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_푸드마케팅_과제물 A+ 만점 받은 과제물입니다.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한국방송통신대학교_푸드마케팅_과제물 A+ 만점 받은 과제물입니다.

자료번호 r1646693
수정일 2023.10.10 등록일 2023.10.10
학과(학년) 생활과학과(식품영양)(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PDF
판매자 in******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1. 식품표시제의 목적 및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식품표시의 근거 법률 및
담당부처를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시오.
3.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가공식품을 1종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식품표시제의 목적 및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식품표시의 근거 법률 및
담당부처를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시오.
3.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가공식품을 1종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1.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 77
2. 식품의약안전처, 식품 등의 표시 및 식품공전 설명회 교육자료,
https://www.mfds.go.kr/index.do, 2019.05
3.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 79
4.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 82
5.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 78
6. 법제처,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https://law.go.kr/LSW//main.html, 제11조,
제11조의2, 제12조의2)
7. 법제처, 축산물의 표시기준, https://law.go.kr/LSW//main.html, 제3조(표시대상)
8. 법제처, 주세법 시행령, https://law.go.kr/LSW//main.html, 제46조(용도구분 등
주류 표시에 관한 사항)
9. 법제처, 먹는물관리법, https://law.go.kr/LSW//main.html, 제37조(표시기준)
10. 법제처, 해양심층수의 개발 및 관리에 관한 법률, https://law.go.kr/LSW//main.html,
제35조(표시기준 등)
11.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p. 82-86
12. (안전한 자연식품 고르기,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https://easylaw.go.kr/CSP/Main.laf, 2022.02.15)
13.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유기가공식품 인증제도,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laf?popMenu=ov&csmSeq=1007&ccfNo=
3&cciNo=2&cnpClsNo=1
14.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 87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_푸드마케팅_과제물 A+ 만점 받은 과제물입니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농축산식품이용학4공통 수퍼푸드super food는 영양풍부 면역력증진시켜 주는 식품마케팅용어로서 녹차식품 갖추어야 할 조건 근거하여 설명하시오0k
  • Ⅰ. 서 론 필자는 평상시에 현미녹차를 즐겨마시고 있다. 티백으로 되어 있어 70도 정도 되는 따뜻한 물에 3번정도 우려 마신다. 녹차를 마시면 심신이 안정되고 뱃살도 많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녹차를 마시면 간기능도 개선되는 것이 느껴져 음주 후 그 다음날 녹차복용시 속쓰림도 없어지고 피곤함도 빨리 회복된다. 실지로 그 전에 믹스커피를 마시니 뱃살 찌는 경우가 있었는데 녹차를 장기간 복용후 허리사이즈가 많이 줄어드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 녹차산업은 최근 웰빙과 힐링 무드와 함께 2000년대 전반까지 생산과 소비면에서 매년 두
  • 2023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 마케팅의 중요성)
  •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① 브랜드 오늘날 브랜드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사회적 관심대상으로 떠오르면서 그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각 지자체가 출원한 농산물 상표들은, 많은 비용과 노력을 들여 지자체가 직접 상표를 개발 및 출원하고 육성해, 소속 농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한 ‘공동브랜드’가 대부분이다. 예를들어 전북 김제의 ‘지평선’은 당초 ‘쌀’ 브랜드로 상표등록된 것으로, 점차 다른 농산물에도 ‘공동
  • 2023년 2학기 농축산식품이용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23년 10대 슈퍼푸드)
  • I. 서 론 소득수준의 향상과 식생활이 서구화로 비만, 고혈압, 심장질환 등 각종 성인병이 증가하여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효능이 있는 ‘슈퍼푸드(super food)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건강을 비롯한 각종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했던 ‘웰빙’ 바람은 요즘 노화 방지나 항산화, 디톡스 등의 주제로 더욱 세분화돼 식품은 물론 우리 생활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 그러면서 더욱 관심을 받게 된 것 중 하나가 바로 슈퍼푸드다. 슈퍼푸드는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고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영양소, 섬유소를 포함한 생리활성물질인 "파이토케
  • 농축산식품이용학4공통 수퍼푸드super food는 영양풍부 면역력증진시켜 주는 식품마케팅용어로서 블루베리 갖추어야 할 조건 근거하여 설명하시오00
  • Ⅰ. 서 론 필자는 평상시에 블루베리를 즐겨 마시고 있다. 한국산 블루베리는 전남지역에서는 다른 지역보다 깨끗한 상태로 풍부한 햇볕과 기후 및 등에서 생산되어 있다. 특히 한국의 블루베리는 중국, 동남아시아의 상류층이 선호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최근 과실 소비형태는 껍질째 먹을 수 있고 영양가가 높아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어, 블루베리를 포함한 각종 베리류와 함께 팔려나가고 있다. 한국산 블루베리는 외국에 비하여 맛도 좋고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4계절의 변화가 뚜렷하기 때문에 맛있는 블루베리가 생산되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생산량과 수입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 촉진전략 등
  •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① 브랜드 미국마케팅협회(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브랜드란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재화나 서비스를 특정 짓고 이들을 경쟁자의 재화와 서비스로부터 차별화시킬 의도로 만들어진 이름, 용어, 사인, 심벌”로 정의한다. 브랜드는 각각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내적·외적 의미를 부여하여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가지게 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소비자에
  • 장바구니
  • 다운로드