리노력이
  • 최근들어 소득수준이 높아지며, 생활수준이 향상이 되면서 국민들 평균 수명 또한 늘어남에 따라서 건강에 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더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질병의 예방과 증진을 위해서 여러가지의 다양한 행동으로 보여지고 있다. 국내 성인들의 건강관리 행동 등등을 분석을 한 연구에 의헤사 보면 20∼60대 성인들 대부분이 건강을 위해 노력을 하는 편이고,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한다고 응답을 했다. 또한 미디어 혹은 전문서적을 참고를 하여 건강을 지키려 하고, 식생활조사에서도 비교적 규칙적이게 아침식사 혹은 하루 세
  •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4공통) 교재제3장 슈퍼바이저 43페이지-60페이지 내용을 요약한 후 학생 본인 의견을 서술하시오0k
  •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4공통) 교재제3장 슈퍼바이저 43페이지-60페이지 내용을 요약한 후 학생 본인 의견을 서술하시오0k Ⅰ. 서 론 어느 조직이나 단체에서도 가정 중요한 것은 상위지도자의 역향과 자질일 것이다. 유능한 슈퍼바이저는 가맹점의 매출극대화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는 가맹점의 경우 손님들이 줄어들어 매출이 하락하는 것은 분명 슈퍼바이저의 능력에 따른 결과일 것이다. 분명 같은 프랜차이즈인데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지점이 있다. 메뉴도 같고, 본사에서 지급하는 식자재도 같을 텐데 유독 눈에 띄는 매출향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필자가 찾아간 L의 경우 위치도 좋고 상품 값어치도 있지만, 고객들이 생각보다 많이 오지 않고 옆 점포인 맥도날드로 손임이 많이 모이는 경우도 보았다. 자세히 살펴보면 직원들이 손님에게 친절하게 하지 않아 불쾌감을 조성하여 손님을 자꾸 옆 매장에 빼앗기는 겨우도 보았다. 음식의 맛과 서비스, 청결, 상권 등 여러 가지가 맞아떨어질 때 '단골이 되고 싶은 매장'이 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영업자들의 경우 '대박 매장에는 뛰어난 슈퍼바이저가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슈퍼바이저를 얼마나 믿고 함께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의 숨은 조력자인 슈퍼바이저의 역할과 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독립 점포로 손님이 있을 것 같지 않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슈퍼바이저가 바뀌면 손임들이 인산인해를 이르고 있다. 그 이유중 하나가 고객의 눈높이를 맞춰주기 때문이다. 즉, 고객들이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것을 목격하여 강아지 편의시설과 물을 준비해 놓으니 평판이 좋아 매출극대화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4공통 교재 제3장 슈퍼바이저(43페이지~60페이지) 내용을 요약한 후, 학생 본인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