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해당자료는 주제에 맞게 자료조사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짜깁기 XX
- 바로 제출용이 아니며
- 구매자분이 재편집을 통해서
- 만점짜리 완성본을 만드셔야합니다.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다문화교육이라는 과목은 왜 필요한가? 관련된 책을 참고하여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일반적인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제목: 다문화교육의 필요성과 학교 교육의 방향
목차
1. 다문화교육이라는 과목은 왜 필요한가? 관련된 책을 참고하여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일반적인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3.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송대] 다문화교육론 -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일반적인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국제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한국 사회는 수백만의 외국인 시대에 진입했다.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은 언어 부족, 문화 적응 부족, 인종적 편견으로 인해 온갖 갈등을 겪고 있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의 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의 문화와 언어에 적응하기 어려운 이주노동자나 국제결혼 이민자가 한국 사회에서 소외되는 것을 방지하고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르고 효율적인 다문화교육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김병희. (2015). 스마트 시대의 광고 문화.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www.riss.kr/link?id=M13916461
정의철. (2013). 다문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www.riss.kr/link?id=M13150119
Banks, J. A. (2016). Multicultural Education: Issues and Perspectives. John Wiley & Sons.
Bennett, C. I. (2003). Comprehensive Multicultural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Allyn and Bacon.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방송대] 다문화교육론 -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일반적인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