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4 기말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4 기말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자료번호 r1627378
수정일 2023.05.09 등록일 2023.05.09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0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k********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공통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교재p199 248
  • 교육도 시켜야 한다 이 장에서는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교재(p199-248)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1) 자신이 태어난 경험은 어떠했는지 생각해보고,2) 자신이 태어날 아기라면 어떠한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교재(p199-248)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자신이 태어난 경험은 어떠했는지 생각해보고, 2) 자신이 태어날 아기라면 어떠한 환경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 I. 서론 성은 수세기 동안 매혹, 호기심, 그리고 논쟁의 주제였던 인간 삶의 근본적인 측면이다. 그것은 우리 존재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생명을 창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성에 대한 주제는 종종 금기시되고 민감하게 여겨지지만,

소개글

청소년성교육과 성 상담
-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청소년성교육과 성 상담’ 강의자료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자신이 태어난 경험은 어떠했는지 생각해 보고,
2) 자신이 태어날 아기라면 어떠한 환경에서 태어나고 어떻게 다루어지기를 원하는지 생각해 보고,
3) 우리나라의 임신 및 출산 문화에 대한 자기 생각과 이 과제를 통해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목차

1. 자신이 태어난 경험은 어떠했는지 생각하기
2. 자신이 태어날 아기라면 어떠한 환경에서 태어나고 어떻게 다루어지기를 원하는지 생각해 보기
3. 우리나라의 임신 및 출산 문화에 대한 자기 생각과 이 과제를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
1) 배운 점
2) 느낀 점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1. 자신이 태어난 경험은 어떠했는지 생각하기
나의 어머니는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수학의 정석 교재를 보고 과학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는 방식의 태교를 하였다. 훗날 과학이나 수학과 관련하여 꿈을 펼치기를 바라는 부모님의 마음을 알 수 있다. 부모님의 염원 덕분에 나는 수학과 과학을 어린 시절부터 좋아하고 잘했고 실제로 생명 과학자의 길을 걷고자 한다. 또한 부모님은 뱃속의 태아도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매일매일 잠들기 전 나에게 사랑한다고 이야기하였다고 하였다. 나는 부모님의 태교 방식을 통해 임신 상태의 태교가 중요하고 생명은 잉태한 순간부터 온 힘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태어난 순간이 아버지와 어머니의 일생 최대로 행복했던 순간이었다고 한다. 내가 첫 번째 아이이자 손자여서 가족 모두의 축하 속에서 나는 태어났다. 나는 태어난 후, 울음이 잦았고 부모님의 배 위가 아니면 잠에 들지 못했다고 한다. 부모님은 이상적인 육아와 현실 육아가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나에게 알려줌으로써 육아의 현실과 어려움을 대비하려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았다. 이처럼 나는 부모님께 삶의 지혜와 방향을 교육받으면서 자랐으며 이는 나의 가치관 정립에 도움이 되었다.
인간의 탄생은 소중하며 인간의 탄생을 기반으로 우리의 사회가 이루어진다. 아동과 부모의 유대관계는 아동의 성격과 가치관 성립해 중요하기에 양육자와 지속적인 애착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그 결과, 아동이 성장하고 나서 성인이 되었을 때 인간관계를 건강하게 형성할 수 있다. 아동은 태어난 후, 많은 경험을 하며 이 과정에서 부모의 지지와 도움이 필요하며 이는 아동이 성인이 되었을 때까지 영향을 준다.
행복한 경험이 풍부한 성인은 긍정적으로 살아갈 것이고 훌륭하게 성장하여 사회에도 좋은 기여를 할 것이다. 또한 그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여 다른 사람들도 경험과 양육자의 중요성을 깨닫고 좋은 영향을 전파하고자 할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4 기말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성은 생명이 태어나는 본질이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4 기말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에 대해서 요약하여 설명
  • 1.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 요약 수퍼의 진로 발달이론은 진로 선택이 단일한 의사결정이 아닌, 일련의 발달 과정으로서 개인의 바람과 직업 가능성 간의 타협이라는 긴즈버그의 발달이론을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과정으로 보완하여 5단계로 제시한 이론이다. 수퍼는 진로 선택 과정이 직업적 자기개념의 발달이라고 주장하며 인간의 자기개념이 직업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진로 발달단계에 따라 성격, 흥미, 적성 등의 개인 심리적 요인과 사회, 학교 등의 사회적 요인의 상호작용 속에서 진로 자기개념이 발달한다. 진로 자기개념은 유아기부터 형성되어 계속 발달하고 보완된
  • 출석대체-청소년2 청소년상담 프리츠 펄스(F Perls)의 게슈탈트 심리치료는 긍정적 변화를 위한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1. 서론 현대인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간다. 때로는 그 스트레스로 마음의 병을 얻기도 하고 신체적 징후로 나타나기도 한다. 서양에서는 심리치료, 동양에서는 명상이라는 방법으로 현대인들은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한다. 심리치료에는 ‘게슈탈트’라는 개념이 있다. ‘gestalten’는 형태, 모습, 조직이라는 뜻의 독일어이다. 심리학에서는 원뜻을 살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게슈탈트’라는 원어를 사용하고 있다.
  • 청소년2 기말 청소년상담 칼 융의 분석적 심리치료는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 세계의 심층적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 1. 분석 심리치료 개념 -분석적 심리치료의 다양한 원형들 중,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무스, 그림자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시오. 칼 융은 19세기 말 프로이트와 함께 무의식과 의식의 관계를 기반으로 심리학 연구를 진행했던 학자로 알려져 있다. 융은 이러한 연구의 일환으로 발달 시기에 따른 인성교육에 있어 어떠한 무의식과 의식화 과정이 존재하는지를 탐구했다. 그중 오늘 소개할 4가지 요소는 인간의 발달 수준별로 어떠한 과제가 주어지는지를 세분화하여 제시한 것으로 볼 수 있다.먼저 페르소나는 사회적인 자아로 일컫는다. 이는 내면의 진정한 무의식적인 자아
  • 청소년상담
  • 청소년상담 - 칼 융(C. Jung)의 분석적 심리치료는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 세계의 심층적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청소년상담’ 교재(p123-139)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분석적 심리치료의 다양한 원형들 중,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무스, 그림자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이러한 개념들 중 2가지를 자신의 성격에 적용하여 분석한 내용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칼 융(C. Jung)의 분석적 심리치료의 개념 2,
  • 출석대체-청소년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청소년교육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을 정리하여 논하시오
  • 1. 청소년 기본법에 따른 청소년 교육 청소년 기본법은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는 것과 함께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나은 삶을 누리고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기본 이념으로 한다. ” 국가법령정보센터, 청소년기본법, 여성가족부(청소년정책과), [시행 2020. 11. 20.] [법률 제17285호, 2020. 5. 19., 일부개정], [전문개정 2014. 3. 24.]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