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해당자료는 주제에 맞게 자료조사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짜깁기 XX
- 바로 제출용이 아니며
- 구매자분이 재편집을 통해서
- 만점짜리 완성본을 만드셔야합니다.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영화산업과마케팅
주제 : 다음 문항에 답하십시오.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4. 영화의 흥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5. 해외 영화<헝거게임-모킹제이>가 우리나라에서 흥행에 실패한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출처
본문내용
(기말 미디어4) 영화산업과마케팅 -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고위험 고수익 산업 속의 상품이라는 것이다. 영화는 정보재, 경험재이기 때문에 측정 불가하며 필수재가 아닌 사치재이기 때문에 흥행 여부를 예측할 수 없다.
둘째, 영화 콘텐츠는 여러 단계를 통해 소비될 수 있다. 고도화사회, 디지털 융합화로 더 강해진 추세이며 한 편의 영화가 극장 상영을 마친 후 여러 경로로 재생산되고 있다.
셋째, 영화는 상대적으로 짧은 수명을 가진다. 영화는 정보재이고 반복된 소비가 아니기 때문이다.
넷째, 영화는 연예인의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참고문헌
영화산업과 마케팅, 강승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2.01.25.
PPL 간접 광고. 지식백과
영화산업과 마케팅, 강승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2.01.25.
[미래형 마케팅. (필립 코틀러)], [비즈니스의 최전선 마케팅. (하버드 경영대학원)]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말 미디어4) 영화산업과마케팅 -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